2만원대 노트북 무선 마우스를 찾는다면? 타거스 W071 & W063 무선 마우스 추천

2013. 9. 15. 04:00

 

 

 

 

 

2만원대 노트북 무선 마우스를 찾는다면? 타거스 W071 & W063 무선 마우스 추천

 


노트북 가방과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제조기업 타거스에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블루 트레이스(Blue Trace) 기술을 적용한 마우스 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인 마우스는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와 무선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 W071 & W063 2종인데요. W071 & W063은 무선 마우스 임에 불구하고 각각 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합니다.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3버튼식 마우스인데요. 블루 트레이스 기술이 적용되어 PC와 맥, 울트라북 등 다양한 운영체제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기존 적색 램프의 광마우스와 달리 투명한 유리나 원목, 카페트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조작이 가능한데요. 윈도우8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5버튼식 마우스로 측면 버튼을 통해 윈도우8의 앱 전환과 주요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때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타커스 무선 마우스 W071 & W063 모두 동일한데요.

 

구성품은 시작하기 가이드와 사용자 가이드, 초소형 나노 리시버, AA 사이즈 건전지 1EA  그리고 마우스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W063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4종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취향에 맞게 색상을 선택하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23900원으로 무선 마우스임에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합니다.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의 무리를 최소화하도록 디자인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합니다.



 

 

휠은 고무로 되어 있어서 부드럽게 잘되네요. 휠감도 적당히 끊기면서 되기 때문에 오작동도 적게 일어납니다. 버튼의 감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면부에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와 연결 버튼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타거스 W063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건전지를 넣어야 하는데요.

 

마우스 상단 커버를 벗기면 AA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극에 맞게 건전지를 넣고 스위치를 켜면 전원이 들어옵니다.

 


 

 

반면 타거스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블랙, 레드, 화이트 3종의 색상으로 29800원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손의 굴곡을 고려해 디자인이 되어 있고 손이 미끌리지 않도록 고려하고 만들어진 인체공학적인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일반 마우스와 같이 3버튼 방식 뿐만 아니라 윈도우8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측면의 2버튼까지 더해져 윈도우8의 앱 전환과 주요 기능을 즉각적 실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손으로 살포시 쥐면 편하기도 하지만 미끌리지 않고 손에 촥~ 감기는 느낌이 듭니다.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최대 1,600DPI의 고감도를 지원하며,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드라이버 자동인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우스 뒷면에 보면 건전지 넣는 곳이 있습니다. 커버 쪽에 손톱으로 조금 힘을 주고 빼면 커버가 쉽게 열리는데요. 건전지를 넣는 부분에는 건전지 뿐만 아니라 USB 나노 수신기 까지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평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분이라면 나노 수신기 분실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전원 스위치를 보면 ON/OFF 뿐만 아니라 W8 모드도 있는데요. W8모드에서는 윈도우8 / RT에서 2개의 사이드 버튼을 통해 APPs / Charms Menu의 바로가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 모드에서는 2개의 사이드 버튼을 앞/뒤 바로 가기 버튼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거스 W071 & W063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 나노 수신기를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해야 합니다.

 

윈도우XP를 비롯한 비스타, 윈도우7은 기본 윈도우8 / RT에서도 자동으로 수신기를 인식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W063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를 조작해보았습니다.


일단 저의 손이 큰 편인데 사용시 피곤함을 느껴지거나 불편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W063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는 특히 휴대성이 만족스러운데요. 무난한 크기에 가벼워 노트북 사용자에개 추천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격대비로 따졌을 때 가성비가 좋은 마우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 W071도 함께 사용해 보았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버튼을 클릭할때나 휠을 조작할때도 감도가 만족스럽습니다. 감도 또한 1600dpi로 일반 무선 마우스에 비해 감도가 높은 편입니다.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 W071은 정밀한 감도를 보여주는데요. 문서편집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063 와이어리스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와 W071 윈도우8 블루 트레이스 마우스 모두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된 만큼 가성비 좋은 마우스로 타거스 무선 마우스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