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A58

소니 DSLR A58로 멋진 야간사진 촬영하기!

반응형

 

 

 

 

소니 DSLR A58로 멋진 야간사진 촬영하기!

 

여러분은 DSLR 카메라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시나요?

 

아마 다들 DSLR을 사용하면서 멋진 풍경사진과 정물, 인물 사진을 찍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사진기는 빛이 없으면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가 없죠. 그냥 촬영하게 되면 사진이 흔들려 흐리멍텅한 결과물을 보여주곤 합니다. 야간 사진을 촬영 할 때는 삼각대를 고정하고, 촬영을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야간 사진을 잘 찍기 위해서는 삼각대가 필수 준비물입니다.

 

소니 A58은 인물, 풍경, 매크로(접사), 스포츠 액션, 일몰, 야간 인물, 야간 장면, 손으로 들고 야경 촬영 등 다양한 장면 촬영을 지원해 삼각대 없이도 손으로 들고 야경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근 출시하는 DSLR은 ISO를 올려도 노이즈를 최대한 적게 발생하도록 고감도 저노이즈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소니 A58은 새롭게 개발된 2010만 화소의 Exmor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탁월한 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밤에 멋진 야경 사진을 촬영하고 싶으시다면 이제 삼각대는 놓아두고 소니 DSLR A58의 손으로 들고 야경모드로 사진을 촬영해 보는건 어떨까요?

 


 

 

소니 A58만 있다면 야간 고감도 촬영시 노이즈가 가득한 야경사진이 아닌 선명하고 또렷한 야경사진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A58의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는 어둡고 캄캄한 상황에 고감도의 순간적인 연사촬용을 통해 얻는 약 6~7장의 사진을 한장으로 합성해 부족한 빛으로 인한 노이즈와 한들림을 최소화 하는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야간 사진은 삼각대 거치 없이 모두 손으로 들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초점만 맞추면 누구나 쉽게 야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삼각대에 거치하고 촬영한 것 처럼 말이죠.

 


 

 

보급기 DSLR A58로 별도의 조명이 없이 야간에 촬영한 사진임에 불구하고 작은 불빛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까지 적어 화사하면서 생생한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도는 800~3200까지 설정해서 사진들을 한번 촬영해보았습니다.

 

고감도로 여러장의 연사로 얻어진 결과물을 한장으로 합성한 결과물이지만 낮에 촬영한 사진 못지않게 흔들림이 적고 선명합니다.

 




 

 

제품명

소니 DSLT A58

발매

 2013 년 3 월

센서

 APS-C 타입 (23.2 X 15.4mm)

유효 화소수

 약 2010 만

ISO 감도

 ISO100-16000

동영상 기록 방식

 AVCHD (Ver.2.0) / MP4

기록 미디어

 메모리 스틱 PRO-HG 듀오 / PRO 듀오, SDXC / SDHC / SD 메모리 카드

AF

 TTL위상차 15개 측거점

뷰파인더

 144만 화소 시야율 100% OLED 전자식

액정 각도 조절

 앵글 틸트 간이

연사 성능

 약 8 프레임 / 초

배터리

 1650mAh

사진효과

 15가지 지원

크기

 128.6 X 95.5 X 77.7 mm

무게

 492g (메모리/배터리 장착시 약 593g)

출시 가격 (번들 킷)

 748.000원 

 

 

소니 DSLR A58의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로 촬영한 사진을 몇 장 소개드렸는데요.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가요?

 

마치 삼각대를 들고 촬영한 것 같이 어두운 곳에서도 멋진 야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A58은 참으로 탐나는 보급형 DSLR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