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A58

소니 DSLR A58과 함께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응형

 

 

 

 

소니 DSLR A58과 함께한 부천국제만화축제


회사일로 몸이 나른하고 뻐근해서 지난 주 DSLR 추천 카메라 소니 A58을 들고 부천만화축제를 다녀왔습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에 위치한 한국만화박물관 일대에서 열렸는데요. 집에서 지하철로 3~4코스 거리라 가벼운 발걸음으로 찾았습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지난 8월 14일부터 18일간 이어졌는데요.


 

부천만화축제는 한국만화박물관, 영상문화단지와 함께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고 이번 16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의 경우 '이야기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만화 속에 담겨진 이야기의 의미, 만화 콘텐츠가 완성되기까지의 수 많은 비밀을 알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소니 DSLR A58을 들고 서울지하철 7호선 5번 출구로 나오니 만화콘텐츠 페어관이 있었는데요.

만화 콘텐츠페어관은 영상단지 주차장에 특설관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우리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 관련 기업 및 작가 홍보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만화 콘텐츠 페어관에는 많은 업체들이 부스에서 만화 / 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을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제눈에 들어 온 것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많은 우리 만화를 응원하는 포스트잇 메모였습니다.


 

소니 DSLR a58은 15가지의 사진효과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사진효과를 적용해 느낌있는 사진을 여러장 찍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업체들이 상품들도 자사의 캐릭터를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저렴하게는 몇백원부터 비싼 것은 몇만원까지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던 지난 주말에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를 비롯해 많은 만화작가들의 사인회도 열리고 있었는데요. 볼거리가 많아 즐거웠습니다.


 

만화 콘텐츠 페어관을 구경하고 한국만화 영상진흥원을 지나 한국만화박물관으로 걸어갔습니다.

한국만화 영상진흥원 앞에는 다양한 체험부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그림을 그리는 공간이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곳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존들이 중간 중간에 많이 있어 많은 분들로 체험부스존은 붐볐습니다.


 

 

문화 체험 부스 존에는 종이로 만든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박스로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게 신기했습니다. 손 재주가 있으면 저도 만들어서 나중에 아이들 장난감으로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입체 종이 인형도 눈에 들어왔습니다. 만화 캐릭터를 이렇게 입체 종이 인형으로 만들어 놓으니 더 귀여워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예전에 예능 프로인 무한도전 멤버들과 프로야구 마스코트를 이렇게 입체 종이 인형으로 만들어 놓은 것을 구매한적이 있는데, 이 날도 지갑을 열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한참을 고민 했던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민속활 만들기 체험부스나 다양한 이벤트 존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붐볐습니다.


 

한쪽에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놀이도 많이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것 같아서 소니 DSLR A58로 한번 담아 보았습니다.

A58은 초당 8fps 연사 성능과 더욱 향상된 AF 성능을 자랑하고 ISO 감도의 범위는 100~16000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사 촬영은 언제 필요할까요? 스포츠 사진이나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순간 포착 사진을 촬영할 때 연사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저도 예전에 야구장이나 움직이는 새, 자동차 등을 연사로 촬영했었는데요. 좋은 장면이 스쳐지나갈 때 그걸 눈으로 캐치하고 사진으로 잡아 내기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연사기능을 이용해야겠죠.

또한 어린 자녀를 두신 분이라면 아이들의 생생한 표정을 사진에 담을 때 연사를 통해 마음에 드는 사진 1장이라도 건진다면 행복할 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연사기능은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연사 모드를 선택하고 2초간 촬영을 하니 총 16장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사진은 모두 선명하고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했는데요.


 

총 16장의 사진을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한번 말들어 보았습니다.

마치 동영상처럼 빠르게 촬영된 사진들은 각각 사진마다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촬영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A58을 통해 이렇게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빠르게 연속촬영할 수 있다니 신기할 뿐입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열리는 한국만화박물관에는 무더운 여름을 한번에 날릴 수 있는 분수대가 있었는데요. 더운 날씨라 그런지 아이들이 분수대에서 물로 열을 식히고 있었습니다.

그런 모습도 소니 DSLR A58의 빠른 초당 8연사로 담아 보았습니다. 정말 선명하지 않나요?

소니 A58은 최대 1920x1080 해상도 60i, 24p 동영상 촬영도 촬영이 가능한데요. 분수대에서 노는 아이들을 한번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만화박물관에는 주제전과 작가특별전, 한여름밤의 메르헨전, 브릭아트전, 공모전 전시가 되고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다양한 만화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만화는 단순히 그림만 좋아야 작품이 되는 것은 아니죠. 스토리와 그림이 잘 어우러져야 진장한 하나의 작품으로 사랑을 받게 되는데요.





 

부천국제 만화축제에서는 이러한 스토리의 중요성과 함께 만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 수 있는 전시장들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곳은 우리나라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장이었는데요. 저도 본적이 있는 예전 만화단행본들과 만화방들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기억엔 없지만 이렇게 벽보에도 만화가 그려져 있던 시절이 있었나 봅니다.

다소 어두운 조명의 전시장이었는데요. 소니 A58은 ISO를 16000까지 올릴 수 있어, 고감도 촬영시에도 소니 알파 A58은 자연스러운 색조와 그라데이션을 표현하며 노이즈는 극도로 낮춰줘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을 4층부터 둘러보다가 1층으로 내려왔는데요. 1층에는 브릭아트전을 볼 수있었는데요.

브릭아트전에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브릭아티스트들의 만남으로 탄생된 콜라보레이션, 브릭일러스트와 브릭조형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옥스포드 블록으로 만들어진 2013 부천국제만화축제 로고 디오라마였는데요.

2013 부천국제만화축제 로고 디오라마는 부천국제만화축제 로고를 옥스포드 블록으로 재현한 것으로 넓은 공원에 마치 대형 로고 구조물이 생긴 것을 가장해 시민들과 함께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순수 국산 브랜드 옥스포드 블럭으로 만든 한국문화유산 시리즈도 눈에 들어왔는데요.

한국의 정서를 담은 문화유산을 제품화한 것으로 아이들이 봤을 때 교육적 효과 및 전시효과까지 좋아 행사를 찾은 분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소니 A58과 함께한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주변에 재미있는 전시회나 행사가 있다면 소니 DSLR을 들고 밖으로 한번 나가보세요.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사진 효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기분도 좋고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답니다!

제품명

소니 DSLT A58

발매

2013 년 3 월

센서

APS-C 타입 (23.2 X 15.4mm)

유효 화소수

약 2010 만

ISO 감도

ISO100-16000

동영상 기록 방식

AVCHD (Ver.2.0) / MP4

기록 미디어

메모리 스틱 PRO-HG 듀오 / PRO 듀오, SDXC / SDHC / SD 메모리 카드

AF

TTL위상차 15개 측거점

뷰파인더

144만 화소 시야율 100% OLED 전자식

액정 각도 조절

앵글 틸트 간이

연사 성능

약 8 프레임 / 초

배터리

1650mAh

사진효과

15가지 지원

크기

128.6 X 95.5 X 77.7 mm

무게

492g (메모리/배터리 장착시 약 593g)

출시 가격 (번들 킷)

748.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