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손안의 서점! 예스24 크레마 샤인 사용기!

반응형

 

 

 

 

 

손안의 서점! 예스24 크레마 샤인 사용기!

 


아침과 저녁이면 선선한 바람,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로 이제 긴~ 여름이 가고 드높은 하늘과 풍성한 곡식 그리고 독서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을이라고 하면 수확의 계절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독서의 계절이기도 하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알라딘, 리브로,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대형 온/오프라인 서점과 출판사들이 연합해 한국이퍼브에서 출시한 크레마 샤인(Crema Shine) 전자책 단말기입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작년에 출시한 크레마 터치(Crema Touch)의 후속작으로 국내 최초로 전자잉크 패널에 LED 조명을 내장해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2~3년전 부터 많은 업체들이 전자책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비해 속도도 느리고 컨텐츠를 제공받을 서비스나 모노로 보여지는 것 때문에 매력이 없었던 것도 사실인데요.

 

그런 상황에서 작년에 출시한 크레마 터치는 2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교보문고의 샘과 인터파크 비스킷과 함께 전자책 시장을 선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이 타사 제품과 비교해 장점이 있다면 국내 대형 인터넷서점 3사(예스24, 반디앤루니스, 알라딘)에서 공동 판매되고 있다는 것과 그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전작에 비해 크기는 작아졌으며 UI는 안정성을 높였으며, 화면의 깜빡거림이나 잔상을 줄여 책 읽는 환경을 보다 개선했습니다.

 


 

 

크레마는 갓 내린 에스프레소 위에 생기는 황금색 거품을 뜻하는 말인데요. 크레마처럼 독서의 풍미를 더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크레마(Crema)에 샤인(Shine)이 붙은 이유는 LED 조명 채용으로 침대에 누워서나 밤 여행 중에도 조명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인데요. 조명 밝기를 적절히 조절하면 눈의 피로도 태블릿PC로 책을 보는 것보다 훨씬 적고 조명이 필요 없을 때는 끌 수도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제품의 패키지는 블랙색상의 제품박스로 마치 고급스러운 책을 보는 느낌입니다.



 

 

구성품은 크레마 샤인(Crema Shine) 본체와 제품보증서, 충전/데이터용 케이블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레마 터치의 화면 크기는 6인치(프론트 라이트 탑재), 전자잉크 방식으로 16단계 그레이스케일을 지원, 해상도는 1024x758입니다.

 

크기는 169x116x9.5mm, 무게는 185g으로 일반 책보다 가볍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부저장공간은 약 8GB로 최대 6000권의 책을 저장할 수 있는 용량과 512MB의 메모리, 1500mAh 배터리타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마이크로SD 확장을 지원하고 지원 파일 포맷은 ePub, PDF를 비롯해 이미지뷰어에서 JPG, PNG, GIF, BMP, ZIP 등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과 전작인 크레마 터치(Crema Touch)의 차이가 있다면 좀 더 작아진 크기와 두께, 안드로이드 OS 버전 그리고 해상도가 600x800에서 758x1024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의 디자인은 전작에 비해 슬림하고 가벼워 졌으며 심플해졌습니다.

 


 

 

무게의 경우 185g으로 30g 가벼워졌는데요. 그래서 한 손으로 들어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하단면에는 전원버튼 / 디스플레이 홀드 버튼 그리고 전원을 충전하거나 데이터를 넣을 수 있는 마이크로 USB 5핀 단자와 마이크로SD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전자잉크방식으로 한번 화면에 잉크를 뿌리면 이후 화면이 바뀌지 않으면 계속 화면이 유지되어 전력소모를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만큼 한번 충전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대기시간 400시간 / 7천페이지 이상 연속 독서 가능)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의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최초 부팅시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의 사용방법을 그림과 함께 상냥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크레마 터치를 부팅하면 가장 먼저 WIFI 설정을 하는데요. 무선인터넷을 연결해 예스24와 같은 온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고 다운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선공유기를 통해 사용을 할 수 있겠지만 이동 중이나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스마트폰과 테더링으로 연결해 사용하시면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예스24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인터넷 최저가로 책을 구매해보셨던 분이라면 예스24 계정 하나쯤은 모두가지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메뉴가 크게 내서재, 스토어, 전자도서관, 전자사전, 인터넷, 설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작에 비해 YES24 전자도서관을 활용해 eBOOK을 빌려볼 수 있고, 디오텍 뉴에이스 영어사전을 기본 탑재해 전자사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저는 작년 초 스마트폰으로 보기 위해 예스24에서 책한권을 샀었는데요. 예스24 계정으로 로그인 하니 그 때 구매했던 책을 내 서재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운받아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예스24에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책을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분야별 추천도서나 베스트셀러, 새로나온 책 등 원하는 책을 찾아 볼 수 있고, 찾는 책이 없다면 상단 검색을 통해 책을 찾아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도서는 각 분류별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각 분류별 상품 이름순, 출판일순, 판매순, 가격 오름차순 / 내림차순으로 정렬해서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서를 선택하면 PC와 마찬가지로 출판일과 판매가, 구매시 받는 포인트와 파일형태와 용량은 물론 책에 대한 소개와 목차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스토어를 이용하다 보면 옆에 퀵 메뉴가 하나 보이는데요.

 


 

 

퀵 메뉴를 선택하면 메인 설정, 검색, 베스트셀러, 새로나온 E북, 분야별 추천, 이벤트, 금주의 특가 등 다른 분류나 메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 컨텐츠는 YES머니와 YES포인트, 외부상품권을 적용해 할인해 구매가 가능하고 결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책 검색이 힘들 때는 검색을 통해 쉽게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책은 정확도순, 판매량순, 평점높은순, 낮은가격순, 높은가격순, 발매일순, 강력추천순, 리뷰많은순 등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합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전자도서관도 서비스 지원합니다.

 

공공도서관과 대학도서관, 초중고교는 물론 기업, 지방자치단체,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24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3년 8월 16일 기준)

 

강동구립도서관, 강릉시립도서관, 강릉원주대학교, 건국대학교, 경기도립중앙도서관, 경남대학교, 경복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산1대학교,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중앙교회, 경성대학교, 경운대학교, 경인여대, 경주대학교, 경주시립도서관,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 계명문화대학교, 곡성교육문화회관, 관동대학교, 광양시립도서관, 광운대학교, 구수산도서관, 군포시립도서관, 금오공대, 기장도서관, 김천시립도서관, 꿀맛닷컴, 꿈의 도서관, 남서울대학교, 단국대학교, 달서구립도서관, 달서어린이도서관, 담양공공도서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대구교육대학교, 대구예술대학교, 대구일과학고등학교, 대덕대학교, 대동대학교, 대림대학교, 대신대학교, 대원대학교,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대학교,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동구안심도서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동신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양대학교, 동원대학교, 동주대학교, 레인보우영동도서관, 메가스터디, 목포대학교, 무학초등학교, 문경대학교, 밀양시립도서관, 백석학술정보관, 보성공공도서관, 보쉬코리아, 부산경상대학교도서관, 부산대학교, 부산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부산시립미술관, 부산시민도서관, 부산전자도서관, 사학연금, 삼육대학교, 상지대학교, 서경초등학교, 서귀포시통합도서관, 서산시립도서관, 서울시교육청, 선린대학도서관, 성균관대학교, 성남시중앙도서관, 세명대학교, 세종대학교, 수성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숭인중학교, 아람누리도서관, 아산시립도서관, 아이들세상, 아인전자도서관, 안동대학교, 안양시 교육청, 양산대학교, 에듀라인, 여수시립도서관, 연수어린이도서관, 영남이공대학, 영암군정보문화센터, 영주시립도서관, 영진전문대학, 영천산자연학교, 오산대학교, 완주군립도서관, 용인송담대학교, 우당도서관, 우정공무원교육원,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울산과학대학교, 울산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울산사이버글로벌학습관, 원주시립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인하대학교, 전남대학교, 전남도립도서관, 점촌공공도서관, 정읍기적의도서관, 제주특별자치도한라도서관,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충남대학교도서관, 충북중앙도서관, 충청남도,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 침례신학대학교, 카이스트, 카톨릭상지대학교 도서관, 통계청, 포스코, 포천시중앙도서관, 하나은행, 학생교육문화원,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밭도서관, 한성대학교, 한세예스24홀딩스, 한양여자대학, 함양시립도서관, 함평나비도서관, 행정중심복합도시, 현동초등학교, 협성대학교, 혜천대학교, 228민주운동기념회관, SK Telecom, SK플래닛


 

 

YES24 도서관에서는 이용현황과 대출현황, 예약현황, 과거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대출 받은 도서는 내서재에서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는 디오텍 뉴에이스 영어사전을 기본탑재하고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전자사전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데요. 크레마에 최적화된 사전을 통해 모르는 단어는 쉽고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실행해보니 흑백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은 홈페이지를 볼 때는 다소 불편했지만 텍스트 기반의 홈페이지나 뉴스 등을 볼 때는 크게 불편함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설정에서는 와이파이와 언어, 스크린세이버, 홈화면, 잔상제거, 조명, 날짜 및 시간 등 크레마 샤인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과 단말기 관리나 기기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 샤인으로 이북을 즐기기 위해서는 최초 책을 다운받을 때 WIFI를 통해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책을 모두 다운받았다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크레마 샤인은 전자잉크 방식이면서 터치스크린을 지원해 책읽기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전자잉크 방식 대다수의 제품은 어두운 밤이나 어두운 실내에서는 책을 읽기가 다소 힘들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크레마 샤인은 전작인 크레마 터치의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프런트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운 곳은 물론 밝은 곳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화면 상 명암 대비를 높여 가독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책을 읽다가 화면을 터치하면 나타나는 상단 메뉴의 모습입니다.

 

상단 메뉴에서는 내 책장으로 이동, 프런트라이트 밝기 조절 및 와이파이 설정, 이전에 읽었던 페이지로 이동, 본문 내용 내 검색, 글꼴 설정, 북마크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하단에서는 손쉽게 페이지 드래그 및 터치를 통해 원하는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도 가능합니다.

 


 

 

빠른 설정을 선택하면 와이파이 설정과 밝기 조정이 가능합니다.

 

밝기조절은 30단계로 세분화해 설정이 가능하고,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프런트라이트를 한번에 켜거나 켤 수 있습니다.

 


 

 

한번 쯤 읽었던 책의 내용 중 기억에 나는 문구를 찾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해당 책의 내용 중 찾고 싶은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글꼴설정 메뉴에서는 본문의 글자 크기와 글꼴, 줄간격, 여백, 정렬 등을 나에게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글자 크기와 글꼴은 5가지로 설정이 가능하고, 줄간격과 여백은 3단계, 정렬은 4종류로 선택하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어를 선택하면 해당 단어를 검색할 수 있고, 단어에 나만의 메모를 하거나 하이라이트 등록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어를 선택하고 공유도 가능한데요. 공유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와 같은 SNS에 인증 및 등록 후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평소 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볍고, 눈이 편하고, 가격이 저렴한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안드로이드OS가 내장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어느 전자책보다 편한 전자책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무엇보다 국내 대형 서점들과 연계해 저렴하게 콘텐츠까지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은 독서의 계절! 필수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