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화면 전환이 되는 노트북! 레노버 YOGA 11S 개봉기

2013. 9. 6. 19:30

 

 

 

360도 화면 전환이 되는 노트북! 레노버 YOGA 11S 개봉기

 

노트북을 구매할 때 성능위주의 제품을 찾는 분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휴대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 분이 계실겁니다.

저는 휴대성과 함께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을 선호하는데요. 그에 딱 맞는 제품이 11인치대의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글로벌 노트북 시장에서 11인치 노트북은 애플과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레노버 등 많은 제조사들이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판을 360도 회전해서 태블릿모드와 텐트모드, 노트북모드, 스탠드모드 총 4가지 모드로 순간 변신이 가능한 레노버 아이패드 요가 11S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국내에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을 출시하면서 함께 메가 체험단이 진행되었는데요. 운이 좋게 체험단에 선정되어 지난주 발대식에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OGA 11S를 가져왔습니다.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의 패키지박스의 모습입니다. 이중 패키지로 배송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포장되어 있습니다.


 

내부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블랙생삭이 적용되어 있고,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이해되도록 360도 상판이 회전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패키지 내부에는 레노버 YOGA 11S 노트북과 함께 구성품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패키지 박스와 컬러를 깔맞춤하고 있어 깔끔해 보이네요.




 

구성품은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레노버 YOGA 11S 노트북, 전원 어답터, 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 등 가이드도 함께 제공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제원과 사용방법 등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처음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꼭 설명서를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출시하는 노트북 전원 어답터는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의 전원 어답터는 일반 태블릿 제품과 비슷한 크기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레노버 YOGA 11S 컨버터블 노트북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아이디어패드 YOGA 11S
프로세서 : 3세대 인텔 코어 i7 3689Y , 3세대 인텔 코어 i5 3339Y, 3세대 인텔 코어 i3 3229Y, 인텔 펜티엄 2129Y
OS : 윈도우 8 / 윈도우 8 Pro
메모리 : 2GB/4GB/8GB
디스플레이 : 11.6인치 HD 1366X768 IPS 터치스크린
크기 : 298X204X17.2mm
무게 : 1.35kg
카메라 : 내장형 720p HD 웹캠
SSD : 128/256/512GB
무선 기술 : 802.11b/g/n, BT4.0
포트 : USB3.0x1, USB2.0x1, SD/MMC카드리더, 헤드폰/마이크, HDMI
사운드 :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DOLBY)
그래픽 : 내장형 인텔 HD 그래픽스 4000
배터리 : 최대 6시간


 

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별도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은 상하판에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성 소재를 적용해 눈으로 볼 때의 차가운 인상이 아닌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 제가 사용했던 노트북은 전체가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부담감이 있었는데요. 레노버 YOGA 11S 노트북은 다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노트북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OGA 11S는 전면과 후면 모두 단색으로 처리되어 있는데요. 후면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뒷면에는 기기바닥면에 닿일때 스크래치를 비롯해 미끄짐을 방지하도록 고무패드가 붙어있습니다. 고무패드가 있어 아무래도 충격으로부터도 제품을 보호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레노버 YOGA 11S는 화면이 360도 전환이 되는 제품인데요. 그래서 다양한 모드로 변경이 상황에 맞게 재빠르게 가능합니다.


 

360도 빠른 전환은 레노버 만의 특허 기술을 담은 듀얼 힌지 덕분인데요. 무려 25000번의 테스트를 거친 뛰어난 내구성으로 스탠드 모드나 텐트 모드에서도 스크린을 견고하게 잡아주게 됩니다.



 

레노버 YOGA 11S는 11.6인치 HD 1366X768 IPS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이 넓고 자연스러운 색감을 보여줘 만족스럽네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OGA 11S은 단순히 일반 노트북처럼 키보드로 조작은 기본! 한번에 10손가락을 인식하는 멀티터치 인식 또한 가능해 태블릿처럼 편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CPU는 인텔의 3세대 ULX 코어가 탑재됩니다.

세부 모델에 따라 i3, i5, i7으로 나뉘는데요. 프로세서에 따라 세부모델명이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3세대 인텔 코어 i7 3689Y , 3세대 인텔 코어 i5 3339Y, 3세대 인텔 코어 i3 3229Y, 인텔 펜티엄 2129Y)

제가 사용하고 있는 레노버 YOGA 11S는 인텔 코어 i3을 탑재하고 있네요.

이메일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사용하고, 이동하면서 활용해야 할 때는 편리한 태블릿 모드, 작은 공간에서나 테이블 위에서 사용할 때는 스탠드 모드, 그리고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텐트 모드를 상황에 맞게 빠르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특히 스크린을 180도 이상 젖힐 경우 키보드 입력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 키보드를 잘못 누를 염려 없이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노트북을 사용할 때 위와 같이 펼쳐놓고 사용하게 되죠.

레노버 울트라북의 노트북 모드는 메일이나 문서작업,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텐트 모드는 인디언의 텐트 모양처럼 알파벳 A와 흡사한 모양을 보여주는데요. 테이블이나 침대에 올려놓고 화상채팅이나 영상을 감상할 때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드 모드는 좁은 공간을 활용해야 할 때나 동영상을 볼 때 편리한데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 터치로 하는 작업이나 영상을 보기에 편합니다.


그리고 이동 중에 급하게 노트북을 활용해야 하거나 태블릿처럼 사용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태블릿모드로 사용하시면 유용한데요. 레노버 요가11S를 사용하면 마치 노트북과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레노버 YOGA 11S 개봉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네 가지 모드로 순간 변신이 가능한 아이디어패드 YOGA 11S는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만족스러워 바쁘게 생활하는비즈니스맨이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컨버터블 노트북 제품입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