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AOS게임]리그오브레전드(LOL)을 대신할 게임 코어마스터즈

반응형





[AOS게임]리그오브레전드(LOL)을 대신할 게임 코어마스터즈


AOS게임으로 영웅을 내세워 상대방 진영을 부수고 승리를 쟁취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인기는 그칠 줄 모르고 있습니다. 에이 네오위즈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를 능가 할 만한 차별화된 게임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AOS게임의 배경을 갖고 있지만 기존 AOS게임과는 차별화된 네오위즈의 신작게임 코어마스터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의 경우 게임을 진행하다 실수라도 하면 채팅창에 욕설이 난무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플레이를 진행 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다 보니 규칙으로 정해진 룰에서 벗어난 플레이를 진행할 경우 다른 유저들의 비난을 감수해야 합니다. 신규유저들이 적응하고 재미를 붙이기도 전에 지레 겁부터 먹고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이지게 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런 이유에 많은 게임유저들이 새로운 AOS방식의 게임을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에 지친 유저들을 비롯해 새로운 AOS게임을 기다리게 하는 유저들의 눈을 번쩍 뜨이게 하는 게임. 바로 네오위즈의 코어마스터즈가 그 주인공입니다.






 코어마스터즈는 AOS게임의 성격을 띄고 있지만 AOS게임과는 조금 다른 룰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워와 미니언과 함께 라인전을 없애고 순수하게 전투만을 강조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팀전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는 8명이 서로 적으로 싸우는 개인전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상대방이 떨어뜨린 아이템을 주워 획득하거나 다른 유저가 싸우고 있을 때 뒤치기를 하는 등 비매너로 불릴 수 있는 행동도 모두 용납된다고 합니다.







진영도 타워도 적진으로 돌진하는 몬스터도 없는 코어마스터즈는 팀원도 없는 개인전이 주력모드로 진행됩니다. 코어를 많이 모으는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코어는 일종의 승점 같은 존재로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의 앞에 있는 중립건물인 <게이트>를 부수고 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 게이트는 맵에 무한 리스폰되며 게이트를 부수는 것 이외에도 코어를 가지고 있는 유저를 쓰러트려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을 제외한 모든 유저가 적이고, 리스폰 되는 게이트의 위치나 플레이어의 위치가 랜덤하게 진행되어 승리의 요인에 대한 변수가 무척 다양합니다. 이에 같은 맵과 캐릭터라고 할지라도 매번 다른 결과가 나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를 쓰러트릴 경우 코어가 유저에게 바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닥에 떨어지기 때문에 어떤 유저가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지는 미지수! 때문에 컨트롤이 어려워 게임을 즐기지 못한 유저들도 눈치싸움으로 승리할 수 있는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어마스터즈는 기존 액션게임이나 전략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팀전이 아닌 개인전이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의 조합인지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어떠한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기 때문에 캐릭터문제에 대한 밸런스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캐릭터 선택의 폭을 넓게 하는 이유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캐릭터에 대한 조합이 사라지면서  탱커, 딜러, 힐러등의 개념도 없어져 기본적인 능력치가 비슷해진 부분도 코어마스터즈의 특징입니다. 공격의 방식에 따라 원거리와 근거리 그리고 공격 속도에 따라 캐릭터가 나뉘어지는 부분만 남아 성능에 따른 캐릭터 선택이 아닌 게임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캐릭터를 고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전이 부담스럽다면 팀전 진행도 가능합니다. 초보유저의 경우 개인전 진행시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아 진행하기가 힘들다면 팀전을 통해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상대팀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도움이 되기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LOL)와는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할 수 있고 역전의 가능성 또한 크기 때문에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긴장을 놓칠 수 없는 부분도 코어마스터즈 팀전의 매력이라고 합니다.






기존 AOS게임들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코어마스터즈는 유저 플레이방식이나 재미를 느끼는 부분에 따라 개인전/ 팀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플레이방식에 맞춰 진행 가능 한 부분이 여느 AOS게임들을 제치고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AOS게임의 장점과 특징은 그대로 남아 있지만 전혀 다른 게임진행으로 플레이 되는 코어마스터즈는 오는 4월 5일까지 CBT TESTER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진행되는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의 진행은 어떤 게임형태를 보여주고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되어서 CBT에 신청 테스터로 당첨이 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했습니다. 게임의 방식이나 특징들을 살펴 본 바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능가하는 새로운 게임이 등장 하지 않을까 예상되어 실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에 지친 분들이나 새로운 AOS게임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CBT를 통해 AOS게임의 한계를 넘어선 코어마스터즈의 재미를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화려한 스킬과 짜릿한 타격감. 그리고 이펙트 있는 전투까지 4월10일 코어마스터즈 CBT가 기다려 지는 이유입니다.



코어마스터즈 CBT신청하러 바로가기 : http://core.pm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