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이어폰 추천] 함께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이어폰 스컹크주스 Earbuds FG

반응형

 

 

 

 

[이어폰 추천] 함께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이어폰 스컹크주스 Earbuds FG


여러분은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 음악을 들으시나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음악을 들을 때 mp3 플레이어를 통해 듣고, 영화나 미드, 일드를 비롯해 국내외 드라마나 예능 등 동영상은 PMP를 통해서 많이 봤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본 적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학생시절에 이어폰을 친구와 귀에 하나씩 나눠 귀에 꽂아 새로 앨범을 낸 가수의 노래를 듣거나 기차나 버스안에서 영화를 본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친구나 연인들끼리 음악이나 영화를 함께 들어야 할 때 꼭 추천하고 싶은 이어폰이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컹크주스 Earbuds FG 이어폰은 마그네틱을 통해 친구나 연인과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는 제품으로 단선우려가 적고, 최대 4명까지 함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공유가 가능한 이어폰입니다.


 

스컹크주스 Earbuds FG 이어폰은 얼마전에 종영한 '학교2013'에서 송하경 이어폰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제품으로 드라마에서도 친구와 같은 음악을 공유해서 듣는 장면이 이슈가 되었던 이어폰입니다.

드라마 '학교 2013'에서 처음 보고 신기하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역시 마그네틱 방식으로 여러명과 공유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스컹크주스 이어폰이었습니다.


 

박스패키징은 내부 제품을 훤히 볼 수 있는 투명플라스틱에 스컹크주스 Earbuds FG의 디자인과 구성품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스컹크주스 Earbuds FG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처음 패키지를 보면 이어폰이 2개 들어있네? 생각할 수 있는데요. 스컹크주스 Earbuds FG는 기본 이어폰과 번들 이어폰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마그네틱 방법으로 이어폰을 결합해 친구나 연인이 함께 음악을 공유해서 들을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구성품과 주의사항, 제품의 주요 특징과 제원 등이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학교2013 송하경 이어폰으로 알려진 스컹크주스 이어버드 FG의 구성품은 사용설명서와 제품 로고 스티커, 컨넥터와 기본이어폰, 번들이어폰,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이어폰을 착용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케이블과 이어폰은 컨넥터, 기본 이어폰, 번들이어폰으로 뭔가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바이스에 3.5mm 플러그를 꽂고 듀얼마그네틱 콘넥터를 이용하면 최대 4개의 헤드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5mm 플러그도 한쪽에는 3.5mm 플러그 그리고 반대편에는 마그네틱 콘넥터로 되어 있습니다.

플러그는 3.5mm 미니 스테레오 플러그입니다.


일반적인 오디오용 6.3mm가 아닌 포터블기기, 최근 스마트폰에 표준화된 3.5mm 채택하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 PSP나 닌텐도, PMP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이어폰의 모습입니다. 한쪽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다소 생소하게 생긴 마그네틱 콘넥터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마그네틱 부분은 희토류라는 희귀광물로 만들어졌는데요. 자력의 힘은 약 10가우스 정도로 쉽게 떨어지지 않지만 조금 강한 힘을 주면 툭 떨어지는 정도의 자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으로 함께 들어있는 번들 이어폰입니다.

번들 이어폰은 기본 이어폰과 같이 한쪽은 커널형 이어폰 타입으로 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마그네틱 컨넥터가 듀얼로 되어 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의 듀얼 컨넥터의 경우 기본 이어폰을 꽂고 또 추가로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어 이어폰을 최대 4개까지 연결해 음악을 공유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어폰에서 고장이 가장 많이 나는 부분이 케이블 단선 부분인데요.



 

스컹크주스 이어폰 이어버드 FG는 이어폰과 디바이스 연결 부분의 꺾임 현상이 적고, 마그네틱 방법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고장이 날 확률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연결하면 스마트폰이나 MP3, PMP, 노트북, PC 등 디바이스를 통해 두개의 이어폰으로 음원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이어폰으로 친구 2명이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함께 볼 때 이어폰을 한쪽씩 들어야 했다면, 스컹크주스 이어폰 이어버드 FG만 있으면 각각 이어폰을 양쪽 귀에 꽂아 집중해서 음악이나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어폰의 드라이브 유닛을 한번 살펴볼까요? 다소 독특한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지만 정밀하고 미래지향적인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무게가 가벼워 귀에 꽂아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덜합니다. 이어팁이 대/중/소 3가지 사이즈로 들어있어, 내귀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컹크주스 Earbuds FG를 갤럭시노트2에 연결해 청음해보았습니다.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건 음질이겠죠? 스컹크주스 Earbuds FG는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고화질 절도있는 중저음 재생을 실현해 줍니다.


더원 - 겨울사랑
악동뮤지션 - 라면인건가, 다리꼬지마
샤이니 - Dream Girl
리쌍 - 눈물
CNBLUE - I'm Sorry
10cm - Nothing Without You
유미 - 하늘아래서
어반자카파 - River
akon - lonely
maroon5 - lucky strike

스컹크주스 Earbuds FG는 가격대비 만족할만한 공간감과 저음 사운드가 매력적이고, 왜곡이나 고음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 부담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폰 구매시 사람마다 취향이나 음질의 기준이 틀린 만큼 반드시 청음할 수 있는 매장에 가서 청음 후 구매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데요. 듀얼 마그네틱 케이블만 있으면 최대 4명과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어, 함께 음악을 듣기 원하는 분들에게 스컹크주스 Earbuds FG를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컹크 주스에서는 국내 런칭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1.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스컹크 주스 제품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벤트2. 지금 스컹크 주스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제품을 하나 더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간. 2월 20일 ~ 3월 20일 까지


- 스컹크주스 홈페이지 : http://me2.do/xbOOu0b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