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추천] 자기계발과 경쟁력확보 자격증취득을 위한 선택 서울사이버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2012. 12. 26. 03:30

 

 

[사이버대학교추천] 자기계발과 경쟁력확보 자격증취득을 위한 선택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교선택과 학과선택에 있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저도 까마득한 기억이지만 대학입학을 위해서 한참 고민했던 시기가 떠오릅니다. 수많은 학교들 중 자신을 위한 선택을 해야 할 때  앞날을 위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경쟁력을 가진 다수의 학과를 갖추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많은 학과들 중 관심 있게 살펴보는 학과는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매체들도 변신을 거듭하는 부분인 만큼 성장잠재력이 많은 산업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종류의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One Source Multi Use의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어 전문적인 부분들을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과 통신이 따로 이던 시대를 뛰어 넘어 두 가지가 합쳐지면서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되는 뉴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기 위해서는 기획부터 서비스까지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데요, 서울사이버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에서는 이런 분야의 전문적인 부분들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식 기반으로한 테크놀로지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뉴미디어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을 통하여 뉴미디어 영상예술이 가지는 하이테크놀로지 접목 기술을 습득. 문화_영상_콘텐츠 산업에 필요한 지식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인드와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는 여느 학교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AP(Advanced Placement)제도를 비롯해 산업체, 고교, 사이버대학 클러스트 구축, 선취업자 장학지원 및 특별전형확대, 선취업 인턴쉽 프로그램, 산업체 멘토링을 통한 학생교육이 여느 학교와는 차별화 되는 부분이랍니다 . 쉽게 말해 특성화, 마이스터고와 서울사이버대학교, 산업체/전문기관, 사이버대학교 지역캠퍼스 네 곳이 서로 연계가 되어 교육에서 취업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전망이 밝은 학과이기도 한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이 정도면 추천 받을만 하지요?

 

 

 

서울사이버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의 교육커리큘럼입니다. 1학년과 2학년의 전공과목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교육커리큘럼을 살펴보면 디지털콘텐츠의 이론및 창작 실기교육을 비롯해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적극 활용 및 수용하는 주제 중심의 열린교육이 진행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학생 중심의 맞춤형 커리큘럼과 현장교육이 강조된 교육과정은 미디어테크놀로지의 발전과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부분들을 수용하기 위한 뉴미디어콘켄츠공학과의 자랑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디어 공학사의 학위를 취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분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 3D계열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학사학위를 취득함과 동시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관한 앞날이 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법상 일반종합대학교로 승격 되어 재학생 뿐 아니라 졸업생들까지 사회적으로 일반대학과 다름없는 똑같은 학위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사이버 대학 중 가장 높은 명문대학원 진학률을 자랑하는데요, 학습만족도 상위 지속과 함께 맞춤형 교육을 통한 학교의 특성화, 국내 최초 사이버학원 설립 등 열린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국내 사이버대학 최대 16,000㎡ 오프라인 캠퍼스를 가지고 있고, 오프라인 캠퍼스 만큼이나 국내외 명문대 출신의 최고 교수진을 확보 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과정, 학습효과를 높이는 참여활동 기반의 모듈형 강의 콘텐츠, 첨단 솔루션 제공등 최상의 교육서비스 체계를 구축한 탄탄한 교육구조를 갖춘 사이버대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 종합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사이버대학교 최초 세계최고 권위 '이러닝 국제대회 수상'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재학생의 50% 장학혜택! 연간 50억 규모의 풍부한 장학혜택을 통한 폭넓은 기회제공은 여느 학교가 따라올 수 없는 서울사이버대학교만의 특징이랍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큰 특징은 사이버 대학 최초 1학년4학기제를 도입했다는 점입니다. 1학년 4학기제란  기존의 1, 2학기와 하계 및 동계방학에 개설하는 각 6주간의 집중학기를 더해 연간 총 42주의 수업을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기존의 1년 2학기제에 비해 연간 수업일수가 12주가 더 늘어 나게 되어 그만큼 학점을 더 많이 취득하고 조기 학위취득이 가능해 집니다.

1년 4학기제 운영은 SCU 스마트교육과정이라고 해 개별 학생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 학기 이수를 지원하고 자신의 목표에 맞추어서 신입학자는 3, 3.5, 4, 편입학자는 1.5, 2 등 다양한 졸업트랙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 1년 2학기제에 비한다면 조기졸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교의 배려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이와 아울러 스마트폰을 활용한 수업 접근성을 강화하고 현장 전문가와 연계된 팀티칭 강의 확대  등 내실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일류대학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2013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집에 있어서 지속되는 불경기에 대입 지원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입학전형료를 전액 무료 지원 한다고 합니다. 사이버대학으로서 처음 있는 이번 입학전형료 전액 무료 지원은 학생들의 입시 지원에 전형료가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된 다는 판단 하에 이루어진 일이라고 합니다. 이번 일은 많은 지원자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인데요, 양질의 교육, 양질의 환경에서 받을 수 있는 첫 걸음인 것 같습니다.

 

 

2013년도 입학일정입니다. 2012년 12월 1일부터 시작된 인터넷 원서접수가2013년 1월 4일 마감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전형료 3만원 면제 됩니다. 온라인으로 접수가 힘든 분들은 우편으로도 가능하나 2013년 1월 4일 우편소인이 찍힌 부분까지만 인정이 되니 기간에 늦지 않게 입학서류를 보내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해야겠습니다.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것. 어떻게 보면 선택하는 것 부터 힘들고 지치는 어려운 일인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 대학교의 선택을 통한 자기계발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걸음 나아가는 발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경기가 침체 되는 탓에 무언가 돌파구가 필요할 시점인 지금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미래를 위한 도전을 시작하고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기회인것 같습니다. 학위취득을 위해 일반 대학교에 입학했을  경우 비싼 학기 등록금은 물론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4년을 꼬박 다녀야만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서울사이버대학교의 1년 4학기 제도와  풍부한 장학혜택은 학교를 등록 하는 부분에 있어 부담을 덜어주고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도와줌으로써 꿈을 향해 발빠르게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날을 위한 자신의 꿈 그리고 취업을 위한 학위취득과 자격증취득 이제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하나씩 이루어 나가보는건 어떨까요?

 

 

꾸리히메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