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모토로라 줌] 안드로이드 허니콤 탑재 모토로라 줌

반응형

[모토로라 줌] 세계최초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3.0 허니콤 운영체제가 탑재한 타블릿 PC 모토로라 줌이 SK텔레콤을 통해 상반기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시에 앞서 모토로라 블로거데이에서 모토로라 줌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지난 CES 2011RHK MWC 2011에서 공개후 모토로라 줌은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입니다.

 

 

간단하게 스팩을 설명드리면, 위에서도 언급한것 같이 구글 안드로이드 OS 3.0 허니콤, 엔비디아 테그라2(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CPU를 탑재했으며, 1GB DDR2 RAM의 스팩이 가장 눈에 띄는 스팩입니다. 어도비사의 플래시 플레이어 10.2를 지원하여 화려한 포퍼먼스로 모바일 환경에서 쾌적한 웹환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80*800의 고해상도와 10.1인치 WXGA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 1080p HD 동영상 재생, 720p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전면의 200만 화소 카메라, 후면의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각 카메라마다 LED 플래시 조명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10.1인치의 큼직한 와이드 액정으로 조작이 편했고,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처음 조작해 봤지만, 퍼포먼스나 UI가 기존의 안드로이드와는 많이 다르고 화려합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플로우 느낌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전면에는 화상채팅/셀프촬영 용도의 2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면, 후면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LED 플래시, 스테레오 스피커도 뒷면에 모두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특이한 점은 홀드 버튼이 뒷면에 있다는 건데요. 양손으로 모토로라 줌을 들고 본다면, 왼손으로 홀드/해제 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버튼을 최소화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각 기기의 좌/우측, 위, 아래쪽을 살펴보면 버튼이라고는 볼륨키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외관은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조금 아쉬운게 있다면 무게와 두께 부분인데요. 모토로라 줌의 두께는 아이패드 8.8, 갤럭시탭10.1의 8.6에 비해서 12.9로 굉장히 두껍다는 것과, 아이패드2 613g, 갤럽시탭10.1 599g보다 무거운 730g의 무게입니다.



 

 

하단의 경우 모토로라 줌과 스마트 도킹 스테이션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와 HDMI단자 등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상단에는 유심을 꽂는 곳과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꽂는 곳 그리고 마이크로 SD를 넣을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허니콤이 탑재되어 있는 모토로라 줌은 위젯활용이나 멀티테스팅, 풀 브라우징, 알림 기능, 홈 스크린 커스터마이징 등 태블릿 전용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G메일, 익스체인지 기업 메일 등을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보기, 일정 확인 및 알람 기능도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토로라 줌을 처음 사용시 가장 햇갈렸던 부분 중 하나가 버튼을 최소화해서 어떻게 조작해야 할지 햇갈렸는데요. 모토로라 줌은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버튼을 최소화해서 볼륨 조절과 홀드 버튼 이외에 버튼을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볼륨 대신 기기 하단에 버튼이 출력되어 조작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게임을 즐겨보았는데요. 스마트폰 최고의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는 앵그리버드를 잠깐 즐겨보았습니다. HDMI 단자를 이용해 PC나 디스플레이 장치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갤럭시플레이어70과 액정 사이즈를 비교해보았습니다. 5인치와 10인치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느껴지네요.


 

멀티미디어 도킹 스테이션은 두 종류가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멀티 미디어 도킹 스테이션과 스피커 HD 도킹 스테이션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아쉬운건 얼마전 공개되었던 아트릭스와 규격이 틀리다는 건데요. 이런 부분은 향후에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외장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하고, 재생/충전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출시전부터 많은 악세사리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게 전용 케이스입니다. 케이스를 세워 놓거나, 거치시킬 수 있었습니다. 왠만한 충격과 스크레치에도 보호가 될것 같습니다.


 

모토로라 줌은 세계최초 구글의 안드로이드 3.0 허니콤을 탐재, 플래시 플레이어 10.2 지원, 엔비디아 테그라2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1GB DD2 RAM 탑재, 10인치 WXGA 와이드 스크린,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을 탑재해 영상 및 음성 채팅이 가능한 구글토크를 기본 지원합니다. 자이로스코프와 가속센서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그래픽의 게임을 빠른 속도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지니스맨의 업무의 편리성을 위해 메일/일정을 확인하고, 이러한 정보를 홈 화면에서 스크롤 형식으로 위젯을 통해 바로 보기가 가능하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뷰 기능도 제공합니다. 출시와 함께 도킹오디오와 같은 다양한 악세사리 동시출시, 전면 200만,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함께, 듀얼 LED 플래시를 지원하고 HDMI단자를 통해 외부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출시는 SK텔레콤에서 상반기 중 단독 출시합니다.

반면에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경쟁사에 비해 무거운 무게와 두께, 아직은 부족한 애플리케이션 수, WIFI버전 미출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토로라 줌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3.0
특징 컴팩트한 디자인에 보다 넓은 디스플레이, HD 지원, 듀얼 코어 1Ghz 프로세서, 다양한 도킹 스테이션 및 액세서리
크기 249.1mm (h) x 167.8mm (w) x 12.9mm (d) 
디스플레이 10.1” 1280 x 800 해상도
무게 730g
프로세서 NVIDIA® Tegra™ 2: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배터리 최대 10시간 (3시간 완전 충전)
연결성 3.5mm 이어잭, USB 2.0 HS, 기업 이메일 동기화 (Corporate Sync), Wi-Fi 2.4GHz & 5GHz 802.11b/g/n, 블루투스 2.1+ EDR+HID
네트워크 3G, 802.11 b/g/n 모바일 핫스팟
메시지/웹/애플리케이션 Email (기업 이메일 동기화, 지메일, POP3/IMAP 내장, Push Email, Yahoo Mail)
오디오 AAC, AAC+, AMR NB, AMR WB, MP3, XMF
비디오 녹화 – 720p MPEG4, H.264BP 
재생, 스트리밍 – 1080p MPEG4, H.264BP 
카메라 후면 – 5 백만 화소, 듀얼 LED 플래시 / 전면 – 2백만 화소
메모리 1GB DDR2 RAM, 32GB 내장 메모리, 
업데이트 통해 외장메모리(microSD) 지원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