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 IPS] LG전자 베스트샵 체험존에서 옵티머스G IPS 체험해보자!
올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이라면 애플의 아이폰5,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그리고 LG전자의 옵티머스G를 손꼽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 중 옵티머스G는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그룹의 관계사들이 기술을 결집 시켜 만든만큼 출시전부터 회장님폰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의 경우 옵티머스G의 주요 스펙 중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미 미디어데이나 SK텔레콤 T리포터를 통해 옵티머스G를 직접 체험해 봤지만 이때까지 보았던 어떠한 디스플레이 보다 뛰어난 화질과 가독성, 그리고 선명한 색감 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사무실 동료가 새롭게 스마트폰을 바꾼다고 해서 몇몇 폰들을 추천해 줬었는데, 그 친구는 폰의 화질을 중요시 여긴다는 말을 듣고 옵티머스G를 추천해줬습니다.
아무리 제가 친구에게 옵티머스G는 4.7인치 True HD IPS+ 차세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고 얘기해도 말로만 들어서는 어떤 화질을 보여주는지 알 수 없는데요.
그래서 옵티머스 체험존을 직접 찾아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새로운 스마트폰을 체험하기 위해 휴대폰 판매점을 찾아갈 수도 없고, 쉽게 스마트폰을 쉽게 체험할 공간이 많이 부족한데요.
LG전자에서는 이번 옵티머스G 출시 후 서울 강남 논현동에 옵티머스G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G스타일 하우스를 오픈한데 이어, LG전자의 공식 대리점인 LG 베스트샵에서도 LG 모바일 체험존이 있어 언제든 방문해 직접 옵티머스G를 비롯해 LG전자의 주요 스마트폰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사무실 바로 앞에 LG전자 베스트샵 중동점이 있어서 사무실 직원과 함께 잠깐 LG 베스트샵을 방문해봤습니다.
가까운 LG 베스트샵 찾기 : http://www.lgservice.co.kr/cs_lg/center/CSServiceCenterMainCmd.laf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LG전자의 주요 스마트폰들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등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G의 경우 옵티머스G가 자랑하는 Q슬라이드나 라이브줌 등 다양한 기능도 직접 사용해보고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옵티머스 G' 제품사양
- 모델명: LG-F180
- 크기: 131.9*68.9*8.45mm
- 무게: 145g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램(RAM): 2GB DDR2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APQ 8064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00 mAh
체험존 한켠에는 옵티머스G에 탑재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와 경쟁사의 디스플레이의 차이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삼성이 밀고 있는 AMOLED와 옵티머스G에 탑재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의 차이점을 한번 볼까요?
체험 부스에서 비교해본 아몰레드와 True HD IPS+의 색감 및 가독성 등을 직접 보고 비교체험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푸르스름하거나 불그스름한 경쟁사의 디스플레이보다 더욱 사실감 있는 색감과 화질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G에 탑재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표준으로 AMOLED 대비 미세한 이미지까지 1.6배 세밀하게 표현해주는 디스플레이이며, 눈이 편안한 흰색 배경에서 AMOLED 대비 최고 70% 가량 전력을 저게쓰는 그린 디스플레이 입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기술을 접목시켜 손끝에 달라 붙는 터치감을 느끼실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실제로 체험존에 전시되어 있던 갤럭시S3의 AMOLED와 옵티머스G의 True HD IPS+의 소비전력은 약 2배 정도의 큰 차이를 수치상으로 보여줬는데요. 소비전력은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과도 연관이 있는 만큼 어느 제품이 더 배터리 효율이 좋은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rue HD IPS+는 기존의 IPS 디스플레이 방식이 아닌 세계최초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기술을 통해 얇은 두께를 통해 더욱 슬림한 제로 갭 터치 (Zero Gap Touch)를 구현했는데요. 야외에서 더욱 생생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과 슬림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좀 더 얇은 스마트폰을 만들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True HD IPS+ 야외시인성 동영상
True HD IPS 와 AMOLED 의 시안성 테스트 영상을 보시면 제품의 장단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True HD IPS+와 AMOLED를 따로 따로 분리해서 봤을 때는 어느 디스플레이가 좋은지 구분하기가 어려웠는요. 이렇게 체험존에서 두 디스플레이를 함께 보니 어느 디스플레이가 더 좋은지 확실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True HD IPS+는 기대이상으로 훨씬 선명하고, 소비전력이 적고, 얇아서 향후 모바일을 비롯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True HD IPS+가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지금 가까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리뷰 > 옵티머스G'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텔레콤 T검색 탑재한 LG G4 후기 (0) | 2015.05.12 |
---|---|
옵티머스G 프로! 옵티머스G에 PRO를 달다! (0) | 2013.02.21 |
[옵티머스G] G스타일 옵티머스G 사용후기! (0) | 2012.11.03 |
[옵티머스G] G스타일 옵티머스G 사용후기! (0) | 2012.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