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소니 바이오듀오11] 터치, 그이상의 노트북! 윈도우8 탑재한 소니 바이오 듀오11

반응형

 

 

 

 

[소니 바이오듀오11] 터치, 그이상의 노트북! 윈도우8 탑재한 소니 바이오 듀오11


얼마전 소니 노트북 2012 가을라인업이 발표되는 런칭행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런칭행사에서는 윈도우8 출시로 인한 기존 바이오 시리즈의 라인업 S/E/T 모델에도 윈도우8과 함께 터치패널을 탑재한 다양한 모델들을 새롭게 선보인 행사였습니다.

그래도 가장 큰 관심가는 모델은 태블릿PC와 울트라북의 장점만을 모아 만든 소니 바이오 듀오 11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지금부터 런칭 행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여러분은 소니 바이오 노트북을 사용해보신적이 있나요? 저의 경우는 2002년 대학에 입학했을 때 처음 소니의 바이오 노트북을 사용한적이 있는데요. 당시 국내의 노트북은 두껍고, 느리고, 휴대성이 안좋았었는데, 소니의 바이오 노트북은 경쟁사들에 비해 굉장히 슬림하고, 성능도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가격은 타사에 비해 다소 비쌌지만 말이죠.

소니는 1996년부터 바이오 제품을 출시하며 작년 Z시리즈까지 꾸준히 노트북 시장을 선도해왔었는데요. 2012년 가을! 윈도우8이 나오면서 스마트 시대에 맞는 모바일 노트북 + 터치 UI가 적용된 노트북까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시장의 성장은 OS의 발전과 비례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초창기 DOS 시절에 키보드만으로 조작했다면 윈도우가 출시하면서 키보드+마우스, 그리고 2012년 가을 윈도우8이 출시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 뿐만 아니라 터치를 통해 윈도우를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니는 바이오 듀오 11은 뿐만 아니라 기존 노트북 형태의 제품들도 윈도우8 출시와 함께 터치패널을 적용해 손이나 펜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소니에게 한국시장이란... 신기술에 대한 빠른 이해력과 새로운 디바이스에 빠른 흡수력이 있어 최신 IT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고 합니다. 그런 국내 시장에 바이오 듀오11은 신제품과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한국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볼까요?




성능과 이동성이 강조된 프리미엄 S시리즈는 13인치와 15인치로 출시되는데, 세부 모델에 따라 3세대 인텔 코어 i5와 i7 등 최고의 퍼포먼스, 전보된 프리미엄 스타일, 탁월한 디스플레이 등을 갖추고 출시되게 됩니다.

E시리즈는 11인치와 14인치, 14인치 프리미엄, 15인치로 출시되는데, 컬러풀한 독특한 디자인과 우월한 배터리 시간 등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T시리즈는 13인치 울트라북 시리즈로 마그네슘과 알루미늄이 적용된 프리미엄 디자인과 3세대 인텔 코어, SSD와 HDD를 모두 채용한 하이브리드 방식등이 적용된 가장 진보되고 쉽게 다룰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감각적인 터치와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바이오 터치 듀오 11은 키보드/태블릿/펜 3가지 모드로 조작이 가능하고, 초경량 무게, 선명한 옵티콘트라스트 패널 등 소니 노트북 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디자인과 성능과 기능 전반적으로 모두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 하이브리드 PC는 한번의 동작으로 슬라이드 모드와 노트북 모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의 경우 공정이 어렵기 때문에 전량 일본 공장에서 제조하고 생산되고 있습니다.



1.3Kg의 초경량 17.85mm의 슬림한 셔프 슬라이더 디자인이 적용된 소니 바이오 듀오 11은 태블릿과 노트북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신개념 노트북입니다.




뿐만 아니라 옵티콘트라스트 패널이 적용되어 더욱 정확하고 섬세한 필기가 가능합니다.

꼭 부드럽게 노트에 필기하듯 자연스러운 손글씨의 아날로그 필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이오 듀오11은 인텔 i5-3317U 1.7G 프로세서, 4GB DDR3 램, 128GB SSD 탑재하고, 셔프 슬라이더 디자인,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 옵티콘트라스트 패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00만원대 후반으로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도 잠깐 바이오 듀오 11을 잠깐 만져보았는데요. 처음 윈도우8이 적응이 안되었지만, 터치와 마우스, 키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감각적인 UI 그리고 빠른 반응속도가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보드와 태블릿 모드의 부드러운 전환으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에따라 쉽게 모드를 바꿔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섬세한 Digital Stylus Pen을 통해 정확하고 부드럽게 노트에 필기하듯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8과 함께 출시한 소니의 바이오 듀오11은 향후 노트북 시장의 큰 지각변동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손끝에 머문 감성과 날카로운 이성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는 소니 바이오 11!!! 탐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