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소니 헤드폰]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시리즈 출시

반응형

 

 

 

 

[소니 헤드폰]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시리즈 출시

국내 이어폰/헤드폰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소니에서 프리미엄 헤드폰 라인업인 MDR-1R시리즈와 MDR-XB 시리즈가 출시했다고 해서 발표회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소니의 MDR-1R 헤드폰 시리즈는 소니의 축적된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전세계 음반 회사 중 하나인 소니 뮤직과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그 어떤 헤드폰보다 최신 음악 트렌드를 완벽하게 재생하고 음질을 구현한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발표회 현장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발표회에는 소니 본사에서 소니의 2대 이형(귀모양)의 장본인 코지 나게노 분이 직접 찾았습니다.



코지 나게노는 이번 MDR-1R 개발을 소니 뮤직과 함께 총괄지휘하신 분인데요. 이번 모임에서는 소니 헤드폰의 역사와 함께 음악 트렌드의 변화에 대해서 소개해주셨습니다.



MDR은 Music Deserves Respect(음악에 대한 최선의 예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헤드폰 라인업은 패시브 타입의 MDR-1R, 블루투스 타입의 MDR-1RBT, 노이즈 캔슬링 타입 MDR-1RNC, 중저음 타입MDR-XB900 였습니다.





새로운 소니 헤드폰의 모델은 타이거JK와 윤미래씨로 소개되었습니다.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시리즈는 헤드폰의 기본요소인 음질과 디자인 그리고 착용성까지 극대화한 제품으로 그 어떤 헤드폰보다 음악의 본질에 다가선 제품이라고 하네요.



디자인의 경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만한 모던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블랙 컬러 디자인을 바탕으로 레드 링 포인트를 통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표현하고, 사용자에게 최고의 음악을 감상함고 동시에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세련함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시리즈의 디자인은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두툼한 헤드쿠션과 저반발 우레탄폼이 적용된 가죽이어패드 그리고 사이런트 조인트 구조로 헤드폰 연결부에 잡음이 들리지 않는 구조로 설계, 모더니즘과 기능미를 적용한 행거와 사운드 퀄리티를 위한 에어 벤트 설계로 구현되어 음을 청취함에 있어 많은 부분이 고려된 제품이며, 다이아몬드 커팅의 소니로고와 메탈 하우징이 조화된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MDR-1R 디자인입니다.



MDR-1R은 전문가들은 물론 음악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MDR-EX1000M MDR-Z1000의 액정 필름 진동판을 사용해 뛰어난 해상력과 섬세한 고음 그리고 깨끗한 보컬의 중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80000Hz를 재생하는 40mm HD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해 그 어떤 장르의 사운드에서도 고음질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고, 진동판은 하이 컴플라이언스화와 경량화된 보이스 코일을 적용해 저음과 고음까지 폭넓은 범위를 재생해줍니다.



최신 음악 트렌드인 30~40Hz의 저음 피크를 완벽하게 재생하기 위해 하우징에 에어 벤트 구조를 설치해 저역의 공기저항을 컨트롤 합니다.

특히, 진동판의 동작을 최적화해 저역을 더욱 빠르게 반응해 리듬을 정확하게 재현합니다.

베이스 드럼의 날카로움과 함께 저역의 리드미컬한 저음을 기존 헤드폰에 비해 더욱 완벽하게 재생한다고 하네요.



아무리 좋은 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해도 착용감이 좋지 않으면 안되겠죠?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시리즈의 엔폴딩 구조는 이어패드에 사용한 저반발 우레탄 폼이 사용자의 귀를 감싸안듯이 장착되어 귀와 헤드폰간의 높은 차음성을 형성하고 중저음은 고스란히 귀에 전달하고, 뿐만 아니라 내향성 축구조를 통해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완성했다고 하네요.



그외에도 고급 소프트 파우치와 초고음질 PCOCC 오디오 케이블, 애플 디바이스 컨트롤 케이블 등 소장하고 싶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발표회 장소에는 슈퍼스타K 출신 김보경씨가 직접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의 후기를 간단하게 소개시켜주고, 슈퍼스타K에서 불렀던 곡과 OST에 삽입되었던 본인의 곡 2곡을 열창했습니다.




간단하게 소니 코리아의 프리미엄 헤드폰 MDR-1R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소니의 사운드 기술력과 소니 뮤직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어떤가요?

소니 MDR-1R은 음악의 본질을 추구하는 헤드폰으로 액정 폴리머 필름 HD 진동판을 적용해 광활한 다이나믹 레인지와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기술을 통해 저역과 리듬의 응답성을 완벽하게 재현해 궁극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귀를 감싸안는 형태로 안정적인 착용감과 차음성 그리고 편안함을 주고, 소니의 전통과 혁신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어 현대적 음악의 트랜드를 통해 완벽한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11월 3일에는 소니스토어 코엑스점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현장 판매를 기념해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싸인회를 비롯해 당일 현장 판매시 구매한 고객에 대해서 예약판매와 동일한 사은품은 물론 추첨을 통해 워크맨 NWZ-B163과 다양한 경품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12월 21일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가수를 초대하고 콘서트가 진핻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2월 21일에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는 타이거JK와 윤미래를 비롯해 정인과 국카스텐 등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에 앞서 10월 16일~31일까지 진행되는 MDR-1R 예약 판매는 이미 매진을 기록하며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