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미러] NEXT-JUC600을 통해 PC에서 스마트폰 사용하자!

2012. 10. 26. 21:26

 

 

 

[안드로이드 미러] NEXT-JUC600을 통해 PC에서 스마트폰 사용하자!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SNS 및 각종 어플을 통해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컴퓨터로 조작하면서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해보신적 있으세요?!

특히 전 업무시간에 휴대폰을 너무 자주 만진다는 지적을 받기 때문에 주변의 눈치를 자주 보는 편인데요, 그런 저에게 필수품인 PC로 안드로이드 화면을 그대로 띄워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간략하게 박스를 살펴보면 안드로이드 거울(Android Mirror)로 PC에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담겨 있고, 뒷면에는 JUC600의 기능이 간략하게 그림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PC에 동기화 한다는 점에서 Mirror라는 표현이 정말 적절한 느낌이네요.



제품의 구성은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 본체와 사용설명서로만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본체는 PC에 결합하는 USB형식으로 크기는 성인남성 엄지손가락 정도의 크기로 되어 있고 반대쪽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결합하는 USB 포트로 되어 있습니다.



전 노트북 화면에 안드로이드의 화면을 띄워보기 위해 PC는 노트북을 준비하고,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옵티머스뷰2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제 눈치를 보지 않아도 편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을 본격적으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본체의 USB부분을 PC (저의 경우에는 노트북)에 꼽고 반대쪽 USB는 스마트폰에 꼽아 줍니다. 그러면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전원이 들어오고 있다는 것이 표시가 되는데요, 본체에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자동으로 Setup 이 진행됩니다.



이렇게 Setup-12.01.0906.00.00 파일이 보이는데요 실행을 시켜주면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니 주의사항등을 잘 읽어보면서 다음단계를 선택하면 되고 설치도 금방 종료가 됩니다. (단, 인터넷은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 USB가 연결되었을 때 USB 디버깅 모드로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유는 안드로이드의 특성상 USB디버깅 모드에서 PC에 똑같은 화면을 띄우기 때문인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안내문이 나오기 때문에 따라서 천천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USB디버깅 모드로 설정을 완료하면 바로 PC의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완벽하게 똑같은 화면이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폰으로 변화를 줬을 때 PC화면에서의 변화를 확인해 봤는데요, 옵티머스뷰2의 특징인 언제어디서든 할 수 있는 메모 모드로 전환해서 인터넷상에서 글자를 써봤습니다. 동일한 위치에 동일한 글자가 표시가 되는데요, 속도 역시 차이가 거의 없이 폰에 쓰자마자 PC화면에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PC의 키보드를 활용하여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요,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도 느리지 않은 속도로,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SNS 및 카메라등의 기능은 어떻게 표시될지 확인 해봤는데요,



카메라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비추는 화면이 그대로 PC화면에 나타나고, 초점이나 움직이는 경우에도 그대로 같은 화면으로 출력되고 있었는데요, 특이한 점이라면 화면이 회전되어서 표시가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인 JUC600의 경우 화면 회전을 메뉴를 통해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차후 설명드릴게요)



이렇게 SNS의 경우도 폰과 동일한 화면으로 실시간으로 말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요, PC에서 쓰는 경우 장문의 입력이 조금 버겁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나오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의 전용메뉴 중에 외부 입력 텍스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바로 긴 문장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메뉴인데요,



이런식으로 입력해서 Send를 누르면 입력한 글자가 현재 화면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즉, 화면은 작게 만들어 놓고 외부입력 텍스트에 장황하게 적은다음 Send 만 누르면 쉽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겠죠.



그밖에도 동영상이나 DMB등을 시청할 때도 끊기지 않고 감상할 수 있을까 해서 확인해 봤는데요, 부드럽게 감상할 수 있어서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한국시리즈를 감상할 때 휴대폰으로 DMB를 켜놓고 PC로 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100% 완벽하게 PC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점이라면 찍은 사진이나 스크린샷등을 PC로 보내야 하는 점인데요, 편하게 저장메뉴를 통해 바로바로 할 수 있어 포스팅을 할 때도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정말 마음에 드네요.


그 밖에 스마트폰의 고유기능은 전화나 문자의 경우 설정에서 PC화면에서 알람을 받을지 말지 결정할 수 있는데요, 꼭 연결을 하시면 제일먼저 설정을 해 주셔서 중요한 전화나 문자는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PC에 보여주면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안드로이드 미러(Android Mirror) JUC600~ 휴대폰을 만지지 않아도 고유메뉴를 통해 휴대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처럼 회사에서 휴대폰을 사용하기 눈치 보이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였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