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불스원 자동차 세차용품으로 깔끔하게 세차하자!

반응형

 

 

 

 

불스원 자동차 세차용품으로 깔끔하게 세차하자!


이제 장마철과 여름도 지나고 날이 선선해지고 있죠. 최근 날이 좋아 큰 맘먹고 세차를 하러 부천의 모 셀프 세차장을 찾았습니다.


평소 차가 지저분한걸 못참아서 시간이 나면 꼭 손세차를 하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세차용품으로 보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손세차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편하게 자동세차를 즐기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처음 차를 살 때 자동세차는 차에 잔 흠집이 생길 수 있고, 무엇보다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지 않아 저의 경우는 손세차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세차를 할 때 사용할 불스원의 퍼스트 클래스 세정 제품들입니다.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위 처럼 카샴푸와 휠 세정 광택제, 타이어 세정 광택제, 스티커/타르크리너 4가지 제품만 있으면 쉽고 깔끔하게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카샴푸의 경우 수정타입으로 세정력이 뛰어나고 차체 손상이 없는 샴푸타입의 세정제입니다. 특수 첨가물로 차체 표면에 부식이나 탈색, 변색 등 노화현상을 예방해주는 역할 을 합니다.



휠 세정 광택제의 경우 휠의 세정 보조제로 거품타이브로 휠에 뿌리기만 하면 얼룩은 사라지고 세정과 광택효롸를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타이어 세정 광택제의 경우는 거품타입의 세정제로 타이어에 뿌려주기 만 하면 먼지나 이물질로 오염된 타이어를 깨끗하게 씻어주고 광택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티커&타르 크리너인데요. 스티커 자국이나 아스팔트 잔해물, 벌레가 달라 붙어 자국이 있거나, 송진 및 각종 오염물을 제거 할 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세정 제품을 챙겨들고 세차를 갔습니다.



얼마전까지 제가 기아k5 시승단으로 체험활동 하신거 알죠? 그러다 보니 원래 몰던 차를 관리 안해서 차 곳곳에 먼지와 떼가 묻어 있었는데요. 그럼 이제 세차를 해볼까요?



제가 찾은 곳은 부천의 모 셀프 세차장이었습니다. 주말인데도 생각보다 사람이 적어 긴 시간 여유있게 세차할 수 있었습니다. 세차장에 들어서 가장 먼저 차를 주차하고, 동전을 바꿔 세차할 준비를 햇습니다.



사람마다 세차하는 방법이 틀리겠지만 일반적인 경우 차에 물을 분사하기 전에 미리 카샴푸를 사용할 준비를 하게 되는데요. 먼저 캡을 제거하고, 물 4L에 카샴푸 30ML 정도를 혼합하고 세차용 스폰지를 통해 거품을 냅니다.



가장 먼저 차를 물로 한번 세차를 합니다. 이 때 쉽게 제거가 가능한 흙, 먼지가 물과 함께 씻겨 내려갈 것 같습니다.



물로 한번 닦아 냈다면 이때 저는 아까 준비해둔 카샴푸로 거품 세차를 합니다.



무엇보다 거품이많이 발생해 세차하기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거품세차까지 끝냈다면 이제 다시 한번 물로 닦아 내는 작업을 거칩니다.

무엇보다 거품이많이 발생해 세차하기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단순히 물세차로 닦을 수 없었던 찌든때와 기름때를 확실하게 씻겨주는 기분이랄까요? ^^



물이 방울방울 맺히는게 꼭 코팅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세차를 하다보면 꼭 빼먹는 부분이 휠 부분인데요. 이 때 불스원 휠 세정 광택제를 사용하면 휠의 기름때나 얼룩을 깔끔하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딱히 여럽지 않아요. 사용전 용기를 충분히 흔들고, 휠과 20cm 거리를 두고 휠에 분사하고 1~2분 기다렸다가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참 쉽죠?



휠 청소는 거의 처음해본 것 같은데요. 휠 세정제의 경우 일단 사용이 쉽고, 사용후 휠이 완전 깨끗해진 느낌을 줘 전체적으로 느낌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이어의 먼지와 오염물질도 제거할 수 있는데요. 불스원 타이어 세정 광택제를 사용하면 타이어에 묻은 먼지와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세정 후에는 광택과 함께 노화까지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단, 브레이크나 휠에 분사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차를 몰다 보면 차체의 유리나 차에 스티커나 이물질들이 묻어 있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요.

스티커의 경우 제거시 자칫 잘못하면 얼룩이 발생하거나, 흔적이 남게 되는데, 이때 스티커/타르크리너 제품을 사용하면 흔적없이 오염물을 완벽히 제거해주는 간편형 제품입니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충분히 용기를 흔들고 사용부위에 분사후 30초 쯤 뒤 닦아 내면 됩니다. 단, 오염이 심한 경우 주걱날을 통해 문지르면 쉽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세정라인을 통해 깔끔하게 내차를 세차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도 지금처럼 날이 좋은 가을! 카샴푸, 휠 세정 광택제, 타이어 세정 광택제, 스티커&타르 크리너 제품을 통해 직접 세차를 해 깔끔하게 내차를 관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