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방식의 고속양면스캐너 앱손 GT-S85 으로 스캔 하세요!!]
요즘 컴퓨터 주변기기들의 발전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프린트와 복사, 스캐너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복합기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복합기의 경우 필요한 기능에 따라 그때그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특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문적이지 않고 느리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스캐너의 기능을 LED방식으로 양면스캔도 문제없이 빠르게 해주는 앱손의 GT-S85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박스는 일반 컴퓨터 본체보다 조금 작은 크기였는데 생각보다 무겁지는 않기 때문에, 여자들도 힘들지 않게 GT-S85를 들어서 위치를 옮기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 앱손 GT-S85의 특징들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USB2.0을 지원하며 A4용지의 3배에 해당하는 해상도와 함께, 빠른 스피드로 한번에 75장의 용지도 스캔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잘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요, 뒤족에 보이는 박스가 사용 설명서와 소프트웨어 설치 CD가 들어있고, 앞쪽에는 AC 어댑터 연결잭과 컴퓨터와의 연결 USB잭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가자 쉽게 빼는 방법은 박스를 뒤집어서 천천히 흔들면서 박스만 들어 올리는 방식이지만, 주변에 지인이 있다면 박스를 잡아달라고 하고 앱손 GT-S85를 위로 들어올리시면 됩니다.
꺼내자마자 확인해 보니 유격 및 이탈 방지를 위해 테이프로 열리는 부분들을 모두 고정시켜 놨고, 중간중간에 스펀지등 충격완화를 위한 장치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뒤쪽에는 전원을 On/Off 하는 스위치와 함께 AC 어댑터를 연결하는 포트, 그리고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한 USB 포트가 있고, 오른쪽 끝에는 분실을 방지를 위한 분실방지 와이어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을 하나하나 나열해 볼 건데요, 일단 전원 케이블인데요, 한쪽은 콘서트에 꼽고 나머지 한쪽은 AC 어댑터에 끼우면 되는데요, 위 아래는 상관 없으니 잘 맞춰서 끼워 주기만 하면 됩니다.
AC 어댑터의 경우 크기가 조금 큰 편인데요, 한쪽에는 위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한쪽은 앱손 GT-S85의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동그란 원형이기 때문에 구멍에만 잘 맞춰서 끼워주면 됩니다. 끼실 때는 혹시 모르니 파워버튼은 Off 로 해서 끼워 주세요~
USB 케이블은 컴퓨터와 앱손 GT-S85를 연결시켜 주는 케이블인데요, 얇고 넓적한 부분은 컴퓨터의 USB 연결 포트에, 두껍고 정사각형 느낌이 나는 부분은 앱손 GT-S85에 연결시켜 주면 됩니다. 이 부분은 앞뒤가 구분되기 때문에 끼우기 전에 신중하게 모양과 포트를 확인하고 정확하게 끼워주세요.
그 외에 구성품들은 캐리어 시트와 소프트웨어 CD, 그리고 설치 안내 시트등이 있는데요, 설치안내 시트는 소프트웨어의 설치 과정에 대한 안내는 물론, 제품을 처음 받았을 때 확인해야 하는 구성품 부터 제거 해야 하는 보호재의 위치 등이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앱손 GT-S85 스캐너의 보호재를 다 제거하면 이제 뚜껑을 열고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용하려면 메인 뚜껑을 열어야 하는데, 잠겨 있지는 않지만 홈이 패인곳을 살짝 들어 올리면 됩니다. 뒷부분 위쪽이 용지를 올려놓는 부분인데요, 이렇게 좌우로 움직이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늘려 놓으면 A4 용지의 크기로 딱 맞습니다.
앞쪽 우측을 보면 화살표 버튼이 하나 보이는데요, 용지가 걸린다거나 문제가 발생해서 안쪽을 열어야 할 때 덮개를 열어주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은 아무때나 열리면 안되기 때문에 앞쪽으로 어느정도 힘이 가해져야 열립니다. 닫을 때는 별도 조치 없이 원래 위치로 돌려 놓으면 됩니다.
만약 메인 덮개를 열 수 없는 상황이거나 너무 복잡해서 싫다고 하시면 뒤쪽에 용지를 넣을 수 있는 부분만 살짝 열 수 있게 되어 있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살짝 열어서 용지크기를 조절하고 용지를 끼워 넣으면 굳이 메인뚜껑을 열지 않아도 앱손 GT-S8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캔하려는 용지가 길 경우는 이렇게 위쪽을 늘릴 수있는데요, 2중으로 늘릴 수 있으니 용지의 크기에 맞춰서 늘려주시면 됩니다.
용지가 스캔되고 나서 되돌아 나오는 아래쪽도 마찬가지로 받침대를 길게 늘일 수 있는데요, 아래쪽을 잡아 당긴 다음 한번더 뒤집어서 펼쳐주면 길이가 꽤 길게 나오는데요, 위와 아래 모두 끝까지 펼쳤을 때의 모습입니다.
전원을 넣어 봤는데요, 처음에 영어로 나오면서 언어 설정을 하라는 말이 나오는데, 두칸 정도만 내리면 바로 한국어 설정이 나옵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클릭해주면 재부팅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재부팅 하면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이 바뀌어 있네요, 자, 그럼 스캔 작업을 위해 앱손 GT-S85의 소프트 웨어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인 소프트웨어 CD를 컴퓨터의 CD-ROM에 넣고, 조금만 기다리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InstallNavi.exe를 바로 실행해 주면 됩니다.
제품 설치에 대한 동의만 하고 특별히 확인할 거만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자동으로 다 이루어 지는데요, 설치 과정은 대략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왼쪽에 완료까지 진행했다면 설치가 완료된 건데요,
해당 아이콘이 생기고 실행시키면 다음의 스캔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그럼 스캐너 위에 스캔할 용지를 올려놓고 본격적으로 스캔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용지를 올려놔야 하는데요, 용지의 방향을 신경 잘 써야 합니다.
현재 정면에 보이는 면을 스캔하고자 한다면 위 이미지 처럼 용지를 넣으면 스캔이 되지 않습니다. 이건 설치안내 시트에 용지 방향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는데요, 스캔을 원하는 부분이 뒷쪽을 보게 배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놓으면 세팅이 완료 된 것입니다. 그럼 이제 스캔 작업을 마무리 해야 겠죠. 아까 설치한 앱손 GT-S85 스캐너 작동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돌아가서 설정들을 하나하나 체크하고 (여기서 양면이나 용지 방향, 해상도 및 저장방식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스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스캔을 선택하면 마지막 확인 화면이 나오는데, 확실하게 한번 더 체크 및 설정을 하고 확인을 눌러 주면 됩니다. 앱손 GT-S85 스캐너의 특징은 LED를 이용한 고속스캔이라고 말했었는데요, 확인을 누르자 마자 용지가 자연스럽게 쓱 들어가더니 바로 스캔이 되서 컴퓨터 jpge 파일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와 정말 속도에 깜짝 놀랬네요.
이렇게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고, 실행시켜 보니 원본과 완전 똑같은 내용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스캐너 작업은 다들 한번씩은 해보셨을 텐데요 전 개인적으로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덮개를 열어 위에 종이를 올려 놓은 다음 덮개를 닫고 스캔작어을 시키면 센서가 움직이면서 문서를 인식하고 USB 저장장치 혹은 컴퓨터로 저장을 하는데요, 이 방식은 속도가 빠르지 않았는데 앱손 GT-S85를 사용하고 나니 정말 왜 다들 앱손앱손 하는지 알 것 같네요. 이상으로 GT-S85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앱손 GT-S85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아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IT 기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SK텔레콤 최강 LTE 입체 3D 샤워를 즐겨바라!! (0) | 2012.08.13 |
---|---|
[DSLR 추천] 초당 최대 12fps 연사기능! 소니 A57 (0) | 2012.08.11 |
[복합기 추천] 무선으로 복사/스캔/출력이 가능한 복합기! 엡손 XP-302 (0) | 2012.08.09 |
[DSLR 입문] 캐논 600D, 650D, 소니 A57 선택은? (0) | 2012.08.07 |
[이어폰 추천] JVC HA-FX3X 이어폰 사용기 (0) | 2012.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