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손목 통증,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으로 완벽하게 예방하자!

반응형

 

 

 

손목 통증,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으로 완벽하게 예방하자!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어깨가 결리거나 손목이 아픈 경험을 해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저의 경우 하루에 15시간 가까이 컴퓨터를 붙잡고 있는데요.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루종일 사용하다 보면 팔꿈치는 뒤틀리고, 손목은 바닥에 눌리고, 겨드랑이는 벌어져 어깨에 무리가 오게 됩니다.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주변 근육이 경직되면서 결림 통증의 원인이 되는데요.



손목 부근도 마찬가지 입니다. 바닥에 지속적으로 눌리면서 신경이 압박되고 인대스트레스로 결림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장시간을 이렇게 방치하면 손목터널증후군이나 수근관증후군이 오게 됩니다.

제 손목도 오랜 방치로 인해 상태가 좋지 못한데요. 그래서 일본 요코하마 종합사회재활센터와 이노베이션 디자인 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인체공학 마우스패드 엘레컴 요코하마 에디션을 디지털 악세사리 충전소 폰트리(http://pontree.co.kr/)에서 구매했습니다.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 제품은 마우스작업을 할 때 손과 팔 그리고 어깨까지 편안함을 줄 수 있게 연구하여 개발한 마우스패드로 마우스 조작과 연관된 근육들을 대상으로 근전위 측정을 통해 가장 편안하게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는 마우스 각도와 쿠션감을 측정해 압력을 더욱 넓게 분산시켜 피로를 경감할 수 있도록 설계해 만든 인체공학 제품입니다.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샘플로 직접 쿠션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은 의료용품에 사용되는 EXGEL을 손목보호대 내부 소재로 사용했습니다. EXGEL은 고무의 특성인 형상회복성과 젤의 특성인 유동성을 가진 신소재로 고체면서 유연성을 가진 합성고무입니다. 때문에 손목을 자연스럽게 받쳐주어 편안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은 손목보호대가 낮은 제품과 높은 제품으로 나뉩니다.

손목보호대가 높은 제품은 높이가 17mm로 손이 큰 남성분들에게 선호하는 사이즈이고, 손목보호대가 낮은 제품은 9mm의 높이로 손이 작은 여성분들에게 선호하는 사이즈라고 하네요. 가격은 5만 9천원, 4만 9천원으로 손목보호대가 낮은 제품이 만원 저렴합니다.



아마 비슷한 손목보호대를 많이 보셨을텐데요.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의 겉소재는 합성피협을 사용해 촉감이 매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우스의 움직임 또한 부드럽네요.

자세히 보시면 알겠지만 마우스 패드에 손을 자연스럽게 올릴 수 있도록 손목보호대에는 2/3 지점을 살짝 패인 듯한 모양으로 설계해 손목의 무게 분산과 올바른 마우스 작업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EXGEL로 만들어진 제품을 눌러보면 천천히 들어가고 천천히 올라옵니다. 이러한 저반발 탄성력으로 무게분산력과 충격흡수력이 좋아 손목에 가해지는 압력이 자연스럽게 분산 되는 것 같습니다.



뒷면은 바닥에 촥 달라붙는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마우스를 조작할 때 패드가 미끌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줍니다.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 합성피혁으로 오래 장시간 사용해도 외부 오염으로 부터 안전하고, 의료용품에 사용되는 EXGEL을 내부 소재로 사용해 손목을 자연스럽게 받쳐주고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저와 같이 손목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은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엘레컴 마우스패드 요코하마 에디션은 폰트리 홈페이지(http://me2.do/GkRrbH0)에서 5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