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추천] 도시바 칸비오 DESK 2TB 추천 외장하드!

2012.11.13 03:17

 

 

 

[외장하드 추천] 도시바 칸비오 DESK 2TB 추천 외장하드!

 

용량이 적은 SSD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저에게 항상 고민은 부족한 용량입니다.

 

특히 블로거 활동을 하다보면 촬영하는 동영상과 사진을 비롯해 많은 자료들을 수집하고 보관하기 때문에 백업용 외장하드가 필요한데요. 외장하드는 어떻게 사용할지 용도에 따라 추천하는 모델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저의 경우 그동안 모아놓은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프로그램 등 나만의 라이브러리 들을 백업하고 보관하는 용도로 외장하드를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를 추천해 주셔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도시바 칸비오 DESK는 큰 데이터 용량(2TB, 3TB)과 별도의 백업 소프트웨어(NIT), 저발열/ 저소음, USB3.0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등 특징이 있는 제품인데요. 지금부터 개봉기와 간단한 사용 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박스 패키지는 도시바 고유의 붉은 색 계열로 되어 있고,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제품의 주요 기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만 봐도 제가 가지고 있는 도시바 칸비오 DESK 제품이 2TB 용량의 USB 3.0을 지원하는 외장하드라는 사실을 알 수 있네요.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최근 택배 배송이 많은 만큼 하드 디스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와 함께 USB 3.0 케이블, 전원 어답터, 사용설명서 및 제품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USB 케이블은 다소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USB 3.0을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2.5인치 하드 디스크의 경우 케이블 만으로 데이터와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지만 3.5인치 하드의 경우는 별도의 전원공급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전원 공급 어답터도 연결해줘야 전원을 공급받아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가 작동하게 됩니다.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의 디자인은 블랙과 화이트 투톤의 조화로 군더거기 없는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전면에는 화이트 색상을 채택해 깔끔한 느낌을 주고 측면에는 대각선으로 화이트와 블랙 투톤의 조화! 그리고 하단에는 블랙으로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바닥면을 비롯해 측면에는 외장하드에서 생길 수 있는 발열을 배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바닥면과 측면에는 미끌리지 않도록 고무 받침대가 있어, 세로로 세우거나 가로로 눕혀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원부의 모습입니다. USB 케이블과 전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도 누구나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PC와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윈도우XP 이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자동으로 컴퓨터에서 외장하드를 인식하게 됩니다.



 

USB3.0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의 전원을 연결하고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면, 사용중인 PC의 구조나 환경에 따라 가로로 눕혀서 사용하거나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 : WD 외장하드, 우 : 도시바 외장하드)

 

저는 이미 백업용으로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용량이 비록 거의 가득 찼지만 USB 3.0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와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외장하드 속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측정한 결과! 읽기 152.9MB/s, 쓰기 149.9MB/s로 웨스턴디지털 외장하드보다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가 약 10%~15%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칸비오 데스크 외장하드의 A/S는 무상 3년까지 지원하는데요.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는 단순히 데이터를 보관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자체 백업 프로그램을 내장해 자동적으로 pc의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하도록 도와줍니다.


 

360MB의 사진 압축 파일을 WD 2TB 외장하드와 도시바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2TB 외장하드에 똑같이 복사/붙여넣기를 해보았습니다.

-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2TB

 

 

- WD 2TB 외장하드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는 3초대, WD 외장하드는 4초대의 전송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작은 용량으로 확인이 다소 어렵다구요? 이번에는 7.61GB에 달하는 대용량을 한번 옮겨보았습니다.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는 1분 초반대, WD 외장하드는 1분 후반대의 전송시간을 보여줬습니다.

 

7GB에 달하는 데이터를 2분 이내에 전송했다는 자체만으로 만족스러웠는데요. 전송시 빠른 속도 뿐만 아니라 발열이나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가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늘 부족한 내 PC의 저장공간을 채워줄 백업용 저장장치로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Canvio Desk) 외장하드 어떤가요?

USB 3.0를 적용해 빠른 데이터 전송, 절제된 소음과 발열, 2TB라는 고용량 무엇보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13만원대 후반으로 형성되어 있어 가격대비 최고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