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커피한잔의 여유를 만끽하세요. 칼디스(KALDIS) 드립커피

반응형

 

 



커피한잔의 여유를 만끽하세요. 칼디스(KALDIS) 드립커피

 

제가 부산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는 것 다들아시죠? 하루종일 컴퓨터를 붙잡고 머리쓰는 일을 하다보면, 이상하게 커피가 생각나곤합니다. 하루에만 커피믹스를 최소 5잔 정도 먹는 것 같은데, 얼마전부터 프림이 들어간 커피보다는 아메리카노 위주로 먹으려고 커피를 알아보다가 에피샵에서 칼디스 드립커피를 구매했습니다.


 

애피샵에서는 5가지의 휴대용 드립커피를 45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저의 경우 프리미엄 블랜드와 유로피언 블랜드를 구매했습니다. 쿠폰까지 적용하니 36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칼디스 원두커피는 한세트당 5팩이 들어있습니다. 3600원에 5팩이면 개당 700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저렴합니다. 원재료는 100% 원두커피로 이디오피아,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브라질등에서 생산된 커피를 일본에서 포장되어 국내 칼디스를 통해 판매됩니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칼디스 드립커피는 킬리만자로 블랜드, 아메리카노 블랜드, 프리미엄 블랜드, 마일드 블랜드, 유로피언 블랜드 총 5종류로 나뉘는데 각각 제품에 따라 포장지 디자인이 조금씩 틀립니다.

 

위에서 왼쪽이 유로피언 블랜드, 오른쪽이 프리미엄 블랜드입니다.


 

칼디스 커피는 위와 같이 팩에 들어있는데요. 팩안에 커피의 용량은 10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칼디스 드립 커피의 맛과 향을 제대로 느끼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먼저, 팩을 가볍게 흔들어 커피가 아래쪽으로 모이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윗 부분에 자르는 선에 따라 가볍게 팩을 뜯어냅니다.



 

양 옆에 보면 종이 걸이가 있는데, 알맞게 벌려 컵에 맞춰 떨어지지 않도록 걸어줍니다. 그리고 종이걸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종이를 살짝 접어 컵에 확실하게 고정시킵니다.



 

소량의 뜨거운 물을 팩안에 좌/우로 천천히 부어 줍니다. (화상주의)



 

약 30초만 정도 기다리고, 2~3회에 나누어 천천히 물을 따라주면 원두의 그윽한 향과 함께 진한 커피가 우려나옵니다.



 

프리미엄 블랜드 커피의 경우 고품질의 만델링과 브라질 산토스를 베이스로 블랜딩 해 부드럽고 특유의 단맛과 산미로 여윤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유로피언 블랜드의 경우 브라질 산토스를 바탕으로 편안함과 부드러움에 중점을 두어 특유의 풍미, 맛, 향을 잘 살린 커피라고 하네요.

 

갓 볶은 원두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야 하나? 당분간 사무실에서 이녀석으로 스트레스를 달래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커피는 비스킷과 같이 먹어야 제 맛... 간편하게 갓 볶은 원두의 맛을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칼디스 커피 어떤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