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스피커] 필립스 Fidelio AS111 안드로이드 도킹 오디오 활용하기

반응형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스피커] 필립스 Fidelio AS111 안드로이드 도킹 오디오 활용하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마음에 들었던 것이 애플리케이션이 많다는 것과 케이스나 배터리팩, 도킹오디오 등 액세서리가 많다는 것이었는데요. 안드로이드OS의 스마트폰은 애플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지난 달 필립스에서는 국내최초로 AS111, AS141, AS351, AS851 4가지 모델로 안드로이드 도킹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저의 경우 피델리오 AS111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활용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모델명

AS111

AS351 

AS851 

블루투스

O

O

O

송버드뮤직프로그램

O

O

O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싱

-

-

-

정격출력

4W

 10W

 30W

5밴드 이퀄라이저

-

-

O

다이나믹 베이스 부스트

-

O

-

디지털시계

O

-

-

시계동기화

O

-

-

인터넷라디오

O

O

O

AA배터리 사용가능

-

O

-

야간조명등

O

-

리모콘

-

-

O

외부USB기기 충전단자

-

O

O



 

필립스 피델리오 AS111은 5핀 마이크로 USB를 채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모두 장착이 가능한 도킹 스피커입니다. 도킹이 되지 않더라도 블루투스 기반의 스피커이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대다수 기기들을 페어링해 스피커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상단부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와 5핀 마이크로 USB가 있는데요. 5핀 마이크로 USB를 채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을 연결하면 충전 및 블루투스 페어링이 진행됩니다.

 

필립스 AS111에는 FlexDock이 적용된 제품으로 5핀 마이크로USB는 180도 회전이 가능하고, 편리한 조절이 가능해 안드로이드폰을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Fidelio 앱을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피델리오 앱을 다운/설치 하면 Songbird 앱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Fidelio  앱은 시계, 날씨 정보를 비롯해 알람, 음악,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된 필립스의 애플리케이션인데요. Fidelio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도킹을 이용할 수 있지만, 도킹에 최적화되어 있는 앱인 만큼 설치해야겠습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도시 및 시간에 따라 온도와 시계를 보여주고, 낮과 밤이냐에 따라 백그라운드도 변경됩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톱니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시계설정, 취침모드, 알람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메뉴를 위로 드레그 하면 Song bird, 라디오, 시계, 설정, 스피커 연결/분리 메뉴가 보입니다. 충전을 하면서 동시에 도킹오디오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희토류 일종의 네오디뮴으로 스피커가 제작되어 왜곡은 줄이고 균형잡힌 소리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 모드에서는 전세계 7000여개의 방송을 자유롭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블루투스 기반으로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도킹 스피커에서 스마트폰을 분리해도 무선으로 페어링해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필립스 도킹 오디오에는 취침모드를 지원합니다. 짧게는 10분에서 최대 90분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취침모드를 설정해 두고 음악을 들으면 설정시간 뒤 자동으로 음악이 꺼지게 됩니다. (단, 도킹에 스마트폰이 직접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피델리오 앱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함)


 

또한 AS111은 야간 조명등이 탑재되어 있어서 밤에 켜두면 은은하게 조명이 들어오기 때문에 취침등으로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을 알람시계로 많이 활용하실겁니다. 평소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드시다면 도킹스피커의 알람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스마트폰의 스피커보다 훨씬 강한 출력으로 아침잠을 깨워줄 것 같습니다.

 

피델리오 앱에서  제공하는 알람기능은 시간과 반복여부를 설정하고, 소리나 배경화면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 소리는 피델리오 앱에서 기본 제공하는 소리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 파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도킹하지 않고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AS111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볼 수도 있는데요. 폰으로 볼때와 달리 왜곡이 적고 균형잡힌 소리로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도 있고 게임을 할때는 웅장하고 사실감있게 게임을 즐길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도킹스피커라 안드로이드OS만 연결이 가능하다?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코원 D3를 비롯해 아이패드2도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했습니다. 필립스 Fidelio AS111 안드로이드 도킹 오디오 하나로 블루투스를 내장한 기기들을 모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립스 AS111 도킹 오디오는 풍성하고 왜곡이 없는 전방향 사운드를 기본 베이스로 갖추고 있고, 취침, 알람, 라디오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는 대다수 IT기기와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확장성도 좋은 제품입니다.

 

인테리어 소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 블루투스 스피커, 알람시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필립스 AS111 도킹 오디오... 굉장히 매력적이지 않나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

 

 

 알람기능 사용하기!

 

도킹연결하고 음악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