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아이폰4

[아이폰4S 추천케이스] 제누스 매스티지 컬러 엣지 다이어리 아이폰4(S) 케이스

반응형

 

 

 

 


[아이폰4S 추천케이스] 제누스 매스티지 컬러 엣지 다이어리 아이폰4(S) 케이스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했을 때 가장 먼저 구매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무엇인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갤럭시S2나 아이폰4의 경우 다양한 케이스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가죽케이스로 유명한 제누스의 매스티지 컬러 엣지 다이어리 아이폰4 & 아이폰4S용 케이스입니다.

 

심플하고, 디자인을 고려하는 분들 대다수는 가죽케이스보다는 젤리나 플라스틱 케이스를 많이 선호하는데, 다소 무거운면도 있지만 기능성이나 고급스러움을 좋아하는 분들은 그래도 가죽케이스를 많이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제누스는 다양한 시리즈로 가죽 케이스를 출시하는데 매스티지 컬러 엣지 다이어리 시리즈는 커버가 있고, 커버와 케이스를 고정할 수 있는 잠금장치가 달려있는게 특징입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색상과 재질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아이폰4, 아이폰4s용 케이스는 로얄네이비, 와인레드, 리얼블랙 색상으로 출시했고 투톤으로 되어 있어 단조로움 보다는 다소 눈에 띄는 화려한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외부 재질은 100% 이탈리안 인조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엠보처리가 되어 있어 일반 가죽에 비해 스크레치가 발생될 염려는 적어보이네요.

 

제가 소개하는 매스티지 컬러 엣지 다이어리 아이폰4/4s 케이스는 로얄네이비 색상의 제품입니다.

 

전면 하단에는 금속 라벨 제누스 로고를 통해 포인트를 주었고, 아무래도 다이어리 타입이라 커버 안쪽으로 카드나 명함을 수납하게 되면 케이스가 두꺼워질 수 있겠죠.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똑딱이 단추를 커버에 고정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된 케이스입니다.



 

겉이 네이비 색상이었다면, 내부는 조금은 짙은 옐로우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커버쪽은 겉과 색만 틀리고 같은 재질, 스마트폰이 결합되는 부분은 소프트 샤무드로 제품을 맞춤형 몰드처리 해주고, 스크레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보호해줍니다.

 

왼쪽에는 카드나 명함, 현금 수납이 가능합니다. 카드의 경우 많이 수납하면 케이스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최대 2개까지만 권장합니다.




 

뒷면에는 특별한 포인트 없이 단색으로 되어 있고,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는 곳에 홀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플래시와 카메라가 너무 붙어있다보니, 일부 케이스에서는 플래시를 터트리면 빛이 반사되어 카메라 링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제누스는 홀이 크기 때문에 카메라링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스에 아이폰4S를 결합하고 윗면과 아랫면에서 촬영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모서리까지 보호해주기 때문에,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줘도 제품이 어느정도는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또한 스피커나 3.5mm 이어폰 연결, 버튼 조작, 전원 충전 등 사용시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버와 연결되어 있는 측면에는 스트랩을 할 수 있도록 홀이 위치하고 있고, 반대쪽은 아이폰4S 케이스를 고정시키는 똑딱이 잠금장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수납해봤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드는 2장, 지폐는 한번 접어서 제누스 가죽 케이스에 보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깐 외출을 하더라도 꼭 들고 나가는게 폰과 지갑일겁니다. 최근 가죽케이스 업체들은 다이어리형태의 가죽케이스들을 많이 출시하는데요. 다이어리형 가죽케이스 하나만 있으면 굳이 머니클립이나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없이 스마트폰 케이스에 함께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겁다, 두껍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비싸다(3만원대)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립감과 질감이 좋고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개인적으로는 여성분들이 좋아할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