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코란도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쌍용 코란도 스포츠 출시

반응형

 

 

 

 

 


[코란도 스포츠]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쌍용 코란도 스포츠 출시

 

대학생 시절 가장 가지고 싶었던 차량이 뉴코란도였는데요. 오늘 쌍용차에서 새로운 코란도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모델명은 코란도 스포츠로 2년간 연구개발기간에 900억원 가량을 투입해 완성한 모델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LUV(Leisure Utility Vehicle) 컨셉의 차량입니다.

 

LUV 차량이란? 디자인, 성능, 편의성 면에서 기존 SUV와 MPV의 한계를 뛰어 넘은 레져용 차량



 

레져용 차량에서 중요한 점은 차량의 디자인, 성능, 편의성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묵직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로 어느 장소에서나 어울리는 디자인과 이전 모델 대비 17% 연비가 향상되어 기름값 부담을 덜어주는 엔진성능, 블루투스, 핸즈프리, 썬루프, 트립컴퓨터 등을 적용해 운전을 즐겁게 하도록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를 레져나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는 ESP,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아웃슬라이딩 타입의 썬푸르, 블루투스 오디오, 트립컴퓨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의 매력점이라면 파워와 연비는 올리고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해 공간이 넓다는 것인데요.



 

전면 디자인!

1. 돌출한 푸론트 후드 라인 적용

2. 새의 날개를 형상화한 라라디에이터 매쉬패턴 적용

3.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매쉬 패턴 적용



전면부에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좋아하는 디자인과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

1. 역동적인 유광 크롬 재질의 라인

2. 입체감 있는 크롬 재질의 리어콤비 램프 적용

3. 역동적인 사이드 캐릭터 라인

 

후면부는 전면부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역동성과 세련함, 개성미를 고루 갖추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겉만 이쁜 차량을 선호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죠. 겉도 이뻐야 하지만 내부도 운전 편의성 부분이나 인터리어가 고급스러운 차량을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센터페시아에 블랙그레인/메탈그레인으로 포인트를 더해 세련되고 진보된 형태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거기다 조작 편의성과 운전자 중심의 공간까지 완성했다고 하네요.

 

계기판은 LED 계기판으로 주야간 조명을 6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고효율 LED 조명을 통해 높은 시인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게 됩니다.




아웃도어용 엔진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코란도 스포츠는 1998cc, 최대출력 155ps/4000rpm 성능을 보여주는 e-XDi200 액티브 엔진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최고 마력 155마력, 최고도크 36.7kg/m을 자랑하는 엔진입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 활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활용해 개성있는 스타일로 차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데크는 하드탑, 하프탑, 쿠페탑, 데크커버 방식으로 다양한 테크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SUV나 승용차에 비해 5~10% 연 28000원에서 195000원까지 저렴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업자 기준 최대 550만원까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코란도 스포츠는 5인이 편하게 탑승이 가능하고, 다양한 물건을 적재할 수 있는 넓은 적재공간 제공, 4륜으로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스페이스블랙, 파인실버, 그랜드 화이트, 마블그레이, 케니언 브라운, 인디안 레드, 피지안 블루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큼지막 차량에는 회색이나 흰색, 블랙 계열이 마음에 들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