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넥서스S] 구글과 삼성전자의 합작 넥서스S 출시

반응형

[넥서스S]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품인 넥서스S가 다음주에 출시됩니다. 넥서스S는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폰인데요.

최초 삼성전자가 넥서스S를 발표했을 때는 국내에 출시 계획이 없다고 했었다가, 2011년 1월에 국내 출시계획이 발표된 이후 2월로 연기되고, 드디어 다음주에 SK텔레콤과 KT에서 출시합니다.

 

 

넥서스S는 구글과 삼성전자가 공동 개발한 폰으로 안드로이드 2.3 버전인 진저브레드가 최초로 탑재된 폰입니다.

스팩으로는 갤럭시S와 웨이브폰에 탑재된 1Ghz 허밍버드 프로세스가 탑재되어 있고, 4인치 WVGA (800*48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만화소의 AF카메라, 플래시, 16GB 내장메모리,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최초에 SK텔레콤을 통해서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최근 국내 제조사와 통신사와의 관계가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지금... KT에서 2월 28일에 먼저 출시하고, SK텔레콤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KT의 경우 출고가와 요금제별 판매가가 공개되었고, SK텔레콤의 경우 1분기 내에 출시될 것이라는 SK텔레콤 트위터에 글이 올라왔었죠... 최근 삼성과 KT의 관계가 급속도로 가까워 지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추후에 갤럭시S2도 SK와 KT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하죠...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색상으로 출시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단색에 가는 무늬가 있는 재질입니다.


 

현재 구굴의 레퍼런스 폰은 HTC가 제조한 넥서스원이 있습니다. 조만간 넥서스원도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넥서스S의 경우 갤럭시S에 비교해 하드웨어 스팩상 크게 매력있는 폰이 아닙니다. 하지만 최대 큰 장점이 있다면 레퍼런스폰이란 것이죠.

레퍼런스폰의 장점은 바로 구글 안드로이드 OS의 최신 버전을 가장 먼저 쓸 수 있다는 점이겠죠. 각 제조사별로 모델들 업그레이드를 해주냐 마냐 얘기가 유저들 사이에서는 언제나 논란인데요, 넥서스S 유저들은 이런 걱정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출고가는 KT향만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마 SK로 출시할 넥서스S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T의 출고가는 81만 4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KT를 통해서 출시하는 넥서스원은 2월 28일에 출시하고 배송은 3월 2일부터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넥서스S
 프로세서
  1GHz 허밍버드 프로세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메모리   RAM : 512 MB
내장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4인치 슈퍼 아몰레드 WVGA(800X480)
 카메라   500만화소, AF, 전면 보조 카메라 30프레임 동영상 촬영가능 
 네트워크   HSDPA : 7.2Mbps
  Wi-Fi : 802.11b/g/n
  블루투스 : 2.1 + EDR
  NFC
 배터리   1500mAh
 특징

  GPS, 멀티태스킹, 멀티터치, 근접센서, 조도센서,

  자이로스코프센서, 인터넷전화 등

 크기   123.9 X 63 X 10.9 mm
 무게   129g
출고가   814,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