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AI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가고 있는 요즘 생성형 AI 서비스 시장이 확장은 예견된 부분이기도 합니다. 영상 플랫폼의 경우 더욱 많은 것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플루닛 스튜디오는 원하는 영상을 만들기 위한 가상인간 활용을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는 메타휴먼을 활용한 영상 제작툴로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웹사이트에 접속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유료 결제부터 하지 않더라도, 가입만으로 매달 약 20 분량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크레딧을 수령해 이용가능합니다.
처음엔 무료로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을 사용해 보고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영상을 자주 제작해야 하는 기업이나 개인이라면 정기구독을 통해 일정비용으로 필요한 만큼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요금제를 갖추고 있고, 특수 요청은 상담도 가능해 훨씬 수월하게 원하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영상의 제목을 입력한 후 마음에 드는 메타휴먼을 선택하게 됩니다. 메타 휴먼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원 외에 크레딧으로 원하는 가상인간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점이 특징입니다.
메타휴먼 선택후 스타일과 자세 그리고 보이스를 차례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지 않다면 완료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은데요, 앞서 설정한 스타일이 있다면 이후부터는 그대로 적용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화면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플랫폼에 맞춰 생성이 가능합니다. 기본 사이즈는 16:9로 설정되며 풀스크린을 비롯해 인스타그램, 스마트폰, 쇼츠등의 사이즈가 준비되어 영상 제작 후 추가적인 사이즈조절이 필요 없어 편리합니다.
메타휴먼과 화면 사이즈를 선택했다면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스크립트의 경우 350자까지 지원되어 원하는 내용을 전달하기에 부족함이 없는데요, 이때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즉시 해당 스크립트의 번역되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스크립트까지 완성한 영상은 메타휴먼이 등장과 함께 스크립트를 언급하는 것으로 종료됩니다. 본격적인 영상 편집은 여기서부터 시작인데요, 오른쪽 메뉴를 통해 자막을 선택하면 입력한 스크립트를 그대로 자막을 덧입혀 사용해 별도의 자막을 기입하지 않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막설정까지 완료되면 이후 타임라인으로 영상을 수정해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는 웹상에서 AI를 이용한 스크립트를 메타휴먼의 발화로 합성하는 방식으로 영상이 제작되기 때문에 미리보기를 필수적으로 눌러야 만들어진 영상 재생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인 타임라인을 이용해 자막여부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어 간단한 영상을 제작하기엔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 꾸미기 기능을 사용하면 배경을 설정하거나 추가 텍스트 설정 및 스티커 부착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지고 있는 사진을 넣어 효과를 주는 것도 가능한데요, PPT와 PDF를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배경이나 꾸미기 아이템이 필요할 경우 일일이 구하러 시간을 소요할 필요 없이, 플루닛 스튜디오 스토어에서 구입해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템도 많고 준비된 소스가 많고, 저작권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는 만큼 보다 효율적인 영상제작을 고려하고 있다면 생성형 AI 서비스 플루닛 스튜디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루닛 스튜디오 : https://www.ploonet.com/studio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