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화폐와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늘어나는 중입니다. 그만큼 많은 이들에게 투자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새로운 단어들과 그에 따른 의미가 각기 달라 이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NFT관련 의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야기에 있어 가장 먼저 알아두어야 하는 단어는 바로 NFT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하는 NFT는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코인과 달리 대체가 불가능한 고유한 속성과 희소성을 지닌 개체라고 보면 됩니다.
NFT는 코인처럼 같은 가치를 가진 여러 개의 코인과는 달리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기 때문에 상호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고유한 인식 값은 희소성을 가지게 되며, 등록, 판매, 소유권 등의 정보를 위조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그에 각기 다른 가치를 지니고 있게 됩니다.
NFT 민팅은 희소성을 가진 하나의 디지털 자산 개체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지털파일 형태로 구성된 작품이라면 언제든 NFT민팅 제작이 가능하며, 소유권에 대한 내용과 거래 내역이 꼬리표처럼 붙어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최근 저작권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계속 높아지면서 NFT민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중입니다.
NFT그림도 NFT민팅을 통해 만들어지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 디지털 자사입니다. 그림의 진품 여부에 대한 내역을 대체 불가능한 NFT 거래 내역을 활용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한 가치가 높아지면서 NFT그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NFT그림에 대한 가치는 NFT에 대한 시장이 더욱 확대되면서 평가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자산 가치를 지닌 디지털 콘텐츠로의 가치를 인정받고 널리 활용하고 있는 동시에 그림을 감상하는 방법 또한 기존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구사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NFT민팅을 통해 제작된 다양한 NFT그림이라던가 가치를 지난 아이템들은 NFT에 대한 니즈와 시장 속도의 빠른 변화에 맞춰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동시에 권리 주장도 가능하며, 디지털로 거래가 진행되면서 보다 손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자산 하면 떠오르는 코인과 NFT를 동일하게 여기는 분들이 계시기도 한데요, 코인과 NFT자산은 각기 다른 개체로 봐야 합니다. 코인은 가치에 대한 지불 수단의 하나로 모든 코인이 동일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이지만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오롯이 하나뿐인 아이템이라는 점입니다.
국내에서 거래되는 NFT의 경우 업비트 NFT beta에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접속해 NFT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작가들의 NFT를 확인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다면 누구나 입찰에 참여하고 구매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NFT 판매도 가능합니다.
특히 업비트 NFT beta에서는 준비된 작품을 구매 할 수 있는 드롭스 방식 외에도 구매한 NFT를 개인 간 사고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까지 구성되어 있는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으로 가치를 더하고 있는 NFT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업비트 NFT beta에 접속해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NFT beta (웹) : https://www.upbit.com/nft?utm_source=powerblog&utm_medium=paidsem&utm_campaign=불량_06_01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