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를 즐기는 유저라면 매해 기다리는 이벤트 중 하나가 있습니다. 매해 초에 진행되는 강신제 이벤트인데요, 이번 강신제는 검은 호랑이 즉 흑호 해를 맞이해 호랑이와 강신악과 강신제라는 주제로 2022 강신제가 시작되었습니다.
2022 강신제는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뱃고물 광장으로 이동하면 강신제를 맞이해 마련된 특별한 공간과 함께 호랑이 사또 NPC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흑호를 맞이해 호랑이와 관계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요, 호랑이 투구를 선물로 준다는 이야기는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들 정도입니다.
퀘스트를 받은 후에는 중부 라노시아를 찾아가야 합니다. 중부 라노시아를 찾아가면 NPC동방 음양사를 통해 돌발 임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맵에 관련 내용이 표시가 되는 만큼 이제 막 시작한 뉴비분들이라도 손쉽게 해당 위치를 찾아가 이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돌발 임무는 간단합니다. 강신악의 공연배우로서 소환된 호랑이를 퇴치하면 됩니다. 이때 계정 레벨에 따라 조절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데요, 우측바를 이용해 레벨에 맞게 조절하면 되고, 참여를 위해 기다린 다른 유저들과 함께 진행되도 되니 부담 없이 즐기면 됩니다.
돌발 임무를 완료하고 호랑이사또 NPC를 찾아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에 대한 보상으로 2022 강신제 기념 금칠 호랑이투구 또는 은칠 호랑이 투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강신제를 통해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금칠, 은칠 호랑이투구 외에도 하우징 소품인 동방 백호도 병풍, 소모성 아이템인 떡국과 마법의 프리즘 : 강신떡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데요, 2022 강신제 돌발임무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반복해서 클리어 가능한 만큼 머리방어구를 시작으로 하우징소품까지 모두 득템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 강신제에 이어 기대되는 또 다른 파이널판타지14의 특별한 이벤트 팬페스티벌도 예고되었습니다. 오는 2월 12일 진행되는 팬페스티벌을 통해 진행예정인 프로그램 정보도 공개되어 확인 가능한데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온라인콘테스트, 성우 특별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예고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월 12일에 진행되는 팬페스티벌의 경우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참가자 100명, 온택트 참가자 100명으로 인원을 한정하고, 그 외 인원은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참가자와 온택트 참가를 못한다고 하더라도 스트리밍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만큼 2월 12일 진행되는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을 맞이해 코스프레, 일러스트, 조형물, 스크린샷 4개 부문으로 온라인콘테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유저 사전투표까지 마무리된 상황으로 2월 12일 최종 결과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다들 쟁쟁한 작품들이 콘테스트에 출전해 어떤 작품이 수상하게 될지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2022 팬페스티벌을 앞두고 한국 공식 굿즈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한정수량으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파이널판타지14의 인기를 실감할 정도입니다. 한국 공식 굿즈 외에도 스퀘어에닉스 공식 굿즈 아이템도 다수 준비되어 있는 만큼 득템 하고 싶은 굿즈가 있는지 둘러보고 득템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년맞이 크리스탈샵 신상품도 출시되었습니다. 연기교본 꽃비와 린 의상세트 그리고 오케스트라 악보 3종이 출시되었는데요, 2022년을 맞치해 시작된 강신제부터 팬페스티벌을 앞둔 다양한 이벤트까지 크고 작은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열리는 만큼 파이널판타지14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ff14.co.kr/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