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벡스코 2021 지스타에서 만난 그라비티

반응형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매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행사를 기라디는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중 한 사람인데요, 코로나 여파로 인해 주춤했던 행사가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는 소식에 서둘러 다녀왔습니다. 이번 2021 지스타는 기다린 만큼 행사 규모부터 다들 기다리고 있었다는 느낌이 절로 들었을 정도인데요, 그중에서도 그라비티 부스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2021 지스타에 참가한 업체들은 그라비티를 시작으로 크래프톤, 시프트업, 카카오 게임즈, 텐센트 등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게임사들이 상당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그라비티 부스는 기존에 즐겨하던 게임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어 절로 발걸음을 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라비티 부스를 들어가기 전 눈길을 끄는 포링 케이크는 이번 2021 지스타의 명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인상적이었습니다.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게임 시장에서 20년이라는 시간을 유지한다는 게 쉽지 않은 만큼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그나로크 20주년 포링케이크를 인스타그램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박스 패드와 게이밍 의자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에 자리에서 바로 참여했습니다. 나중에 해야지 생각했다가 잊어버리면 낭패이니 말이죠. 포링 케이크는 실물도 멋있었지만, 사진으로 봐도 멋있음이 어딜가지 않더군요.

그라비티 부스 내부에는  라그나로크 시리즈(라그나로크 V:부활, 라그나로크 비긴즈,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프로젝트 T,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포리 포리 포링) 7종을 포함한 그란디아 HD 컬렉션, NBA RISE, 퍼즐앤드래곤, 밀크 메이드, 닌자라, 아스테리고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 어떤 것부터 즐겨볼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시연대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분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가능한 많은 걸 즐겨보겠다는 의지가 느껴질 정도로 플레이를 진행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이 정도 되니 어떤 걸 먼저 해볼까 고민하는 게 아니라 뭐라도 빨리 즐겨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바뀔 정도로 말이죠. 멈칫하는 순간에도 그라비티 부스를 찾는 분들이 많았으니 말이죠.

시연 부스에서는 각각의 설치되어 잇는 게임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라비티 하면 떠오르는 라그나로크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들의 특장점이 적힌 안내문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어떤 재미와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빠르게 확인하고 준비된 게임들을 즐겨보았습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를 차례대로 즐겨보면서 각 시리즈마다 정말 고민을 많이 하고 신경을 썼다는 게 느껴질 정도였는데요, 시리즈인 만큼 라그나로크의 기본은 가지고 가되, 각기 다른 특징에 따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역시 그라비티 소리가 절로 나오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번 2021 지스타에서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신작 3종이 등장한 만큼 누구보다 먼저 플레이를 즐겨보려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라그나로크 V : 부활은 아기자기한 라그나로크 특유의 분위기는 그대로 가지고 가되 드래그를 이용한 스킬 사용이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아직은 개발 중 인터라 플레이를 빨리 즐겨보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말이죠.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신작 라그나로크 비긴즈도 재미있었습니다. 횡스크롤 화면으로 변화된 점이라던가, 논타게팅 전투가 진행된다는 점은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는데요, 논타게팅인 만큼 전투 방식에 있어 기존과는 다른 방향성을 갖게 만들었는데요, 라그나로크 시리즈는 동일한 IP에서 출발했지만 각 게임마다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게 여실이 느껴질 정도로 차별화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못내 플레이에 주어진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말이죠.

부스에서는 게임 시연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트릭아트 포토존부터 스무살 포링이 인생샷, 포링이를 이겨라, RO SHOP등등 게임시연 외에도 즐길거리가 많았는데요, 그라비티가 정말 많은걸 준비했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볼거리도 즐길거리도 많았습니다. 따라오는 선물의 즐거움도 함께 말이죠.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을 피해 2021 지스타에 참여해 그라비티에서 진행하는 무대 이벤트나 스튜지오 프로그램을 즐기지 못했지만, 준비된 프로그램은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여러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챙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방송 이벤트의 경우 11월 18일부터 11월 21일까지 그라비티 2021 지스타 페이지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시청에 단계별 인원이 돌파할 때마다 해당 타이틀의 게임 아이템을 우편과 푸시 아이템으로 전체 유저에게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2021 지스타 그라비티 부스를 방문한 분들을 위한 후기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작게임 리뷰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신작게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데빌링 봉제 인형을 받을 수 있고, 그라비티 미술관을 방문한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엔젤링 봉제 인형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그동안 지스타 행사가 열리지 않아 아쉬웠던 마음은 이번 2021 지스타 행사를 통해 날려버릴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라비티 부스에서 출시 예정인 3종 게임을 모두 다 즐겨보았다는 사실은 출시까지 언제 기다릴까 싶기도 할 정도인 만큼 2021 지스타를 방문하시게 되면 꼭 그라비티 부스를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테니 말이죠!

 

해당 포스팅은 그라비티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