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M 사전예약이 한창인 지금 다양한 궁금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앞서 공개되었던 까발리아 방송 이후 이렇다 할만한 소식이 없어 기다리는 분들도 상당한데요, 이런 유저들의 마음을 아는지, 트릭스터M 기다리면서 뭐하지? 방송이 공개되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뭐하지 진행자로 등장한 허준과 돈 주반니 부캐로 변신한 릭스터M 사업실장의 진행은 시작부터 기대감을 높여주었는데요, 한번 호흡을 맞춰보았던 사이어서 그런지 방송을 보는 내내 두 사람의 케미가 방송을 보는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시작은 CM 마르쿠트의 등장과 함께 트릭스터 온라인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대규모 온라인 게임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는 트릭스터 온라인의 경우 2004년에 등장해 많은 사람들이 보물이 감춰진 섬에서 함께 모불을 찾는다는 설정으로 진행되었던 것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드릴로 섬 곳곳을 파헤치면서 보물을 찾으려 했던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시점이랄까요?
트릭스터 직업의 외형이나 시스템 개발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을 수 잇었는데요, 온라인 게임에 커뮤니티성을 더한 단순히 채팅이 아닌 개개인의 교류를 지원하는 마이캠프 시스템은 함께 보물을 찾는 동료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구가 되는 바탕이 되어주었습니다. 이는 여느 MMORPG와는 다른 트릭스터만의 강점이라고 할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트릭스터 온라인 제작자가 등장해 옛 온라인 작업 당시 뒷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눈에 익숙한 화면들이 옛 추억을 하나둘씩 꺼내 놓는 기분이었습니다. 실로 그 당시에도 느꼈던 따듯한 분위기를 일러스트를 그리면서 의도했던 부분이라고 하니 뭔가 통했다는 마음도 들고 말이죠.
많은 분이 허준의 진행을 좋아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 바로 허깨가 쏘아 올린 보너스 아이템인데요, 이번 기다리면서 뭐하지 방송에서도 퀴즈를 통해 보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투표를 통해 보너스 아이템이 결정된다고 하니 소중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한 표 행사를 안 할 수 없겠지요?
이어진 트릭스터 박성희 사운드 디렉터와 함께 트릭스터 온라인 후반부터 들려주었던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확실히 사운드는 게임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몰입도를 높여주고, 재미를 더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막상 이야기를 들어보니 필드에 흐르던 음악 하나하나가 그냥 나온게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트릭스터M으로 넘어가면서 기존 곡들을 새롭게 편곡하는 과정에 대한 어려움도 토로했는데요, 편곡된 OST를 오픈하는 순간 팬들의 반응이 놀랍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더욱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이번 트릭스터M 의 BMG는 추억과 새로움이 함께 하는 BMG가 될 것 같아 기대가 상당합니다.
박성희 사운드 디렉터와 함께 BMG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후 관련 퀴즈시간도 진행되었는데요, 모르는 듯한 눈빛을 보내는 것 같은 모습이었는데 어느새 정답을 외치고 있는 상황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획득 가능한 보너스 아이템이 쌓여 간다는 생각에 마지막엔 또 뭐가 나올까 궁금증이 더해지더군요.
마지막에 등장한 인물은 트릭스터 온라인 에피소드6 OST ‘Give you everything’ 작곡가 Esti (박진배)와 함께 OST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원곡과 달라진 두 가지 곡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한 배경과 당시 OST에 담긴 정서는 어떠했는지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Give you everything’ OST는 처음부터 끝까지 무조건 들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한번 들어보시면 단순한 OST가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실 테니 말이죠.
허준과 함께하는 기다리면서 뭐하지 2화에 대한 예고도 이어졌습니다. 더욱 풍성해진 보상과 함께 OST를 부른 가수 벤의 출연이 예고되었는데요, 벤의 상큼하고 발랄한 모습과 함께 아직 꺼내 놓지 못한 이야기를 2화에서 들려준다고 하니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MMORPG추천 트릭스터M 사전예약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는 경험치 보너스외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만병아리, 발굴 속도 증가화 크레이지 발굴 확률 증가 효과등을 가지고 있는 포푸리 드릴, 1,000만 겔더와 까발리에의 반지, 태초의 모험가 칭호, 복핑크 포션 100개, 강화 주문서 랜덤 박스가 들어 있는 까발리에 천만상자 꾸러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론칭 후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새로운 CM 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마지막으로 ‘With your everything’ OST 영문버전이 업로드 되었다고 하니 어떤 느낌인지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