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0일 유비소프트 신작 어쌔신크리드 발할라가 론칭되었습니다. 9세기 잉글랜드에서 벌어졌던 바이킹들의 대규모 침공을 바탕으로 한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몰입감부터 치열한 전투까지 무엇하나 놓치지 않는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의 이야기는 어린 에이보르입니다. 어린 시절 있었던 사건으로 부모를 잃고 아끼던 사람들과 다시 조우하고 성장하는 과정으로 시작합니다. 어떻게 보면 에이보르의 성장을 통해 바아킹의 강한 면모를 더욱 느낄 수 있었던건 아닌지 생각되더군요.
시작과 함께 까마귀 클랜의 수장이자 에이보르의 아버지가 클랜원을 살리기 위해 죽음을 택하는 장면은 바이킹이 본인의 목숨보다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장면이기도 했습니다. 평소같으면 이런 감정이 담긴 장면들은 서둘러 넘어가는데.. 여운이 짙게 남더군요.
스토리만큼 흥미진진한 플레이도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를 플레이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근접공격을 시작으로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과 회피등을 사용해 성장하게 되는데, 바이킹하면 떠오르는 잔혹함과 액션은 탄성을 자아낼 정도였습니다. 이 정도는 되어야 플레이 할 맛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호쾌하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액션외에 지형지물을 이용한 방식이라던가, 주변 환경을 충분히 사용하도록 구성된 점들은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를 즐기면서 함께 즐겨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왕좌의 게임을 보신 분들이라면 연상되는 광대한 배경이 영화 속 배경을 보는 듯한 느낌도 지울수 없고 말이죠.
PC게임추천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는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면서 성장하는 재미도 있지만 선택에 따라 게임 플레이 및 역사라 달라지는 점도 놓칠 수 없습니다. 바이킹하면 호쾌하지만 잔혹할 정도의 강한 전투를 떠오르게 하는 만큼 전투에 있어서 강렬한 액션을 더해주는 점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육안으로 보이는 부분만 신경쓴게 아니라, 오딘의 시선을 통해 적외선 감지가 되는 형태의 시야를 적용하거나, 까마귀를 이용해 먼 거리까지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부분들은 어쌔신크리드 발할라을 즐기는 또다른 재미이기도 합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추가적인 보상도 상당하기 때문에 얼만큼 잘 활용하여 진행하느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보다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전투를 즐기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는 그에 따른 정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플레이를 진행하는 동안 전투에 있어서는 대박이란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생동감 넘치는 액션을 그대로 즐길 수 있었는데요, 스토리까지 탄탄해 캐릭터성장과 함께 진행하는 재미까지 더해져 지루할틈이 없을정도입니다.
PC게임추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경우 다양한 버전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즌패스가 포함이된 골드와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에는 대규모 확장팩 2개와 보너스 미션 1개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확장팩의 경우 2021년 봄, 여름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입맛에 맞는 선택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PC게임추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한창 진행 중입니다. 50자 이내로 나만의 액션 문구를 만들어 작성하면 발할라PC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5,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에디션,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암살검 피규어까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만큼 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받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려보시기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