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온라인게임 엘리온 사전체험 후기

2020. 7. 29. 13:24

지난 주말 크래프톤에서 선보이는 PC온라인게임 엘리온 사전체험이 시작되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단 이틀동안만 진행되는 만큼 플레이를 위해선 사전다운로드가 필수적이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토요일 엘리온의 세계에 빠져들어 보았습니다.

 

엘리온을 제대로 즐기려면 진영부터 선택을 잘 해야 하는데요, 완벽한 낙원 엘리온으로 가기 위한 여정에서 생각지도 못한 검은사도들의 위협을 받는 상황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진영을 선택하더라도 엘리온으로 향하는 목표는 동일하지만 발판이 되는 배경은 다를 수 밖에 없고, 이를 바탕으로 타 진영으로 변경도 어려운 만큼 진영 선택 전 고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관을 바탕으로 진영 선택에 여러 고민이 많았던 반면 종족과 직업 선택은 보다 수월했습니다. 앞서 공개된 엘리온 페이스북 MBTI 테스트를 통해 종족과 직업선택을 했던 이력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캐릭터를 선택하고 나니 MBTI 테스트를 미리 해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캐릭터 선택 이후에는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보다 세밀한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외형을 가진 캐릭터만큼 몰입도를 높여주고 재미를 더해주는 일이 없다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pc온라인게임 엘리온의 경우 초반 튜토리얼 퀘스트를 통해 여러 조작 방법을 배우게 되는데요, 단순히 조작 방법이 아닌 경험치를 획득해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진행되는 만큼 누구나 쉽게 배우고 캐릭터를 키울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UI 배치라던가 선택도 손쉽기 때문에 초반 적응도 어렵지 않구요.

엘리온의 경우 필드를 누비면서 진행되는 전투의 재미가 상당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가 사용하는 스킬들의 경우 범위 공격을 하기 때문에 몰이사냥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멀리서 몹을 한마리씩 땡길 수도 있고, 필드를 한바퀴 돌면서 많은 몹을 한번에 상대할 수도 있어 스킬사용과 컨트롤에 따른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전투를 즐기는데 있어 필드에서 몹을 사냥하는 것 외에 던전이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산차를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고블린 동굴 던전을 진행하는데 광예차를 타고 광산 내부로 들어가는 기분은 이전에 놀이동산에서 경험했던 3D체험을 했던 기분이 들 정도로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PC온라인게임 엘리온이 가진 룬 특성이나 스킬 사용에 있어서도 장비를 착용하고 룬을 선택하는데 있어 여러 영향을 받는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레벨을 올리고 좋은 장비를 착용하면서 룬특성을 이끌어 내는 과정은 빠르지는 않았지만 캐릭터 육성과 장비에 욕심을 나게 만들더군요.

 

장비를 착용하고 선택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일일이 비교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인벤토리아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클릭해 비교할 수 있고 어떤 액션이 더해지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같은 등급 아이템이라고 하더라도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줄 정도였습니다. 

 

특히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그치지 않고 장착하고 있는 장비를 원하는 색상과 무늬를 선택 꾸밀 수 있게 만든 점은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같은 장비라고 할지라도 꾸미는 유저의 성향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달라지기 때문에 장비를 꾸미는 재미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정도였으니 말이죠.

 

꾸미기는 장비 뿐만 아니라 코스튬에도 적용되어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퀘스트와 전투가 전부가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PC온라인게임 엘리온 사전체험은 앞으로 정식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캐릭터 육성에 초점을 맞춘 플레이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요소들이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PVP부터 하우징 시스템까지 유저가 원한다면 뭐든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괜찮은 PC온라인게임에 목말랐던 분들이라면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엘리온

https://elyon.game.daum.net/main

 

 

 

본 포스팅은 카카오 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됨.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