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패드 추천어플] 신문과 잡지 150개를 한번에! 아이패드 추천어플 파오인

반응형

[아이패드 추천어플] 신문과 잡지 150개를 한번에! 아이패드 추천어플 파오인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떤 용도로 아이패드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의 경우 출퇴근시 포털사이트에 접속해 뉴스를 가장 많이 보는데요. 평소에 잡지의 경우 모아서 보는 어플인 매거진이나 올레 매거진을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뉴스까지 모아서 보는 어플은 찾기가 힘들었는데, 앱스토어에 접속하니 신문과 잡지를 모두 모아보는 '파오인' 어플이 인기 어플 순위에 올라와 있어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파오인은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100여종 이상의 신문과 잡지를 종이로 인쇄된 것 그대로 표현해 티지타이징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매체 구독 서비스입니다.


먼저 잡지를 실행해 봤습니다. hot 이슈부터 시사/경제, 공학/기술, 문화/라이프, 예술/엔터테인먼트, 요리/건강, 여성/육아, 취미/레포츠, 자동차, 컴퓨터/인터넷 등 9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고, 약 80여개의 잡지를 유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잡지의 경우 무료부터 약 7천원 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신문의 경우 hot, 중앙지, 경제지, 스포츠, it전문, 지방지, 기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고, 약 45여개의 신문을 무료 또는 유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신문의 경우 정기구독 신청을 해 정액제로 돈을 내고 매일 매일 볼수도 있고, 1편만 따로 구매해서 볼 수도 있었습니다.





신문과 잡지 모두 썸네일 방식으로 보거나 리스트 방식으로 볼 수 있는데, 썸네일로 볼 경우 종류에 따라 대표 이미지로만, 리스트로 볼경우 발행호수와 발행일, 구독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계정로그인을 통해 개인정보나, 구독내역, 용량관리, 파이온 어플 소개, 의견보내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파오인에서는 신문 1종과 잡지 2종을 한달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신문 구독시 55%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는데요.

매달 이벤트를 통해 일부 신문과 잡지 무료로 제공할 것 같습니다. 유료로 보게되면 가격이 조금 놀랍습니다.

신문의 경우 출력된 신문을 스캔해서 이미지로 보는 느낌인데요. 제가 평소에 한국경제신문 어플을 통해 신문을 보는데, 파오인은 화려한 전자신문의 기능보다는 단순히 보여주는데 의의를 두는 것 같습니다.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하단에 퀵 전환 목록이 나와 보고 싶은 기사를 찾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잡지도 신문과 거의 동일합니다. 인쇄된 잡지를 스캔해서 이미지로 보는 느낌으로 실제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섬네일 방식의 퀵 보기나 기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기사 목록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파오인은 심플한 UI, 150여종에 가까운 신문과 잡지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파오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다소 비싼 잡지와 신문 정기구독권이 아쉽게 생각되네요.

그래도 수시로 특정 잡지와 신문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무료만 잘 골라봐도 충분히 좋은 어플일 것 같네요.

아이패드2를 가지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파오안 어플을 다운받아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