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SLG추천 이세돌 삼국지전략 후기

2020. 9. 2. 13:13

사전예약 당시부터 최고의 책사라며 등장한 이세돌의 모습과 삼국지 조합이 완벽에 가깝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많은 유저들을 기다리게 만들었던 모바일SLG추천 삼국지전략이 정식 론칭되었습니다. 이세돌을 최고의 책사라고 지칭한 수식어가 절로 고개를 끄덕일 정도였던 만큼 어떤 재미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지 서둘러 즐겨보았습니다.

https://youtu.be/u2SewV5obYQ

이세돌 X 삼국지전략

캐릭터의 경우 성별 구분과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인물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플레이에 있어 초반 캐릭터 선택의 영향은 크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막상 선택하려니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이 달라 선택하는 일이 쉽지많은 않더군요.

삼국지책략은 실제 삼국지역사를 기반에 유저가 개입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 장수들의 전투 장면과 대화를 보면서 앞으로 펼쳐질 전투에 대한 기대감도 들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삼국지 스토리에 변화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먼가 새로운 기분도 들고 말이죠.

천하를 획득하기 위한 첫번째 선택이 캐릭터였다면 다음은 어떤 나라에서 기량을 펼칠지 고민해야 합니다. 사실 삼국지의 경우 천하를 제패하기 위한 여러 요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평소 좋아하는 나라를 선택하거나, 미리 서버의 상황에 따라 나라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나라를 선택할 수도 있어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모바일SLG추천 삼국지전략은 먼저 주성을 성장시키는 것이 우선됩니다. 주성의 각 건물들은 대전 레벨에 따라 최대로 성장할 수 있는 레벨이 정해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대전 레벨을 올리기 위한 기반 시설을 함께 올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건물 레벨을 올리면서 주어진 임무에 따른 보상을 수령하면 대전을 10레벨까지 올리는데 채집과 사냥을 일일이 챙기지 않아도 자원은 충분합니다.

주성에 위치한 건물들은 병사를 모집하고, 전투에 필요한 투석차등 필요한 장비를 만들고 계책을 세워 전투에서 보다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대전 레벨업과 주성 건물들의 레벨업은 필수적인데요, 건물대기열을 쉬지 않고 돌리고, 각종 전투와 보상으로 획득한 아이템 가속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어 무조건 대전 10레벨은 빠르게 올리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성레벨업과 장수를 획득하고 병사를 훈련시키는 가장 큰 이유. 바로 천하 통일을 목적을 두고 진행하기 때문인데요, 천하 지도를 통해 나라별 점령상태는 어떤지, 어디를 공략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를 큰 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땅따먹기 형태의 전투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세력도 중요한 만큼 많은 것을 챙기고 신경써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하로 나아가 전투를 벌이기 위한 무장들은 모집소를 통해 전설부터 고급등급까지 다양하게 수집할 수 있고, 레벨업을 올리거나 장비를 착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특히 전투에 나서기 위한 전투 배치의 경우 병영 레벨에 따라 출전 장수 인원이 달라지고, 그에 따른 조합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같은 무장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각기 다른 전략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모바일SLG추천 삼국지전략이 재미있는 것 중 하나가 천하로 나아가 사냥을 하거나 적진과의 교전도 가능하지만, 연무를 통한 스테이지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연무에서 진행되는 전투는 각 장수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과 병종의 전투 모습을 고스란히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실적인 그래픽 연출로 생동감 넘치는 전투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천하로 나아가면 주변에 위치한 산적이나 도적들을 상대하게 되는데요, 연무로 진행하는 전투와 달리 이동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별다른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전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전투를 실행하기 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과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전투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투력으로 우위를 따져보고 전투를 진행해야 하는 건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인데요, 연무와 달리 전투에 걸리는 시간보다 이동시간이 배로 드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천하로 나아가 다른 유저들의 주성을 공략하여 세력을 넓히는 것 외에 경기장을 이용한 랭킹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천하에서 이동하는 거리시간이 없고, 연무에서 진행하는 전투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다른 유저들이 사용하는 무장이나 진형을 참고 하여 전투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랭킹이 올라갈 수록 획득가능한 보상은 덤이고 말이죠.

모바일SLG추천 삼국지전략은 다양한 방식의 전투가 준비되어 있어 그에 따른 전략이 필요한 만큼 두뇌싸움과 전략이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세돌을 모델로 세운 이유도 이런 전략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싶었던게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전략적인 요소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이전에 출시된 삼국지SLG와는 다르다는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론칭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인게임 이벤트는 기본 공식카페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드도 상당합니다. 인게임 이벤트의 경우 출석이벤트를 비롯해 7일 축제등 플레이만 해도 획득 가능한 보상이 두둑하게 준비되어 있어 큰 어려움 없이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4QZ8QSFUmV0

공식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중 재미있는 영상 투표 이벤트는 그냥 지나치면 아쉬운데요, 9월 4일까지 총 5편의 삼국지전략 영상을 시청한 다음 가장 인상 깊은 영상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1만원권 선물을 증정한다고 하니, 모바일SLG추천 삼국지전략도 플레이 하고, 풍성한 선물의 주인공도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삼국지전략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amemorefun.rottk.kr&hl=ko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samstrategy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