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온라인게임 MMORPG 엘리온 주요 콘텐츠 정리

2020. 8. 5. 07:59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이 마무리 된지도 벌써 며칠이 지났습니다. 사전체험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점을 파악하고 플레이어들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점이 정식 론칭을 앞두고 크래프톤이 바랬던 가장 큰 수확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다른 온라인게임과 차별화된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을것 같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식론칭전부터 할만한온라인게임으로 이르을 올리고 있는 엘리온은 캐릭터 육성에 기본이 되는 전투 부분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드 곳곳에 등장하는 사냥감을 상황에 따라 각개격파도 가능하고, 몹을 한번에 몰아 스킬을 활용한 몰이사냥까지 원하는 스타일대로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만나는 NPC와 대화를 하거나, 스토리를 따라 이어지는 드라마틱한 장면들은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실로 등장하는 NPC들은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다, 각기 다른 매력을 내뿜고 있는터라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전투력을 올리는 방법도 캐릭터 레벨업을 하는 것 외에 여러가지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점도 MMORPG 엘리온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룬 특성을 활용해 추가적인 능력치를 캐릭터에 부여할 수 있고, 사냥에 필요한 기술의 경우 추천 프리셋을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스킬 세팅도 가능합니다.

 

캐릭터를 키우는데 퀘스트만큼 좋은게 없지만, 파티를 구성해 진행하는 퀘스트라던가 필드보스를 클리어 할 수 있는 콘텐츠도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전체험에서는 파티를 맺지 않고 여러 인원이 우르르 몰려서 필드보스를 잡는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는 어렵지만 함께라면 가능하다고 할까요?

 

눈길을 끌었던 점 중 하나는 클랜이었습니다. 사전체험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클랜이 생성되어 유저들의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정식 론칭 후에는 얼마나 수 많은 클랜이 만들어 질지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필드에서 유저간 우위를 겨루는 PVP가 진행된다면 아예 일정 조건을 구성해둔 전장과 투기장도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온전히 유저간 우위를 겨루는 전장과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 하면서 상대진영을 쓰러트리는 전장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여러 목표를 둘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무엇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낚시라던가 채집등 전투외에 즐길 수 있는 생활 컨텐츠도 MMORPG 엘리온을 할만한온라인게임으로 이야기 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짧다보니 생활 컨텐츠에 보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했지만, 정식 론칭되면 시간을 두고 플레이를 즐기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하우징시스템도 엘리온의 특화된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원하는대로 가구를 배치해 꾸밀 수도 있고,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단순히 집 내부 뿐만 아니라 외관이나 앞마당을 꾸미는 것도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평소 원하던 스타일의 집꾸미기가 가능해 힐링이라는 재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 MMORPG 엘리온. 사실 사전체험 당시 GM들과 함께 즐기는 이색적인 이벤트도 재미있었는데요, 추후 정식론칭되면 클랜원들과 함께 특별한 일상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단순히 전투와 사냥이 다가 아니라고 할까요?

 

정식 출시전부터 할만한온라인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는 MMORPG 엘리온. 캐릭터가 성장할 수록, 추가되는 콘텐츠들이 늘어나 사냥이나 PVP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 덕분에 더욱 정식 론칭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엘리온 홈페이지

https://elyon.game.daum.net

 

본 포스팅은 카카오 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됨.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