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7일 리니지2M이 출시되었습니다. 리니지2의 IP를 활용해 출시 전부터 엄청난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 전용 앱플레이어인 퍼플을 함께 출시함으로써 리니지2M 이 가지고 있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심리스 플레이를 한층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엔씨 퍼플 앱플레이어는 단순히 리니지2M을 즐기는 것 분만 아니라 게임내 상황이 어떠한지 확인 가능한 실시간 채팅과 보이스챗 그리고 게임 내 오픈 채팅방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앱플레이와는 다른 리니지2M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퍼플 앱플레이어와 리니지2M 다운로드 방법은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먼저 퍼플 앱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퍼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리니지2M 실행버튼을 누르면 구글플레이스토어 화면과 함께 윈도우 다운을 선택 설치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퍼플 앱플레이어와 리니지2M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퍼플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리니지2M을 즐기는 것 외에도 여려 편리한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우선 게임 공지나 이벤트 소식을 확인하기 위해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하거나 카페에 접속하지 않아도, 퍼플 앱 플레이어를 통해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캐릭터가 속해 있는 서버에 대한 분위기라던가 혈맹원들관의 대화도 퍼플 앱플레이어를 통해 확인하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스타임 알림이라던가 라이브 스트리밍시청, 혈맹캘린더, 연합캘린더등 여러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어 리니지2M을 즐기는 가장 최적의 앱플레이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리니지2M 캐릭터에 대한 상황도 한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현재 레벨과 위치 그리고 보유한 아데나와 아기시온에 이르기까지 직관적인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향후 리니지2M 뿐만 아니라 엔씨에서 제공하는 모바일게임들을 퍼플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기해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퍼플 앱플레이어로 진행하는 리니지2M은 조작에 번거로움 없이 빠른 레벨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빠른 육성은 빠지지 않고 진행하는 퀘스트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신탁퀘와 메인퀘 모두 꾸준히 플레이 하고 있는 중인데요, 원하는 시야과 각도에 따라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더욱 흥미진진했습니다.
전투에 도움이 되는 아가시온을 수집하는 재미도 솔쏠한데요, 각각의 아기시온은 직접적인 전투에 나서지는 않지만 경험치 보너스라던가 은총 소모랑감소등 각각 보유하고 있는 능력치가 달라 이를 활용한 전략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직은 초반이라 경험치 보너스를 많이 주는 아가시온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말이죠.
선택한 클래스에 대한 변화도 계보로 이어적 전직으로 진행되어 레벨이 올라갈 수록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점도 리니지2M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현재 80레벨까지는 달성한 유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내심 어떤 모습인지 빠르게 공개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생기더군요.
리니지2M 소재로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고 선발하는 <린좌의 게임> 프로모션도 진행 중입니다. 린좌의 게임은 레드 X 블루팀의 방송 대결 콘텐츠로 게임 플레이 과정을 방송 소재로 활용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승팀에게는 어마어마한 상금이 걸려 있으니 리니지2M을 그냥 즐기는 것이 아니라 크리에이터로 도전해 어마어마한 상금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퍼플 공식 홈페이지 - https://ncpurple.com/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 - https://lineage2m.plaync.com/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