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때도 없이 들리는 주변에서 들리는 소음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하물며 산업현장의 경우엔 큰 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 청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청력을 보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한국쓰리엠에서 스마트귀마개를 선보였습니다.
3M 전자감응 귀덮개 Protac3 제품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음방지 귀마개 처럼 모든 소리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소음만 차음해줌으로써 청력의 손실은 방지하고 필요한 대화 소리는 증폭시켜주는 전자감응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능성 제품입니다.
박스 패키지를 열면 3M 전자감응 귀덮개 Protac3 본체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건전지로 구성된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M 전자감응 귀덮개 Protac3의 경우 사용에 따라 헤어밴드가 있는 제품과 헬멧부착형으로 구분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글과 그림으로 착용법부터 시작해 부품명칭까지 상세한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선택하는 기능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여러 복잡한 내용과는 달리 사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일반 소음방지 귀마개와 차이를 보이는 한국쓰리엠 Protac3은 26dB 차음율로 보다 뛰어난 차음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히 소리만 차음하는 것이 아니라 내장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어 주변 소리를 듣는 것이 가능해 불필요한 소리만 차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이중컵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땀이 흘러 들어가는 것을 방지 해주어 장시간 착용 하더라도 땀으로 인한 고장은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될 정도 입니다.
전원 ON/OFF 버튼과 볼륨버튼이 있어 편하게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주변 볼룸 조절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음성안내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별도의 화면이나 체크를 하지 않아도 확인 가능합니다.
착용시 귀에 맞닿는 쿠션의 경우 폼라이너 위생킷을 사용했습니다. 폼라이너의 경우 교체가 가능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한데요, 쿠션감도 상당해 장시간 착용하고 있더라도 귀가 아프거나 무리가 가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쿠션의 경우 위생과 쿠션감으로 1년에 2회 정도 교체를 권고하고 있는데요, 무조건 교체해야 하는 것이 아닌만큼 상황에 맞게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헤어밴드형의 경우 밴드 부분에도 쿠션감을 주어 착용시 압력으로 인한 부담감을 최소화 했습니다. 밴드와 귀마개 길이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차에 따른 조절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한국쓰리엠 Protac3의 경우 주변 소음을 차음해 주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외부기기를 스테레오 3.5mm 잭에 연결해 음악청취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3.5mm 잭과 연결한 스마트폰이나 MP3 를 연결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 진행하고 있는 일들 할 수 있는 만큼 불필요한 소음은 차단하고 원하는 소리만 들을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동봉되어 있는 것 AA 건전지 두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는 음성 사용 가이드을 사용하고 차음 및 볼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요, 한번 교체하면 최대 1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이 없을 경우 4시간 이후에는 자동 꺼짐기능도 있어 배터리 소모를 덜어주는데요, 추후 배터리가 없으면 그에 따른 경고메세지를 들려주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각종 산업현장이나 큰 소음 때문에 작업에 어려움을 격는 분들이라면 모든 소음을 차단해 주는 귀마개가 아닌 한국쓰리엠 Protac3 를 착용하는 것 만으로도 업무 효율이 상당히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로 불필요한 소음은 차단해 주면서도 업무에 필요한 대화는 증폭시켜 들려주니 착용했다 벗었다 할 번거로움도 없고 말이죠. 산업현장이 아니더라도 소음 때문에 여러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