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MMORPG 블레이드앤소울 궁사 사전예약 시작
지난 3월 흑랑 업데이트에 이어 활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궁사 클래스가 대작MMORPG 블레이드앤소울에 새롭게 등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과 마주하게 될 클래스인 만큼 어떤 스킬과 무기등을 사용하고 있는지, 현재 공개된 내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궁사는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직업으로 등장합니다. 진족과 건족으로 선택 가능하며, 특수 게이지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내력을 활용하는 직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내력을 표현하는 방식에 있어 여러가지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활을 이용한 원거리 딜러의 역할을 하게 되는 궁사는 격사와 마찬가지로 지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성계열의 경우 여명과 질풍 두가지를 들고 나오는데요, 세번째 각성은 추후 추가된다는 소식입니다. 여명은 정갈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되, 조화와 전통을 중시하는 수호자 콘셉으로 전투를 진행하는데 있어 빛이나 소리 등 자연스러운 힘들을 활용하게 됩니다. 질풍의 경우 바람의 힘을 이용하며 기만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순간적이으로 약점을 포착 치명적을 공격을 하는데 능하다고 하는군요.
대작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궁사는 각성계열에 따른 플레이 스타일 차이는 있으나 공통적으로 이동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여명은 적과의 전투 거리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질풍은 어느 방향에서 공격할지 결정하는 것이라는 점에 있어 차이는 있으나 둘 모두 거리가 중요한 포인트라는 점은 동일합니다.
블레이드앤소울에 등장하는 궁사는 기존 직업과는 달리 오토타겟을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스킬이 논타겟을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광역 공격이라던가 상태이상기 그리고 연계기의 경우 오토타겟을 바탕으로하고 있지만 스킬 대부분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사용되는 논타겟 타입이라는 점입니다.
논타겟팅으로 사ㅇ용되는 스킬은 그만큼 컨트롤에 대한 부담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컨트롤이 익숙해 진다면 궁사 만큼 자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래스가 또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초반에는 타겟팅에 대한 연습을 하면서 캐릭터를 육성하면 충분히 컨트롤 하는데 있어 부담스럽지 않을꺼라 생각됩니다.
궁사의 경우 독특한 시스템도 여러가지가 등장합니다. 현재 확인 된 것만 관통, 산탄, 약점포착 그리고 타이밍 캐치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 되어 템포가 빠른 블레이스앤소울을 즐기는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플레이를 했던 클래스와는 다른 점들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익숙해 질 수록 느껴지는 손맛이 상당할 것이라고 하는 군요.
블레이드앤소울 궁수의 등장은 격사처럼 지휘를 보유하고 있어 티어를 끌려 올려주는 역할을 시작해 감지 타입 스킬을 활용해 덫이나 적 위치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논타겟은 조작의 어려움이 있으나 적이 보이지 않더라도 공격할 수 있다는 강점으로 부각되면서 숙련만 된다면 그 어느 캐릭보다 강한 클래스로 부각 될 듯 합니다.
궁수 클래스의 등장과 함께 제0 격납고와 외전 강철장벽도 등장합니다. 외전이라는 단어가 붙은것으로 보아 레이드와 연관된 부분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있는데요, 오는 6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작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궁사 클래스이 등장과 함께 사전예약도 진행 중입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궁사 업데이트 기념의상 여명과 신규 환영무기 그리고 필요한 장비를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이용해 블레이드앤소울 궁수 사전예약소식을 공유하면 아이템 강화에 사용되는 삼성보석함과 보석망치 아이템도 받을 수 있으니 잊지마시고 참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레이드앤소울 사전예약 페이지 : http://bns.plaync.com/events/2019/190529_preorder
본 포스팅은 NC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