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런칭

반응형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런칭


‘YES SUV’의 합성어 ‘YESUV=예썹을 슬로건으로 하는 기아자동차 소형 SUV 스토닉 런칭 되었습니다. 3가지 트림으로 간결하게 운영되어 원하는 트림과 옵션을 합리적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부분까지 신경 쓴 만큼 차량 구매를 염두하고 있던 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스토닉에 대한 특징과 슬로건은 공개된 영상 두편으로 충분히 느낄 수 있을 정도인데요, 만능편과 안전편 두 편으로 나누어 매력 가득한 영상을 담아 낸 점이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언뜻 보기에도 스토닉에 대한 강한 인상이 남는 영상이라고 할까요?





먼저 안전편 영상에서는 지루한 일상에서 스토닉을 만나 도심을 다니며 즐기는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그에 따라오는 안전에 대한 부분들을 담았는데요, 실생활에서 실제 생길 수 있는 상황들을 가지고 연출해서 인지 안전에 대한 여러 요소들이 부각되어 스토닉의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만능편에서는 앞서 안전과 연관된 영상돠는 다른 스토닉만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이야기 하는 YESUV 예썹 스토닉은 YES+SUV의 합성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슬로건으로 독특하면서도 부르기 쉬워 한번 들으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SUV  스토닉은 “SPEEDY+TONIC = STONIC” 재빠름을 의미하는 SPEEDY와 중심축이 되는 으뜸음을 뜻하는 “TONIC”의 조합으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 SUV리더라는 컨셉을 가지고 탄생한 네이밍입니다. 네이밍 만큼 성능 부분에 있어서도 으뜸인 스토닉!






스토닉은 우수한 출력과 연비를 갖춘 디젤엔진을 장착해 다이내믹한 변속감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7단 DCT를 적용해 탁월한 연비와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갖춘 점이 큰 특징입니다. 15인치 휠 기준 복합연비 17.0km/l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 출력 110ps와 최대 토크 30.6 kg.m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형 SUV라고 하지만 성능에 있어서 만큼은 여느 차량 부럽지 않은 모습입니다.






기아자동차 스토닉은 초고장력 강판 적용을 통해 소형 SUV 이지만 차체 강성을 강화했으며 어드밴스드 에어백 적용으로 안전한 주행을 위한 기본 상품성이 보다 강화된 점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급제동 경보 시스템과 선회 주행시 차량의 민첩성과 안전성을 높이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그리고 직진 제동 중 차량이 좌우로 쏠리지 않도록 좌우 제동력을 보정해 주는 직진 제동 쏠림방지 시스템에 이르기 까지 작은 것 하나라도 안전한 드라이브를 위해 신경쓴 부분이 돋보입니다.





안전면에 있어서도 신경쓴 부분들이 엿보이는데요, 후측방 충돌경보와 차로 이탈 경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운전자 주의 경고 및 하이빔 보조에 이르기까지 운전자와 주변 상황에 따른 빠른 판단으로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편의성에 있어서도 내비게이션과 음악 통화등을 간단히 조작만으로 즐기는 완벽한 인포테인먼트 라이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운전 시야 이동을최소화 하는 플로팅 타입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기아 T-MAP 미러링크등을 적용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스마트폰 의 다양한 기능을 표시하고 조작 가능한 점도 장점입니다. 여기에 1열 히티드 시트와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그리고 2열 USB충전기는 운전자 및 동승자의 편의를 위한 스토닉만의 특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에 대한 부분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데요, 기아자동차 스토닉은 소형 SUV이지만 원하는 만큼 다양하고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적재 편의성이 두드러진 점입니다. 2열 6:4 분할 폴딩으로 승차 인원 및 적재물 양에 따라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하루 있습니다. 여기에 2단 러기지 보드를 2단으로 적용해 자유로운 공간 활용은 기본 수평에 가까운 시트 풀플랫 기능까지 구현하였습니다.





현재 SUV차량을 운행하고 있지만 기아자동차 스토닉 SUV가 끌리는 이유는 소형 SUV임에도 출력이라던가 연비, 디자인부분등 여느 차량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렬한 끌림을 만들어 내는 레드와 한층 감성적인 블루 색상은 기본 차량 내부 시원한 오렌지색 라인이 포인트가 되어 주니 어디에서도 멋에 있어선 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보여지는 스토닉을 보고 있노라면 당장이라고 여름 휴가를 떠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드는데요, 정식런칭이 이뤄진 만큼 서둘러 시승을 하러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휴가지에서는 기본 도심에서도 스토닉의 매력은 어디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듯 합니다.





스토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상세하고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안전성과 경제성 그리고 스타일과 가격에 대한 모든 것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에게 속시원한 답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구매 계획이 없다고 하더라도 궁금했던 부분이 있다면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은 부분입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들은 딱딱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고 스토닉의 자유분방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그대로 담겨져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구매욕을 자극하는 듯한 기분은 비단 저만 그런걸까요?




특히 홈페이지 내에 스토닉에 대한 가격까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해 원하는 사양이나 제반에 대한 비교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그에 따른 가격비교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니 잊지 마시고 홈페이지에 방문 스토닉의 매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토닉 브랜드 홈페이지

http://www.kia.com/kr/vehicles/stonic/microsite.html


 


해당 포스팅은 기아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