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일상이 달라지는 카풀어플 티티카카

반응형

일상이 달라지는 카풀어플 티티카카



출퇴근을 하거나 필요에 따른 이동을 할 때 매번 복잡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니랍니다. 간혹 버스를 기다리다 보면 시간에 쫓겨 같은 목적지가 동일한 분들이 각각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교통수단이 필요한 경우 카풀어플 티티카카 하나면 보다 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상이 달라지는 마력을 가지고 있는 카풀어플 티티카카는 택시와 카풀의 합성어로 표현되었습니다. 카풀이 허용되는 시간에는 카풀을 사용할 수 있고, 카풀이 어려운 시간이나 위치라면 택시를 불러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카풀 &택시 앱으로 승객과 라이더가 나뉘어져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티카카는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 사용자도 다운로드 받아 사요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버용과 승객용이 나누어져 있으니 혼돈하지 않고 일반인 전용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티티카카를 이용하는데 있어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또는 이메일 셋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자를 등록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등록시 건전하고 신뢰 있는 카풀 문화를 위해서라도 실명작성은 필수이겠죠?





본인의 이름과 성별 그리고 거주지역을 선택하면 큰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계정의 경우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 꼭 필요한 만큼 자주 사용하는 메일 주소를 작성하시면 된답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7개 지역에서 시행중에 있는데요, 활성화가 되면 전국에서도 티티카카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발지의 경우 임의로 선택도 가능하지만 사용자 GPS 및 주소를 통해 입력할 수 있고, 집과 회사를 지정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도착지의 경우 주소를 입력해도 되지만 드래그를 활용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한 방법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카풀을 진행하게 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게 되면 탑승인원은 몇명인지, 출발시간은 언제인지 등을 입력해 드라이버와 매칭을 이루게 됩니다. 만약 할인 쿠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매칭시에 적용 사용 가능합니다.




티티카카 어플은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카드 등록시 결제 가능여부 확인을 위해 1000원이 시범결제되고 이후 바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이때 카드를 등록하면 5천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신규가입 쿠폰과 카드 등록 쿠폰을 더해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과 도착지 그리고 출발할 시간과 카드 등록이 완료되면 필요에 따른 드라이버 매칭을 통해 카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풀은 최대 1분거리부터 10분거리 드라이버까지 연결하게 되는데요, 만약 원하는 드라이버와 매칭이 되지 않을 경우 무작정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택시와 연결되어 빠른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유용합니다. 






카풀을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티티카카. 아무래도 처음 보는 드라이버와 매칭된다는게 안전성에 있어 괜찮을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합법적인 유성 운송 수단으로 법적으로 나와있는 만큼 큰 부담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카풀과 택시 이용까지 손쉽게 사용 가능한 만큼 보다 편리한 일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