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포토프린터 MG5790(마미포토) 대량 사진 출력 대박

반응형



포토프린터 MG5790(마미포토) 대량 사진 출력 대박



캐논에서 나오는 포트프린트는 2가지 방식으로 출시됩니다. 하나는 마미포토 잉크젯 방식 포토프린터이고 나머지 하나는 셀피라고 해서 염료승화방식 제품입니다. 안그래도 파일로만 담아왔던 사진들을 대량출력해야 했는데 MG5790 제품을 사용해볼 기회가 생겨 서둘러 많은 양의 사진들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풍경사진이며 인물사진이며 사진 찍는걸 무척 좋아하는터라 어딜가든 순간의 추억을 고스란히 담아오려고 한답니다. 정말 사진을 많이 찍는다는 말이죠. 하지만 어지간해서는 출력 하지 않고 파일로 가지고 있어 간혹 에로사항도 있는데요 지인이나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사진을 카톡이나 메신저로 전송해주면 잊혀지는터라 아쉬울때가 많더군요. 출력을 해두면 꺼내보면서 사진을 찍는 순간을 이야기 하면 그 보다 더 좋은 이야기 거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해서 이번 기회에 미루어 두었던 사진들을 포토프린터 MG5790(마미포토)를 이용해 대량 출력했다는것 아니겠어요!





사진을 출력하는데 셀피도 가능하지만 대량 사진출력의 경우 셀피는 약간 어려운 면이 있답니다. 반면 잉크젯 포트프린터는 잉크 용량이 크기 때문에 대량 출력이 가능하고 초기 구입시 잉크와 용지를 넉넉하게 제공해주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점도 장점이에요. 캐논 MG5790 마미포토프린터의 경우 5색 잉크셋트와 포토용지 100매를 기본 제공하니 처음 시작하기에 아쉬움이 없을 정도 랍니다.





MG5790(마미포토)를 사용하기 위해 잉크를 장착해보았습니다. 딱 맞게 장착하면 램프에 불이 들어와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출력 준비를 하면 끝!





출력을 하려면 우선 캐논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Easy-PhotoPrint EX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수월합니다. 대량의 사진도 빠르게 출력할 수 있고, 설정도 간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손쉽게 원하는 사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출력가능한 사진들을 선택하고 대량 출력을 시작하니 4X6 인치 사이즈 고품질 출력에 있어 장당 40초 정도 걸리는 듯 하더군요. 이 정도 속도면 상당히 빠른 속도랍니다. 대략 200장정도 출력하니 노랑색, 파란색, 빨강색 잉크 경고음이 순차적으로 한번씩 알림을 주더라구요. 아무래도 사진 출력시 사용되는 색상 소모양이 차이가 있어 경우에 따라 소모되는 잉크 색상 차이가 있지만 노란색이 거의 먼저 떨어지고 파란색 빨강색 순으로 소모되는 듯 합니다. 잉크 경고음이 뜬다고 해서 출력이 안되는건 아니기 땜누에 OK를 눌러 계속 진행했는데요, 경고음이 들어와도 일정 부분까지 출력이 가능하더군요.





보기만해도 흐뭇한 사진들! 포토프린터 MG5790(마미포토)에 처음 제공되는 잉크를 활용해 고품질 사진 출력수를 세어보니 대략 270장을 넘길 정도였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노란색과 파란색이 빠르게 떨어저 중단했다지요!





흥미로운 점은 잉크양을 살펴보니 노란색과 파란색은 다 사용했지만 블랙잉크는 1/3 정도만 사용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흑백사진을 출력하는게 아니라면 노란색과 파랑, 빨강이주로 사용된다는 결론에 도달하더군요. 특히 문서를 출력할때 사용되는 흑백잉크는 전혀 사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문서 출력의 경우 형광팬 같이 번지는 필기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 물에 번지지 않으면서 진하고 어두운 안료 잉크가 더 유리한데요, 캐논 포토프린터의 경우 사진 출력용과 문서용 블랙잉크가 구분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얼른 보기에도 엄청난 양의 대량사진출력! 포토프린터 MG5790(마미포토)으로 그동안 미뤄두었던 270여장에 이르는 사진들을 모두 출력했습니다. 초반 잉크와 포토용지가 제공되는 점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큰 매력인듯 합니다. 셀피라던가 포켓포토가 서비스용으로 몇장 출력 가능한 소모품을 제공하는 것을 견주어 볼 때 매우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캐논 마미포토는 사진 품질과 변색이 잘 되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앨범에 넣어두면 300년 보관도 가능하다니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해 두어도 오랜시간 변색 없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단 정품 잉크 기준인 만큼 오랜시간 보관하고 싶다면 정품잉크사용 잊으시면 안된답니다! !



본 포스팅은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