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추천! 소니 히어인(h.ear in)

반응형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추천! 소니 히어인(h.ear in)

최근 소니가 출시하는 제품들은 한가지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 업체들이 시도하지 않은 창의성에 기술력이 반영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해 오고 있는데요.


소니는 "전세계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전달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카메라와 캠코더, 액션캠은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나 헤드셋, 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 열렸던 IFA 2015에서 소니는 뛰어난 사운드는 물론 디자인의 개성까지 살린 새로운 헤드폰 라인업 히어온(h.ear on)과 히어인(h.ear in) 시리즈를 선보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소니의 새로운 하이 레졸루션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히어인(h.ear in) 이어폰은 크게 일반과 노이즈 캔슬링 제품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제품은 10만원대 초중반,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제품은 20만원대 중반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버리디안 블루, 차콜 블랙, 보르도 핑크, 라임 옐로우, 시나바 레드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심플하면서도 눈에 띄는 컬러는 좀 더 소비자를 패션을 완성해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의 패키지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성품은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버드 사이즈별 4종, 휴대용파우치, 줄 감개, 클립, 플러그 어댑터, 마이크로 USB 케이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가 제품인 만큼 제품 보증서는 꼭 챙겨야 겠죠? 제품 설명서와 제품 보증서 등은 구매 후 꼭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폰을 귀에 꽂고 다니다 보면 활동량이 조금만 있어도 이어폰이 흘러 내리거나 마찰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소니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는 클립이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어, 터치 노이즈를 줄여주게 됩니다.


 


항공 여행 중에도 보다 맑고 세밀한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항공기용 플러그 어댑터입니다.


엔진소리와 같은 외부의 소음을 차단시켜줌으로써 좋아하는 기내 영화나 음악을 원음 그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동봉된 항공기용 플러그 어댑터는 좌석의 소켓에 완벽하게 들어맞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패키지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구성품으로 제공된다는 점은 다소 의아할 수 있습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에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충전식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할 수 있는 범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구성품으로 제공되는데요.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중에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완충은 약 2.5시간 소요되며 완충 후에는 최대 16시간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어버드는 SS/S/M/L 4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는데요. 색상은 제품과 동일하게 맞춰 제공됩니다. 저는 M사이즈를 주로 사용하는데, 여성분들은 S사이즈를 선호하시더군요.


참고로 팁 사이즈가 제대로 맞지 않거나 너무 얇아서 차음성이 떨어지는 만큼 본인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휴대용 파우치의 모습입니다. 어떤 이어폰이든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려면 이어폰을 어떻게 보관하고 들고다니는지가 중요합니다.


휴대용 파우치는 어디든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가벼운 소재와 쿠션이 있어서 안전하고 편하게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제품사양
모델명 : MDR-EX750NA
종류 : 폐쇄형
드라이버 장치 :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
감도 : 103 dB/mW(전원 On), 100 dB/mW(전원 Off)
재생 주파수 대역 : 5Hz - 40,000Hz
임피던스 : 13Ω(전원 On), 17Ω(전원 Off)
케이블 : 약 1.5m, 실버 코팅 OFC Litz선, Y형(컨트롤 박스 및 배터리 박스 포함)
플러그 : L형 금도금 4극 미니 플러그
무게 : 약 27g(케이블 제외)



소니의 새로운 오디오 라인업인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이 탑재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으로 알루미늄 하우징, 초소형 9mm 드라이버, 리모트 지원 등 깊고 풍부한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의 케이블은 실버 코팅 OFC(Oxygen-Free Copper, 무산소동선)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케이블은 표면을 요철 형태로 가공해서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줄 끊김이나 꼬임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줍니다.


OFC 케이블은 동선에 산소함량이 적어 순도가 높아질수록 전도율이 높아지고 소음이 줄어들기 때문에 주로 고급 케이블에 사용되는데요. 저음역의 양감이 확보되고 부드러운 음색을 들려주는 것은 물론 착색도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3.5mm 플러그는 L자 형태로, 금도금처리가 되어 있어, 손실을 최소화 해 안정적인 사운드를 들려주고, 부식까지 방지해 더욱 만족스러운 소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사용하는 기기나 취향에 따라 l자형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L자형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 배터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내장된 충전식 배터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이유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 때문인데요. 비행기나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해 장거리 여행시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16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가 없을 때에는 일반 HRA 지원 이어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범용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을 사용해도 되고, 집에서 기존 사용하던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하는데는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충전 중에도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고음질의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전원 버튼을 누르면 AI(Artificial Intelligent) 노이즈 캔슬링 모드가 자동설정됩니다.


 

​비교적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인 비행기, 지하철, 사무실 등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주변 소음을 분석 후 3가지 상황별 노이즈 캔슬링 모드 중 가장 적합한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들려줍니다.

주변 소음의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모드를 바꿔주기 때문에 어느 장소에서나 더욱 선명하게 음악 감상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은 고음질을 실현하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전해줄 수 있는 인체공학적, 이상적인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이를 위해 드라이버를 9mm 수준으로 소형화 했는데요. 이렇게 작음에도 불구하고 HRA 지원을 위한 소리 도관의 길이를 확보해 탁월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가장 미니멀한 사이즈와 라인으로 완성된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은 깔끔한 디자인에 톡톡튀는 컬러가 눈에 띄는 이어폰입니다.


 


소니의 독자적인 음향 기술로 완성된 신형 고감도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


고자력의 네오디뮴 마그넷과 보이스 코일을 내장해 선명한 중고음과 강력한 저음을 재생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에 대응합니다.





특히 드라이버는 초경량/고강성의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알루미늄 소재의 경우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하고 도관의 넓이를 확장해 소리 전달력은 끌어올렸습니다.


풍부하게 울려퍼지는 저음부터 선명한 중고음 보컬까지 왜곡없이 즐길 수 있는 소니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탐나지 않나요?





소니는 약 30년전 세계 최초의 디지털 녹음 후 CD를 개발/발매했으며, 이러한 CD를 재생할 수 있는 고음질의 플레이어와 헤드폰을 선보일 만큼 사운드 기술에는 독보적인 존재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었는데요.


이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HRA는 기존 CD나 MP3와 비교할 수 없는 음질을 자랑합니다.





전면 마이크 센서와 후면 마이크 센서로 구성된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 소음을 마이크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전환되어 DNC 소프트웨어 엔진으로 입력됩니다. 이때 DNC 엔진은 소음 신호를 분석해 노이즈 음파를 상쇄시켜주는 반대 위상 음파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됩니다.


사람이 많은 곳이나 씨끄러운 카페나 휴게실 등에서 주변의 소음을 제거하는 탁월한 성능으로 음악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니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일반적인 CD나 MP3의 음질은 물론 초고해상도의 HRA 음원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HRA 음원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소니의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 태블릿 및 워크맨, PHA 시리즈 등 HRA 포터블 앰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준비한 워크맨! 초소형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소니 워크맨 NW-A25 입니다.


 


압도적인 원음 사운드를 완성하는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HRA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압축 음원도 HRA급 사운드로 즐기는 DSEE HX 업스케일링 등을 지원하는 최소형 최경량 HRA 워크맨 소니 NW-A25은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과 궁합이 딱 맞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두 제품 모두 알루미늄 메탈 바디를 적용하고 있어 같은 컬러로 출시된 워크맨과 히어인, 히어온 시리즈를 함께 사용한다면 강렬한 컬러가 전하는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더욱 뽐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소니 이어폰을 착용해 보았습니다.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에는 안쪽은 단단한 실리콘, 귀에 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실리콘으로 제작한 하이브리드 이어 피스가 적용되어 내구성과 음질은 높이면서 편하게 착용이 가능했습니다.


기본적으로 4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는 이어피스는 나에게 딱 맞는 사이즈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소형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소니 워크맨 NW-A25와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의 만남!


음악을 한번 감상해 보았는데요. 기존 이어폰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더욱 맑고 깨끗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고음역 재생시 노이즈와 왜곡이 줄어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음악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클래식이나 라이브 음원 등을 들을 때는 풍부한 현장감이 되 살아나는 진한 감동까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고감도 마이크로폰과 다기능 버튼이 탑재된 AP 케이블은 워크맨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에서도 간편하게 호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전화를 편리하게 받는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의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전용 앱인 스마트 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음악의 스타일에 매료될 것 같은 소니 신개념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을 소개드렸습니다.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으로 고요한 음악감상과 선명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하우징과 HRA를 지원하는 9mm 드라이버, 좌/우 접지 분리형 은도금 OFC 케이블은 물론 5가지 컬러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이어폰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소니 히어인 노이즈캔슬링(h.ear in nc) 이어폰은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고 싶은 분이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이어폰을 찾는 분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