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붙인듯 안붙인듯! 루앱 갤럭시노트5 강화유리

반응형

 

 

 

 


붙인듯 안붙인듯! 루앱 갤럭시노트5 강화유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바닥에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거나 스크래치가 나서 수리를 받아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액정을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나 액정보호필름을 많이 구매하게 되는데요. 저도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사용하다 보면 필름의 경우 충격이나 스크래치에 약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대요. 이럴 때 추천하는 제품이 바로 강화유리필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착방법이 쉽고, 한번 부착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루앱(rooapp)에서 선보인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입니다.


구매해서 사용한지 이제 1달 반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신상이라 애지중지 다루고 있는 제 스마트폰!


액정보호필름을 씌워서 사용하고 있지만 하루에도 수십번 받는 통화에 문자 및 모바일 메신저, SNS 등을 사용하다 보면 항상 액정이 지저분해지는것은 다반사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바로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제품입니다.


중국산 저가 강화유리가 아닌 일본산 수입유리를 사용한 프리미엄 강화유리 필름! 루앱 제품은 약 2만원대 후반으로 출시되었지만 온라인 최저가로 검색하면 1만원대 초반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하실 때는 갤럭시 노트5의 색상에 맞게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의 색상도 선택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현재는 블랙/화이트/골드 3가지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0.3mm의 얇은 두께와 강도 9H를 견디는 강한 내구성과 충격을 흡수하고 지문방지 특수 코팅처리 등 다양한 특징이 있는 강화유리필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나름 심플한데요.


강화유리필름, 극세사천, 알콜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부착방법이나 특징은 패키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를 비롯해 보호필름을 부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물질이 내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일텐데요.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알콜솜을 이용하면 액정에 묻어 있는 이물질을 깔끔하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할 때 가장 먼저 이물질 제거를 위해 알콜솜으로 갤럭시 노트4의 액정 화면 구석구석을 닦아 냅니다.


 


그리고 극세사 천을 통해 액정부에 있는 알콜 및 물기를 깔끔하게 닦아 냅니다.


 


물기를 제거했다면 강화유리필름을 들고 숫자1이라고 적혀있는 점착면 보호필름을 제거합니다.


back 점착면 보호필름을 제거했다면 강화유리필름을 스마트폰의 홈버튼과 스피커 위치에 맞춰 상하좌우를 확인 후 조심스럽게 부착해 나갑니다.


 


붙인듯 안붙인듯 티 안나는 풀커버 강화유리필름 부착 완료!


 


상단의 다양한 센서와 스피커, 전면카메라 등 정확하게 피팅되어 완벽한 일체감을 자랑합니다.


 


하단의 멀티테스킹 터치버튼이나 이전 버차버튼은 물론 홈버튼에도 딱 맞게 부착이 가능했습니다.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의 두께는 약 0.3mm입니다.


일반 저가의 제품은 0.4~0.5mm 유리를 여러번 가공해서 사용하다 보니 표면이 고르지 않거나 내구성 약화, 빛 투과율 저하 등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순정액정의 강화유리를 순정상태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얇아도 선명하며, 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9h의 강도로 왠만한 충격에서 스크레치나 파손이 나지 않고, 혹시라도 강한 충격으로 파손되더라도 유리조각들이 산산조각나며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안전하게 깨진 강화유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필름을 부착했음에도 마치 순정 액정 패널을 사용하는 듯한 맑고 선명한 화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고, 일반 필름에 비해 기름이나 오염이 쉽게 묻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실제로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은 98~99%의 빛 투과율을 자랑할 뿐 아니라 올레포빅 코팅을 통해 지문방지는 물론 오일저항력까지 갖추고 있어 깨끗한 화면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며칠동안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했을 때 확실히 가격대비 두께는 얇고, 표면의 강도나 빛 투과율이 높아 사용하기에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부드러운 터치와 지문이 적게 묻는 것과 뜨는 현상이 없다는 것은 매력적으로 다가온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케이스가 3곳의 제조사에서 제작한 제품인데, 그 중 1곳의 케이스를 사용시 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루앱에서도 케이스마다 사이즈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뜨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케이스 구매시 케이스 안쪽 내경폭이 강화유리 영역을 침범하는지 확인하시고, 침범하지 않는다고 하면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폰을 다소 거칠게 사용하는 분이나 파손없이 안전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분, 내 폰은 소중하다고 생각하는들이 있다면 루앱(rooapp) 갤럭시 노트5 풀커버 강화유리가 딱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본 제품은 루앱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