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서 온 괴물폰 루나(LUNA) 사용기
루나(LUNA)라고 하면 다들 아이돌 걸그룹 fx의 보컬 가수 루나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루나(LUNA)는 달의 여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인데요. 티지앤컴퍼니는 우리가 매일 바라보는 달 그리고 매일 바뀌는 달처럼 익숙하면서도 신비롭고 새로운 존재로 스마트폰 루나(LUNA)를 선보였습니다.
루나(LUNA)의 출시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여러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삼성과 애플 그리고 LG로 구분되는 스마트폰 시장에 TG앤컴퍼니라는 국내 업체가 새롭게 뛰어들었다는 것과 SK텔레콤이라는 통신사가 협업하며 출시했다는 것은 주목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텔레콤을 통해 단독 출시되는 40만원대 스마트폰 TG앤컴퍼니의 루나(LUNA)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루나(LUNA)의 제품 패키지 박스의 모습입니다. 달에 있는 루나 캐릭터가 지구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모습! 굉장히 귀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SK텔레콤 전용 중저가 스마트폰 달에서 온 루나(LUNA) 개봉기 시작합니다.
패키지 박스를 열면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루나(LUNA)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그 밑으로 다양한 구성품들이 빼곡히 채워져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패키지 치고는 푸짐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소개드리면 먼저 루나(LUNA) 단말기와 간단 사용 안내서와 제품보증서, 충전 어답터와 USB 케이블, 리모트 기능이 있는 이어폰, 클립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구성품도 있습니다. 바로 전용 하드타입의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그리고 16GB의 마이크로 SD 메모리 등인데요. 최근 스마트폰 구성품은 좀 더 간소화되고 있는 있는데 루나(LUNA)의 구성품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제조사의 스마트폰이라 기존 폰과 조작이 달라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루나(LUNA)는 국내 고객 편의를 위해 통화나 문자, 연락처는 물론 설정 등 UX가 국내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용이 어렵다면 제품의 특징이나 기능, 사용방법과 주의사항까지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는 간단사용안내서를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구성품 중 재미있는 것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LUNA 사용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루나(LUNA)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는데 유머 요소도 있는 만큼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루나(LUNA)의 배터리 용량은 2,900mAh을 자랑합니다. 갤럭시 노트5와 맞먹는 배터리 용량으로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만나는 스마트폰 루나(LUNA)를 충전하는 방법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일반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마이크로 USB 5핀을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충전 어댑터와 분리형 USB 케이블을 통해 쉽게 충전할 수 있고, 분리형 USB의 경우 PC에 연결해 음악이나 동영상 등 컨텐츠를 옮길 수 있는 데이터 케이블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S6, S6 엣지, S6 엣지 플러스, 노트5 등 삼성전자의 제품은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은 처음부터 지원하지 않고 있죠.
루나(LUNA)의 경우 기본 16GB의 내장메모리와 별도로 16GB의 외장 마이크로 SD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합니다. 즉, 외장과 내장 총 32GB를 기본제공하며, 외장 메모리의 경우 언제든 확장이 가능합니다. (외장 메모리의 경우 최대 128GB까지 확장 가능)
번들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루나(LUNA)에 최적화된 리모트 기능을 제공하고 이어팁의 경우 사용자에게 딱 맞게 대/중/소 3가지 사이즈로 기본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함께 구매하는 것이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일텐데요. 루나(LUNA)의 경우 패키지로 액정보호필름과 하드 플라스틱 케이스를 함께 제공해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것 중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클립입니다.
클립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하지만 타사 스마트폰 사용자에겐 생소할 수 있는데요. 유심 클립을 통해 루나(LUNA)에 유심과 마이크로 SD 삽입하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 루나(LUNA)
OS : Google Android Lollipop
디스플레이 : 5.5inches, Full HD 1080P (1080*1920), 401ppi
AP : 퀄컴 MSM8974 Quad-core 2.5 GHz
카메라 : 후면 - 13MP (F2.0, 28mm) / 전면 - 8MP (F1.8, 80 degree)
용량 : 16GB ROM (supports up to 128GB microSD)
메모리 : 3GB RAM
배터리 : 2,900mAh
크기 : 157.6x77.1x7.38mm
무게 : 186g
색상 : 웜 실버/다크 그레이
통신사 : SK텔레콤
출고가 : 40만원대 중반
티지앤컴퍼니 루나(LUNA)의 주요 스펙은 5.5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2.5GHz 쿼드코어. 3GB 램, 16GB 내장 메모리(외장 16GB 기본 제공 / 최대 128GB 확장 가능), 13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 안드로이드 5.X 롤리팝, 2900mAh 배터리 용량 등 고급기에 가까운 스펙을 자랑합니다.
색상은 웜 실버 / 다크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40만원대 중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는 SK텔레콤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데요. 출고가가 착하게 나온 만큼 약정으로 가입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SK텔레콤 기존 고객의 경우 착한 기변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루나(LUNA) 상단에는 통화용 스피커와 셀카 및 영상통화용 800만화소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셀카를 800만 화소로 촬영한다면 굉장히 선명할 것 같은데요. 뷰티모드를 지원해 선명하면서도 뽀샤시한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루나(LUNA)는 메탈릭이 아닌 실제 메탈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이 풀메탈 유니바디를 적용한 스마트인 것 처럼 루나(LUNA) 또한 국내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최초 풀 메탈 유니바디를 적용한 제품으로 작은 메탈을 이어만든 형태가 아닌 전체가 하나의 판으로 이루어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구성 또한 좋겠죠?
후면 상단에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눈에 띄는 것은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카툭튀를 찾아 볼 수 없다는 것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뿐만 아니라 2배 밝은 듀얼 플래시를 지원해 야간에도 더욱 밝은 촬영이 가능합니다.
후면 하단에는 NFC 모듈 탑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NFC 기능을 활용하면 결제나 교통카드까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테두리는 라운드 처리가 되어 부드러워 보이기도 하고 메탈이라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루나(LUNA)의 상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 하단에는 충전/데이터 전송용 마이크로 USB 5핀과 마이크 그리고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측면의 경우 얇아 손으로 쥐었을 때 그립감이 좋습니다. 측면 버튼의 경우 좌측에 볼륨키(+ / -)와 전원/홀드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루나(LUNA)는 일체형 배터리 타입의 제품이라 유심이나 마이크로SD 외장메모리 등은 측면을 통해 삽입/분리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클립으로 홀더를 살짝 눌러주면 분리되어 쉽게 유심과 마이크로SD를 삽입하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루나의 전원 키를 길게 눌러주면 LUNA 로고와 SK텔레콤의 bandLTE 로고가 순서대로 나타나며 부팅이 됩니다.
루나(LUNA)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달리 소프트키 방식으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첫 부팅 후 소프트키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타입으로 소프트키를 초기 선택할 수 있으며, 향후 설정 메뉴를 통해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출시된 수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루나의 경우 기존 스마트폰과는 다른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배경은 루나를 상징하는 달 이미지를 통해 다시 한번 루나를 각인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콘은 각진 디자인이 아닌 동글동글한게, 귀엽고 앙증맞아 보이기도 하네요.
메뉴 버튼을 눌러보면 티지앤컴퍼니가 첫번째 스마트폰 루나(LUNA)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각 기능별로 아이콘화한 모습은 매력적인데요. 아이콘만 봐도 어떤 기능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나(LUNA)는 광대역 LTE를 지원해 TV나 예능, 영화 등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루나(LUNA)는 전면 8MP / 후면 13MP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는 물론 움직임을 남기는 모션 포토, 장소 및 날씨를 남기는 워터마크, 지우고 싶은 것만 없애는 지우개모드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지원합니다.
뿐만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사진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22개의 Scene을 통해 인물, 파티, 음식, 불꽃 등 원하는 사진을 상황에 맞게 멋진 사진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같은 사진도 다른 느낌으로 담을 수 있는 만화, 미니어쳐, 어안렌즈 등 다양한 효과를 통해 같은 사진을 다른 느낌으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티지앤컴퍼니 루나(LUNA)의 메뉴를 살펴보면 루나만의 특성화된 앱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 LUNA 금고는 사용자의 다양한 개인정보 컨텐츠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초기 진입 시 잠금 패턴을 설정하여 중요한 사진, 동영상, 문서, 암호 를 보관 및 보호 가능하며, 설치된 모든 어플을 개별로 잠금 수 있습니다.
LUNA 케어는 시간대별 배터리 사용량을 분석, 배터리(CPU) 온도 그래프, 네트워크 사용 기록 등 단말의 전반적인 사용량을 기록하고 히스토리를 제공해 내 스마트폰을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UNA 백업은 단말 내 저장되어 있는 설치된 어플, 어플들이 가지고 있는 자료 그리고 멀티미디어(사진)을 하나로 압축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SD카드 또는 클라우드 저장소를 추가 하여 백업원본을 쉽게 저장 할 수 있는 완벽한 백업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으로 단독 출시되는 루나(LUNA)에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안심서비스(T가드, T안심클리너, T안심잠금 등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를 탑재해 해킹으로부터 보호, 최적상태 유지, 분실시 위치정보 전송 등 다양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전화의 경우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인 통화 기능을 기본! 화면을 보며 통화하는 보이는 통화, 다양한 테마 디자인 지원, 통화를 기반으로 스팸방지, 영상 컬러링, 통화 중 메모,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저 또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통화 플랫폼입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성능과 디자인 뿐만 아니라 A/S를 비롯해 OS업그레이드 등을 고려하고 구매하게 되는데요.
티지앤컴퍼니가 기존 보유하고 있는 A/S센터 52곳과 SK네트웍스 AS센터 56곳 등 전국 총 108개의 A/S센터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도 말끔하게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만 뽑으면 간지나는 메탈 소재의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 디자인 완성도를 깍아 먹는 카툭튀를 찾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뒷태!
전면 800만 / 후면 13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와 다양한 촬영모드 등 탑재까지!
이 모든 것을 적용하고 40만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출시된 달에서온 티지앤컴퍼니 루나(LUNA)는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마트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산폰 개통 간편하게 하자! 홍미노트2 개통 후기 (1) | 2015.09.18 |
---|---|
가성비 최강 샤오미 홍미노트2 구매 (0) | 2015.09.05 |
3G 폴더폰의 귀환! SK텔레콤 갤럭시 폴더 출시! (0) | 2015.08.06 |
10대를 위한 스마트폰 LG 밴드플레이 사용후기 (0) | 2015.07.07 |
갤럭시A7 갤럭시S6 받고 EBS인강으로 공부하기 (0) | 2015.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