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아이폰4

[아이폰4] 패치워크 아이폰4 100% 우드 스킨 Naked Nature Collection

반응형

 

[아이폰4] 패치워크 아이폰4 100% 우드 스킨 Naked Nature Collection

 

최근 스마트폰 악세사리 시장 잘나가죠...그만큼 다양한 업체에서 케이스, 스킨, 필름들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4의 경우는 작년 9월에 국내에 출시해 10개월간 이미 아이폰4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패치워크(PatchWorks)의 100% 나무소재로 만들어진 Naked Nature Collection 아이폰4 스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패치워크의 Naked Nature Collection은 총 15 종류의 나무소재를 이용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패치워크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1만원대 후반으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무늬만 우드재질이 아닌 100% 우드 소재라는 점에서 일반 케이스와 차별화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 포장 패키지는 앞면에는 제품의 모습을 볼 수있고, 뒷면에는 100% 나무소재임을 알려주는 문구와 제품명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보다 심플했는데요. 전면패치, 후면패치, 사용설명서, 마이크로파이버 클리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전/후면 패치 부착법, 유의 사항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종이보다 얇기 때문에 구부리거나 뽀족한 물체로 긁으면 부러질수 있다는 유의사항까지 상세하게 안내해주네요.



패치워크 Naked Nature Collection 15종류의 나무재질 중에 제가 선택한 것은 동남아 지역의 최상급 느릅나무 우드로 만들어진 1007 모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느릅나무의 패턴이 와일드해서 선택했는데요.

 

느릅나무는 한방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었고, 습기나, 물기에 잘 썩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어 선박재나 교량재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앞/뒤 패치워크 스킨은 아이폰4에 맞게 최적화되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특히 나무의 경우 마감처리가 쉽지 않은데, 모서리까지 부드럽게 마감처리되어 있네요.

 

패치워크 제품의 장점이 있다면, 손쉽게 떼어내고 붙일 수 있다는 것과 여러번 붙이고 뗴어낼수 있다는 것, 탈부착해도 자국이 남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전면 스킨을 부착해보았습니다.  휴대폰 표면을 극세사를 통해 깨끗하게 닦아내고, 탭테이프를 당겨서 흰색의 백킹 필름을 제거하고 아이폰4 좌측상단에 카메라 구멍과 홈버튼 위치를 맞추어 부착하면 쉽고 정확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액정부분 양옆부분이 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죠?


뒷면 스킨은 더욱 부착이 쉽습니다. 극세사로 뒷면 한번 닦아내고, 탭테이프를 벗기고 좌측상단의 카메라 구멍과 패치워크 뒷면을 맞추고 조심스럽게 붙이면 됩니다. 여러번 떼어냈다 부착할 수 있으니, 잘못 부착했다면 떼어내고 다시 붙여도 됩니다.


100% 진짜 천연나무 스킨을 부착한 모습이 어떤가요? 아이폰이 전혀 색다른 폰이 된것 같은 느낌입니다. 손으로 쥐었을때 그립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우드 재질의 패턴 때문에 손에서 미끌리지도 않고, 진짜 나무라 아이폰4의 무게도 거의 변화가 없네요.

집에 있는 케이스들과 호환이 될까 싶어, 케이스들을 찾다가 범퍼 케이스를 부착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나무 재질이나 모서리를 보호해 주는게 좋을 것았는데 범퍼를 이용하니 호환이 잘 되었고, 모서리 부분을 완벽하게 막을 수 있었습니다.

 

우드 케이스를 마이크로 접사를 통해 확대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스피커, 센서, 버튼, 카메라 등 위치에 맞게 구멍이 있네요. 마감처리가 잘되어 있죠? 100% 우드 재질 스킨은 패치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남들과 똑같은 아이폰4, 케이스, 스킨 보다 자신만의 개성있게 악세사리를 통해 폰을 꾸며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