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PC/엑스페리아S

업무용 태블릿PC로 제격!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

반응형

 

 

 


업무용 태블릿PC로 제격!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


최근 태블릿 PC 시장은 무난한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보급기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 보니 무거운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할 때 성능의 한계를 경험하게 되고, 짧은 배터리 라이프와 선명하지 않은 디스플레이에 실망할 때가 있는데요.


소니는 이러한 태블릿 PC 시장에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의 프리미엄 제품인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을 출시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외부 업무미팅이 많은 저에게 있어 태블릿 PC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소니 태블릿PC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 주요스펙
AP : 2GHz 64비트 옥타코어 스냅드래곤 810
RAM : 3GB
용량 : 내장 최대 32​GB (메모리 카드 지원)
OS : 안드로이드 5.0.X 롤리팝
디스플레이 : 2560x1600 (2K) 해상도 10.1인치 IPS패널
카메라 : 후면 810만화소 / 전면 510만화소
배터리 : 6000mAh
크기 : 254 * 167 * 6.1 (mm)
무게 : 389g(Wi-Fi) / 393g(Wi-Fi+LTE)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프리미엄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300ppi의 밝고 선명한 2560 X 1600 해상도를 자랑하는 IPS 2K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두께는 6.1mm로 얇고 무게는 389g(Wi-Fi) / 393g(Wi-Fi+LTE)로 가볍습니다.


엑스페리아 제품답게 IP65/IP68 방수를 지원하며, 약 17시간 연속 영화감상이 가능한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소니만의 오디오 사운드 기술까지 현존하는 최고 스펙의 프리미엄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 6.1mm의 슬림한 두께는 가방에 넣어도 공간 차지가 적어 마음에 드는데요. 무엇보다 무게가 LTE 모델기준 393g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손에 들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평소 업무미팅이나 외부 취재행사를 가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어 마음에 쏙 듭니다.



 


소니 제품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성능! 바로 사운드 기술인데요.


기존 태블릿과 차원이 다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등의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에는 소니가 자랑하는 첨단 사운드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데요. 주변의 소음을 제거해주는 Digital Noise Canceling(DNC) 기능은 물론 헤드폰 타입과 사용자 귀 내부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사운드의 특성을 최적화 시키는 AHC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그외에도 폭 넓은 주파수를 아낌없이 재현하는 High Resolution Audio 지원은 물론 압축으로 손실된 주파수와 비트를 복원해주는 DSEE HX도 지원합니다.


DSEE HX를 이용하면 MP3 압축 파일이나 무선 스트리밍 음원의 음질을 HRA급으로 높여 감상이 가능한데요. 그외에도 다양한 소니만의 기술을 통해 강력한 사운드 음질을 제공합니다.



 


2560 X 1600px 2K 해상도를 자랑하는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의 10.1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보다 작은 글자나 디테일한 사진 등을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작인 엑스페리아 Z2 태블릿과 비교했을 때 40% 밟아진 화면은 테라스나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전혀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LTE 지원 모델의 경우 일일이 WIFI나 테더링에 연결할 필요없이 편하게 빠른 속도의 데이터 통신을 이용할 수 있어 야외에서 사용할 때 편할 것 같네요.



 


예전에 몇 년전 비가오는 날 친구와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다가 침수로 고장이 난 적이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의 경우 IP64/68 수준의 방수 설계가 되어 있어 먼지나 물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1.5m의 물속에서 최대 30분 잠수가 가능한 방수기능으로 물이 튀거나 살짝 물에 젖는 것은 물론 물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샤워를 하거나 주방에서 요리를 할 때 그리고 물놀이를 할 때나 장마철에도 엑스페리아Z4 태블릿과 함께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 BKB50과 만나면 더욱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아무래도 태블릿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려고 하면 거치대나 키보드가 꼭 필요한데요. 블루투스 키보드 BKB50만 있으면 편하게 탈부착을 하고 노트북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키보드 BKB50를 통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작업이나 저와 같이 블로그에 글을 쓰는 등 문서작업을 한다면 최고의 업무파트너로 엑스페리아 Z4 태블릿를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키감도 일반 키보드와 동일 해 오타가 적고, 편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더군요. Fn키까지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기능과 설정도 한번에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전용 키가 있어 키보드로 소니 엑스페리아Z4 태블릿PC의 모든 컨트롤이 용이 했는데요. 원터치로 볼륨조절이나 재생/정지 미디어 컨트롤, 복사/잘라내기 등 문서 편집까지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Z4 태블릿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 BKB50는 터치패드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마치 노트북을 사용하는 듯한 쾌적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키보드 또한 얇은 두께와 365g의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는 물론 NFC 를 통해 간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키보드는 0~13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휴대할 때는 태블릿 덮개 형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두면 노트북 처럼 보이죠.



 


출장을 갈 때나 외부에서 업무미팅 등에서 태블릿을 사용하려고 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배터리 라이프일겁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6000mAh에 이르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한번 완충시 17시간 연속으로 영화를 보며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긴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외에도 소니는 다양한 배터리 기술이 적용되어 화면을 사용하지 않을 때 사용 시간을 약 4배 늘려주는 확장 대기 모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을 때 기능을 조절해 남은 사용시간을 늘여주는 확장 사용모드도 제공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울트라 스태미나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가 거의 소모되었을 때에도 중요 기능은 멈추고 최소한의 기능만으로 태블릿의 전원을 유지하는 유용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뿐만아니라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에는 MS 오피스 모바일 앱이 기본 탑재되어 보다 편하고 뛰어난 업무환경을 제공합니다.






업무를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MS 오피스인데요.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어서 파워포인트나 엑셀, 워드까지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 영상을 보기에도 최고의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선명한 2K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고, 강력하고 웅장한 사운드까지!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하다보면 고사양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죠.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고사양의 게임! 이제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이 아닌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에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좀 더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어 좀 더 사실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저도 제가 요즘 한참 즐기고 있는 게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게임은 전혀 끊김 없이! 큰 화면에서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어서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을 추천하고 싶네요.



 


블루투스 키보드 BKB50에는 엑스페리아 Z4 태블릿를 세로로 거치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신문이나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는 좀 더 길게 볼 수 있는 세로 화면을 선호하는데, 블루투스 키보드에 거치하니 편하게 검색하고 글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할 태블릿을 이용하면 타이핑이나 편집 등이 불편했는데,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을 사용하면 마치 노트북에서 글을 쓰는 듯하게 편하게 사진을 등록하고 글을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전작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선명한 카메라, 강력한 사운드, 완벽한 방진/방수 기능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성능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태블릿 PC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1인치 2K(QHD, 2560x144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향상된 프로세서, 가벼워진 무게에 더 길어진 배터리 라이프, 3GB 램, 32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 OS 5.0 롤리팝, 방진/방수 등 다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막강한 사운드 그리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책을 접어 든 듯한 느낌으로 추억의 워크맨을 듣고 있는 것 같은 사운드! 그리고 선명해진 소니만의 색깔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태블릿PC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