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이어폰 찾는다면 소니 MDR-AS800BT

2015. 3. 31. 17:00

 

 

 


블루투스이어폰 찾는다면 소니 MDR-AS800BT


긴 겨울도 지나고 날이 점점 풀리면서 집 앞 공원에 나가면 귀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착용하고 운동하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집 근처 공원을 찾아 간단하게 운동을 하곤하는데요. 그동안 유선 이어폰을 귀에 꽂아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간단하게 걷거나 뛰는 등 운동을 했었는데 이어폰 케이블은 걸리적 거리고, 소음으로 인해 음악이 잘 들리지 않아 많이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할 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이 좋은 점은 블루투스 무선 방식으로 케이블이 걸리적 거리지 않아 편하다는 것입니다.


저처럼 운동 중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는데요. 격렬한 운동 중에도 완벽한 착용감! 뛰어난 음질! 그리고 완벽한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MDR-AS800BT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MDR-AS800BT은 사운드 명가 소니에서 만든 제품으로 국제방수규격 IPX4 등급을 인증한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출시는 14만원대에 출시되었지만 온라인에서 최저가로 찾아보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색상은 블랙/메탈 그레이, 화이트/메탈 그레이, 블루/메탈 그레이, 오렌지/메탈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 주요스펙
음악재생 : 최대 4.5시간
통신시간 : 최대 4.5시간
대기시간 : 최대 180시간
충전시간 : 완충까지 약 2시간
블루투스 : 블루투스 3.0
코덱 : SBC, AAC, aptX
주요기능 : IPX4 생활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은 블루투스 3.0과 NFC, aptX를 통해 뛰어난 음질의 무선 이어폰으로 방수 기본 지원해 빗속이나 땀으로 인한 고장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크 지지대 롱 하이브리드 이어버드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패키지 박스는 아담하지만 구성품은 푸짐합니다.


충전용 마이크로USB 케이블과 이어버드(4가지 사이즈), 아크 지지대 (3가지 사이즈), 휴대용 파우치, 참조 가이드, 빠른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특징과 제원 그리고 각 기능과 페어링 연결 방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해주고 있는 만큼 처음 구매하신 분이라면 한번 쯤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다 오래 사용하는 방법!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파우치에 넣어 보관해야 하겠죠.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은 고급 파우치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 안전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은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버드와 아크 지지대를 제공합니다.


이어버드의 경우 SS, S, M, L 등 4개의 사이즈로 제공하며, 아크 지지대의 경우 S, M, L 등 3가지 사이즈로 제공합니다. 내 귓구멍과 귀 사이즈를 고려해 나에게 딱 맞는 사이즈의 이어버드와 아크 지지대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답게 별도의 충전 케이블이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충전은 대다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5핀 타입으로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통해 충전도 가능합니다.


충전은 완충까지 약 2시간이 소요되며 한번 완충 후 음악 또는 통화를 4시간 30분까지 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16g의 가벼운 무게로 부담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롱 하이브리드 이어버드로 최고의 차음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케이블은 견고한 재질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단선으로 부터 안전할 뿐 아니라 줄꼬임방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의 경우 NFC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NFC 로고에 스마트폰을 터치만으로 복잡한 메뉴 설정 없이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안쪽은 딱딱하고 외부는 부드러워 착용감을 극대화 시킨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는 씨끄럽거나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할 때에도 음악을 집중할 수 있는 몰입감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을 충전하는 방법! 오른쪽 하우증 뒤편 커버를 열면 충전할 수 있는 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케이브를 통해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우징 상단에는 재생/정지/탐색/볼륨/통화 등의 기능을 하나의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중 기능 버튼이 탑재되어 있고, 마이크가 자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MDR-AS800BT에는 3종류의 아크 지지대를 지원하는데요. 아크 지지대의 경우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귀를 미끌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아크 지지대의 약할은 바로 격렬한 운동시 귀에서 흘러내리지 않고 흔들림 없는 착용감을 유지해주는 것입니다. 내 귀 사이즈에 맞게 사용한다면 귀 바퀴에 편안하게 고정되어 운동을 할 때도 견고하게 착용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리와 결합 또한 쉽습니다. 내 귀 사이즈에 맞게 선택하고 교체해서 사용하기 편하며 경우에 따라서 아크 지지대를 빼고 사용도 가능합니다.




 


격하게 운동을 하다 보면 땀이 나기 마련이죠. 예전에 제가 사용했던 이어폰은 땀으로 인한 침수로 고장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소니 MDR-AS800BT는 IPX4 등급의 방수를 지원해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나 비가 올 때 등 침수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헤드셋의 기본기라고 할 수 있는 방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멈추지 않고 음악감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MDR-AS800BT는 고감도 마이크를 제공하고 있어서 음악감상 뿐만 아니라 편하게 핸즈프리 통화도 지원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폰을 들고 불편하게 통화할 필요없이 NFC로 한번에 연결하고 운동을 하면서도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걸려온 전화를 간편하게 받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NFC를 통해 한번 스마트폰과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 볼까요?


스마트폰에서 NFC를 활성화 시킨 후 소니 MDR-AS800BT에 가볍게 맞대기만 하면 한번에 쉽게 연결이 되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한번의 터치만으로 연결이라니! 굉장히 매력적이지 않나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없으더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DR-AS800BT 블루투스 이어폰의 다중 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를 지원해 쉽게 기기를 검색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등록된 디바이스에 연결되었다는 문구가 있다면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이어폰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깐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으로 음악을 들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3.0이 적용되어 잡음은 최소화! 음질은 최대화된 제품으로 aptX 코덱을 지원해 보다 선명한 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또는 헤드셋을 사용할 경우 음질이 많이 떨어지고, 연결도 끊겼는데 MDR-AS800BT의 경우 음악감상용으로 손색이 없고 깨끗한 음질과 탁월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코덱의 경우 aptX 뿐만 아니라 ACC와 SBC 코덱도 지원해 호환성도 뛰어나다는 점!



 


구성품으로 함께 제공해주는 실리콘 조절 밴드는 격한 운동시 이어폰이 덜렁대거나 몸에서 떨어지는 것을최소화 해주는 제품입니다.


실리콘 조절 밴드를 연결하면 케이블이 고정되어 격한 운동을 할 때도 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격하게 운동하거나 러닝을 하며 뛸 때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여 집중해서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소니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MDR-AS800BT를 소개드렸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지만 끊김이 없고, 음손실 또한 거의 없이 고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MDR-AS800BT은 일반 블루투스 제품처럼 단순히 무선의 장점만 살린 제품이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에 가볍고, 편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에게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무선을 즐기고 싶은 분이나 무선환경에서도 깊고 다이나믹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받고자 하는 분에게 소니 MDR-AS800BT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