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갤럭시 S4 재부팅 문제 해결방법

반응형

 

 

 

 

갤럭시 S4 재부팅 문제 해결방법

 


최근 3~4일 전 부터 갤럭시 노트4를 비롯해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S4 등 제품에서 갑자기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면서 재부팅이 되는 현상을 경험한 분들의 글을 커뮤니티나 카페, SNS 등을 통해 자주 보게 됩니다.

 

저 또한 갤럭시 S4를 사용하면서 며칠전부터 이유없이 재부팅이 되거나 뜨거워 지면서 배터리가 빠르게 광탈하는 현상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가 GPS 때문이라고 해서 시럽이나 네이버지도, OK캐시백 등 GPS와 연관된 앱들의 문제라고 해서 해당 앱들을 사용안함과 삭제로 1차적으로 해결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재부팅 되는 횟수는 줄었지만 여전히 이러한 문제가 계속되어서 다른 방법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일단 문제의 원인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의 최신버전 (6.57.87)을 설치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로 삼성전자에서는 구글과 이 문제가 해결될 때 까지 갤럭시 노트4와 노트 엣지, S4 사용자는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미 업데이트를 하신 분이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단 갤럭시 노트4, 갤럭시 엣지, 갤럭시 S4 스마트폰에서 Android 기기 관리자에서 체크박스를 해제합니다.

 

: 환경설정-> 보안-> 디바이스관리자-> Android 기기 관리자 -> 오른쪽 체크 박스 해제

 


 

 

: 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상단 다운로드 탭-> Google Play 서비스-> 업데이트 삭제

※ 위 방법으로 재부팅 문제는 해결되지만, 구글 제공 앱 사용시 "Google Play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라는 팝업이 발생하고, 업데이트할 경우 다시 문제가 발생하므로 해당 앱에 대해서도 업데이트 삭제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상단 다운로드 탭-> 해당 앱 선택-> 업데이트 삭제
※ 해당 앱: YouTube, Gmail, 행아웃, Google+ 등

 

 

사실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초기화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초기화 하지말고 위 방법으로 해결되는 만큼 지금 바로 위 방법으로 재부팅문제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