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무한정품잉크 적용 경제적인 프린터 추천 엡손 L300 시리즈! 엡손 L355

반응형

 

 

 

 

 

 

 

 

 

 

무한정품잉크 적용 경제적인 프린터 추천 엡손 L300 시리즈! 엡손 L355

 


제가 대학을 다닐 때 대학과제 때문에 프린터를 구매했다가 몇번 사용하지도 못하고 처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프린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이유는 유지비 때문이었는데요. 저와 같이 부담스러운 유지비가 걱정되는 분들이 무한잉크 프린터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일해 왔던 회사들은 물론 저희 회사에서도 무한잉크를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비정품 무한잉크를 사용하다 보면 잦은 헤드 청소는 물론 불필요한 잉크소모, 잦은 고장, 지저분한 관리는 물론 1년 무상혜택까지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시할 때부터 대용량 잉크 공급 장치를 외부에 장착해 무한잉크로 사용할 수 있는 엡손 프린터 L300 시리즈의 L355 사용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엡손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 L355

- 흑백 4,000장 컬러 6,500장 출력의 번들 잉크
- 엡손 정품 70ml 슈퍼 대용량 개별 잉크
- 최대 33ppm의 빠른 출력 속도
- 스마트 Wi-Fi로 자유롭고 편리한 출력환경
- Epson E-Web Print

무한잉크 엡손 L300 시리즈! 엡손 L355의 크기는 472 X 300 X 145mm의 아담한 크기로 블랙색상의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엡손 L355의 주요 기능이라고 한다면 대용량(70ml)의 번들 잉크를 통해 흑백 4,000장 컬러 6,500장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과 초당 최대 33ppm의 빠른 출력 속도, 무엇보다 Wi-Fi 무선을 통한 프린터 연결과 출력, E-Web 프린트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엡손 L355 정면에는 전원과 Wi-Fi, 복사 및 조작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어 조작이 쉽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엡손 L355은 A4 평판형 컬러 이미지 스캐너를 지원합니다. 스캐너의 해상도는 1200dpi로 고화질로 스캔이 가능하며, 스캔 속도도 300dpi(모노) 기준 2.4 msec/line으로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단순히 스캔 뿐만 아니라 복사도 가능한데요. 흑백의 경우 약 5초, 컬러의 경우 약 10초내 복사가 가능합니다.

 


 

 

 

엡손 L355의 최대 장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라는 점일텐데요. 측면에 보면 대용량 잉크 공급 장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반 프린터와 달리 각 색당 70ml를 주입할 수 있는 대용량 잉크 공급장치를 외부에 장착 해 한번 잉크 주입만으로 대량 출력이 가능합니다.

 

잉크젯 프린터의 최대 단점인 유지비를 최소화하고 잦은 잉크 교체의 번거로움을 한번에 해소가 가능합니다.

 


 

 

 

사무실의 경우 인쇄량이 많아 많은 사무실에서 비정품 무한잉크 제품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비정품 무한잉크의 경우 잦은 헤드 청소가 필요하고 잉크가 증발되는 등 불필요한 소모가 발생되게 되는데요.

 


 

 

 

실제로 저희 사무실의 비정품 무한잉크 프린터의 경우 잉크를 충전하더라도 잦은 고장으로 자주 A/S기사를 불러 수리한적이 있고, 인쇄품질이 떨어져 간단한 문서 인쇄용으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엡손 L355의 경우 각 색당 70ml의 대용량 잉크 공급 장치를 외부에 장착시켜 한번의 잉크주입으로 대량 출력이 가능하고 유지비 또한 저렴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기존 프린터의 경우 잉크 누수로 인해 주변이 지저분해지고 관리가 쉽지 않아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엡손 L355는 잉크의 누수현상이 없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비정품 잉크를 사용하다 잉크가 누수되면 헤드 주변 센서와 메인보드가 오염되어 프린터의 고장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야 겠습니다.

 

 

 

 

 

엡손의 정품잉크의 모습입니다.

 

검정, 노랑, 청록, 진홍 각각 70ml의 잉크의 경우 흑백 4000장, 컬러 6500장을 출력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품 잉크의 경우 6400원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유지비 부담도 없어 정품잉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잉크를 충전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고 깔끔하게 넣을 수 있어 마음에 쏙~! 듭니다.

 

잉크를 넣을 때는 먼저 잉크병 마개 뚜껑과 밀봉 테입을 제거하고 다시 잉크병 마개를 단단히 닫아 주입하면 됩니다.

 


 

 

 

무한잉크 제품의 경우 공기 유입 및 수분증발로 인해 품질이 떨어지거나 더러워질 수 있는 반면 엡손 L355는 수분증발을 막는 것은 물론 잉크 누수, 수분 증발 등을 막아줘 최상의 출력품질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비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를 사용할 때 몇번 정리되지 않은 튜브로 인해 종이 막힘 현상이 생기는 것은 물론 튜브에 공기가 들어가 인쇄하면 색이 이상하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엡손 무한잉크 프린터인 L355는 잉크 카트리지에 연결된 튜브가 잘 정리되어 있어 출력할 때 용지 걸림 현상이 거의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공기유입이 없어 전에 사용하던 프린터에서 고생했던 불편함 또한 체험할 수 없었습니다.

 


 

 

 

엡손 무한잉크 프린터 L355는 최대 33ppm의 빠른 출력 속도로 분당 최대 흑백 33장, 컬러 15장까지 출력이 가능하고, 원하는 컨텐츠를 빠른 시간안에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엡손 무한잉크 프린터 L355는 최대 33ppm의 빠른 출력 속도로 분당 최대 흑백 33장, 컬러 15장까지 출력이 가능하고, 원하는 컨텐츠를 빠른 시간안에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과물은 굉장히 선명했습니다. PC모니터에서 보이던 색감이나 화질 그대로 깨끗하기도 하고 선명해서 마음에 쏙 드네요.

 


 

 

 

똑같은 이미지를 전에 사용했던 비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비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로 출력한 결과물은 색상도 모니터 화며과 다를 뿐 아니라 1~2cm 간격으로 라인이 생겨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 엡손 L355로 출력한 결과물과 비교되지 않나요?

 


 

 

 

비정품 무한잉크의 경우 압력조절을 위해 열어둔 구멍을 통해 공기 유입 및 수분 증발은 물론 이물질이 들어가 출력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잉크 성분이 변형되기도 해 출력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반명 정품 무한잉크의 경우 공기흐름을 조절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구조로 수분증발을 막아 출력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진을 출력할 일도 자주 있죠.

 

엡손에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엡손 iPrint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엡손 프린터/복합기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쇄시 먼저 프린터를 연결해야 하는데요. 엡손 무한잉크 프린터 L355는 무선 wifi를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를 인식하면 유지보수도 가능한데요. 프린터의 상태와 잉크/토너의 잔량 확인 그리고 프린터 헤드 청소나 노즐검사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인쇄는 사진과 문서를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와 같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웹이나 스캔 후 바로 프린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럼 제 갤력시 노트4로 인쇄한번 해볼까요? iPrint에서 복수로 사진을 선택해 인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했다면 바로 인쇄를 선택하면 출력이 진행됩니다.

 

인쇄 설정 페이지에서는 인쇄용지나 크기, 품질, 인쇄 매수 등을 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쇄한 결과물도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인쇄! PC에서만 하지말고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출력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잉크 사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 잉크 걱정없이 마음껏 출력하는 여유까지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프린터를 구매하고 비싼 잉크값 때문에 유지비가 부담스러운 분이나, 비정품 무한잉크를 사용해 화질이 저하되어 불편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런 분들에게 저는 엡손 무한잉크 프린터 L355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시 때 부터 무한잉크 프린터로 출시된 L355은 흑백 4000장, 컬러 6500장 출력의 리얼 대용량 프린터로 정품잉크 또한 겨우 64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외에도 빠른 출력 속도와 작은 크기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누구나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엡손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지원받아 주관적인 느낌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