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코스 추천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후기
롯데월드몰은 유일, 최초, 최대, 최고, 최상의 수식어로 가득한 국내 최대의 쇼핑관광의 명소로 얼마전에 오픈되었죠.
제2롯데월드는 123층 초고층 빌딩인 타워동을 비롯해 에비뉴엘동, 쇼핑몰동, 엔터테인먼트동 등 3개 저충부 부속건물로 구성되어 있고, 건물의 연면적은 축구경기장 47개 크기인 33만9409㎡며 의류, 시계, 보석, 식음료 등 1000여개 업체가 입점하는 국내 최대의 쇼핑 / 관광 / 여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제2롯데월드! 롯데월드몰 오픈에 맞춰 여자친구와 함께 찾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월드몰 방문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큰 명품백화점 에비뉴엘동!
에비뉴엘동은 국내 최대의 럭셔리 & 글로벌 패션 전문관을 지향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다양한 국내외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가득한 에비뉴엘관은 1~6층에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고, 7~8층에는 롯데면세점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에비뉴엘동의 대표 상징물은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샤롯데 계단입니다.
영국 웨스트필드 쇼핑몰 설계를 주도한 유명 건축가 데이비드 리어나도가 설계한 샤롯데 계단은 금빛으로 칠한 C자형 계단 두개가 교차하는 독특한 형태인데요. 쇼핑몰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한눈에 띕니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과 롯데월드몰 쇼핑몰은 건물 사이에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다리를 통해 건너다 보니 최근 석촌호수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러버덕도 보였습니다.
롯데월드몰 쇼핑몰의 경우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요. 다양한 놀이와 문화, 엔터테인먼트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것들로 가득한 쇼핑몰! 한번 둘러 보았습니다.
에비뉴엘관에서 넘어오다 보니 제 눈앞에 펼쳐진 신기한 시설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바로 도심속 오아시스 29 STREET였습니다. 29 STREET는 영화관과 연결되어 늘 사람이 북적이는 곳으로 뷰티샵이나 스파 등 다양한 서비스 시설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롯데월드몰 5층에는 1930년대의 종로를 옮겨 놓은 듯한 고풍스러운 근대공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6층에는 1960대에서 80년대의 명동 거리를 재현한 푸드테마공간까지!!!
그때 그 시절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맛집들까지 많이 모여 있었습니다.
제가 태어나기 전의 60~90년대의 명동 거리를 체험할 수 있어서 새로운 느낌이 들었는데요. 사진을 촬영하며 추억을 담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본 명동상회의 모습!
서울선데이 잡지와 함께 다양한 과자와 불량식품, 그리고 제품들까지 구경할 수 있었는데요. 저도 기억하는 제품이 몇개 있어서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그외에도 제2롯데월드에는 국내 최초 빈야드 스타일 클래식 전용홀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상영관 21개, 좌석 4600석, 세계 최대 스크린을 보유한 메가플렉스 극장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국내 수 많은 전자제품을 만날 수 있는 하이마트, 초대형 프리미엄 할인점까지 입점해 있습니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과 2층에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장 수중 터널과 관람창,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전 세계 5대양 650종 55000마리의 해양 생물들이 모여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여자친구와 함께 체험해 보았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는 전 세계 5대양 13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먼저 살펴본 곳은 한국의 강이었습니다.
한국의 강에서는 갈겨니와 납자루와 같은 산천어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몸과 머리는 좌우로 납작하고 체형은 긴 타원형의 갈겨니와 청갈색을 띠며 등 쪽은 약간 어둡고 배 부분은 은백색을 띄는 납자루 모두 몇번 강에서 본 적 있는 것 같은 물고기였습니다.
그리고 열대의 강으로 넘어 갔는데요. 샴악어와 무서운 피라냐 등 신비한 물고기와 다양한 생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얀 빛이 도는 몸체를 가진 백성공주 시클리드와 메탈릭한 푸른 빛을 띄는 알리까지 ^^
뱀장어와 닮은 이 녀석은 바로 전기뱀장어입니다.
몸 후반부의 양 옆구리에 2개씩 발전기관이 있어 650~850V의 발전력을 자랑합니다. 접촉과 동시에 강한 충격으로 상대를 기절시킨다고 하네요.
한국과 중국, 일본, 러시아에 서식하는 철갑상어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몸체에 비늘이 없고 주둥이가 길고 뾰족한 철갑상어는 전세계적으로 25종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상어가 살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강을 품고 있는 지구의 산소탱크! 아마존 겅도 살펴 보았습니다. 아마존 열대 숲을 가로지르는 것과 같이 터널을 이용해 아마존 강의 물고기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터널 속 유리관 사방으로 헤엄치는 물고기들!!! 아이들은 보고 신기해 하고, 어른들은 사진찍기 바빴습니다.
그리고 나타난 바다사자존!
동글동글한 눈망울을 잊을 수 없는 매력적인 바다사자는 시속 40Km로 수영할 수 있고, 수심은 247m 잠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바다사자를 봤을 때는 좁은 수족관 좌우를 빠르게 수영하기 바쁘더군요. 굉장히 귀여웠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메인수조입니다.
메인 수조에는 수많은 가오리들은 물론 카우노즈의 군무 등 볼거리가 충분했습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최고 인기는 바로 벨루가입니다. 항상 웃고 있는 표정을 가진 벨루가!
하얀 피부색을 가진 똑똑한 고래 벨루가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는 총 3마리가 있습니다.
특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벨루가존 주변에는 항상 많은 분들로 가득했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과 같이 벨루가존에서 벨루가의 모습을 사진 담기에 바빳던 것 같습니다.
화려한 산호 틈 사이에 살고 있는 여러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산호초 가든에는 어린 아이들로 가득 했습니다.
산호들 사이에서 살고 있는 물고기들을 보니 영화 니모를 찾아서가 떠오르네요.
플레이 오션에서는 바다의 별이라고 할 수 있는 불가사리와 소라, 멍게 등 해안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바다속 생물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몸은 매우 크고 둥근 비늘로 덮여 있으며, 등쪽은 청색을, 중앙 부분부터 아래까지는 은백색을 띄는 정어리!
사실 정어리는 부산에 살 때 낚시로 많이 낚아본 적 있는 물고기인데, 이렇게 단체로 뭉쳐서 다니는 것을 보니 신기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층을 올라갈 때도 어항속 물고기들을 구경하며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마치 물위를 다니는 기분이랄까요?
훔볼트 펭귄은 따뜻한 지역인 페루해류가 흐르는 연안의 작은 섬에서 물고기를 잡아먹으며 산다고 하죠.
가슴 위쪽에는 굵고 검은 띠가 있는 것이 특징이고, 어린 개체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이며 가슴에 띠가 없습니다.
펭귄들의 행동이 어찌나 귀엽던지 사진으로 몇장 담아 보았습니다. ^^
간단하게 최초, 최대, 최고의 수식어를 모두 갖춘 쇼핑 관광 비즈니스 허브 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로 가득한 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에는 국내 최대 명품관, 아시아 최대 면세점은 물론 쇼핑과 관광, 여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테마공간까지 더해 국내외 관광객들의 명소로 자리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아쿠아리움은 물론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홀 등 다양한 문화시설까지 있어 연인과 가족끼리 즐기기에 최적의 명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휴일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몰 수원점에서 가방 득템하던 날 (0) | 2014.12.04 |
---|---|
현대백화점 슈퍼스테이지 AKON 콘서트! (0) | 2014.11.27 |
힙합과 판소리 레드불 랩판소리 배틀에서 맞붙다 (0) | 2014.10.31 |
인산염에 대한 오해와 진실 (0) | 2014.10.28 |
선물옵션 파생상품 이트레이드증권 처음OTS로 쉽고 빠르게! (0) | 2014.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