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아이폰4

[아이폰4] 추천 아이폰4 무접점 충전기 엠클라우드(mcloud)

반응형

 

이때까지 여러번 아이폰 배터리팩 / 충전기를 사용해본적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충전은 선을 꼽아서 사용하는게 당연한 충전법인데, 무접점 충전기는 선을 연결하지 않고 특정 장소에 기기를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이 선 없이 아이폰4를 충전할 수 있는 무접점 충전기 엠클라우드(mcloud) 입니다.

엠클라우드는 국산 제품으로 믿을 수 있는데요. 엠클라우드의 구성품은 푸짐합니다. 기기를 받치며 충전을 하는 충전 거치대와 아이폰4에 케이스처럼 사용하는 리시버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투명 블루/레드/블랙)의 보조 케이스 커버 3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클라우드 충전거치대의 박스 포장 모습인데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며, 뒷면에는 사용법과 구성품에 대한 소개가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한데요. 상세하게 적혀 있는 한글설명서/제품보증서, 어답터, 노이즈 필터, 충전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충전거치대는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가볍습니다. 충전시 하단의 엠클라우드 글자에 LED 조명이 들어오는데요. 글자의 불을 보고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4의 형태와 조금은 닮아 있는 모습입니다.

뒷면에는 엠클라우드 로고와 함께 제조원, A/S센터 전화번호, 시리얼 넘버가 적혀 있고, 모서리와 녋은 면에는 미끌리지 않도록 고무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충전은 microUSB로 되어 있어 호완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기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차단하는 노이즈 필터까지 들어 있어있는데, 업체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네요.

그리고 엠클라우드의 리시버 케이스를 열어보았는데요. 충전 거치대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충전 거치대보다 가볍고 크기가 작습니다.

엠클라우드 리시버 케이스 박스의 구성품은 아이폰 케이스, 마이크로USB, 액정보호필름, 사용설명서/제품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은 고광택 고급형 필름으로, 액정클리너와 기포제거 스틱 등이 같이 구성품으로 들어 있었습니다.

리시버 케이스를 부착하고 충전시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할 마이크로USB 케이블의 경우 생각보다 선이 길고, 싼티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제품의 안쪽에는 제조사, 모델명, 시리얼 넘버등 정보가 명시되어 있고, 하단에는 아이폰의 30핀 전용단자 연결 부분이 있었습니다. 두깨가 굉장히 얇아서 리시버케이스에 아이폰4를 부착해도 크게 두께가 늘어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하단은 메탈 재질로 되어 있어 아이폰4의 고유 느낌을 그대로 보여주며, 상단과 측면을 비롯해 전체 테두리에 보조케이스팩으로 고정시켜 스크래치를 미리 방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연결방법은 굉장히 쉬운대요. 아이폰4를 케이스 하단 30핀 단자와 위치를 맞춰 연결 하고 테두리에 케이스 보호필터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보조 케이스팩은 잘 부서지지 않고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인데요. 개인 취향에 맞게 색상을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강렬한 RED 색상을 선택해서 케이스에 연결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4보다 길이는 1cm, 두께는 0.3cm 정도 두꺼워진 느낌입니다. 무게는 약 30g 정도 무거워 졌는데, 워낙 가벼워 무게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상단과 하단, 옆면 등 조작 버튼 위치에 맞게 구멍이 뚫려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네요.

엠클라우드 케이스를 장착하고 아이폰을 살포시 쥐어봤는데요. 순정상태의 아이폰4 보다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무게도 거의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아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전면 밑쪽으로 작은 구멍이 보일텐데요. 아이폰4의 스피커 출력을 그 구멍을 통해 나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제 사용준비가 끝났는데요. 사용할 때는 전원 어답터를 엠클라우드 충전 거치대에 연결하고, 리시버 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4를 그냥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올려 보면 자석으로 끌리듯 고정되는 느낌을 받는데요. 위 사진처럼 비스듬하게 올리면 충전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4에 직접적으로 유선으로 선을 연결하지 않고 무접점으로 충전됩니다.

충전시 충전 거치대에 mcloud 로고에 LED 불이 들어오는데요. 만약 LED 조명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충전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니 꼭 확인해야겠죠?

충전시간은 약 160분(2시간 40여분)으로, 타사 제품들에 비해 약 10% 이상 빠르다고 하네요.

엠클라우드는 제조사의 자사 쇼핑몰(링크)을 통해 약 10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유선이 아닌 무접점으로 충전할 수 있는 엠클라우드 아이폰4 충전기의 간단한 개봉기/사용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저의 경우 사무실에서 연결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국산 제품이라 A/S 걱정 없고, 잦은 통화시 유선 충전 케이블을 꽂았다/뽑았다 하며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일에 집중도 안되고, 걸리적 거렸는데, 엠클라우드가 이런 저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것같네요. 저처럼 잦은 휴대통화를 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대안의 충전기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