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SK텔레콤 창업 포럼을 듣고 창업에 도전!

반응형

 

 

 

 

 

SK텔레콤 창업 포럼을 듣고 창업에 도전!

최근 창업 준비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 또한 최근 몇주간 창업준비 때문에 바쁘게 지내고 있는데요.

창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성공하는 창업은 쉽지 않습니다.

국내 1위 이동통신사 SK텔레콤은 상시 공모를 통해 예비창업가에게는 창업자금 지원부터 실제 기술개발과 사업모델 멘토링 등 창업 전 단계에 걸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창업가를 위해 SK텔레콤 사업부서와 정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인 창업포럼을 격월로 작년부터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저 또한 창업에 관심이 많아 이번 SK텔레콤 창업포럼을 찾았습니다.

이번 SK텔레콤 창업포럼 BRAVO! Day는 벌써 5번째로 저와 같은 예비창업가에게는 준비된 창업을 위한 정보를! 기창업자에게는 창업성공을 위한 협력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회적인 지원이 부족해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SK텔레콤 창업포럼 BRAVO! Day는 대학생부터 중장년층 250여명이 참여해 SK텔레콤 T타워 4층 수펙스 홀을 가득 메웠습니다.

행사는 4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었는데요. 4시 30분부터 5시까지 로비에서 SK텔레콤 창업자원관련 프로그램 소개와 상담부스가 운영되었고, 간단한 다과를 제공했습니다.



SK텔레콤 창업포럼 BRAVO! Day는 크게 1부행사와 2부행사로 구분됩니다.

1부 행사에서는 명사특강과 창업사례 발표, 콩트, 토크타임 등으로 나뉘고, 2부 행사는 패널 전문가와 자유로운 네트워킹과 경품 추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명사특강으로 김병태 애플트리호텔 이사회 의장님이 특강을 해 주셨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과 동업하라의 저자이기도 하죠. 이번 특강의 주제 또한 세상의 모든 것과 동업하라는 주제로 1시간동안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김병태 애플트리호텔 이사회 의장님은 고교동창 / 직장후배 / 집안 조카들 / 대학동창들과의 동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동업의 달인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기억나는 말이 있다면 능력의 반으로 동업을 하라, 잘하는 사람과는 인맥을 만들고, 못하는 사람에게는 지적하라는 말이 기억이 남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업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김병태 의장은 자신의 스펙 중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동업자를 찾도록 생각을 바꾸라는 말에 많은 공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준비하고 있는 회사도 공동대표로 동업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동업을 할 때는 매력있는 사람과 동업을 하고, 나 또한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콘텐츠를 쌓는 등 자기 관리를 해야한다는 말에 크게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창업사례 발표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날 창업사례는 메모리큐브의 조진영 대표와 와이디어의 강하늘 대표가 나와 ICT 융합형 초기창업기업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리큐브의 제품에 꽤 많은 관심이 갔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IT 블로거이다 보니 IT 제품에 관심이 많이 가는 건 당연한거겠죠? 출시가 되면 꼭 한번 써 보고 싶은 제품이기도 하고,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와이디어의 강하늘 대표 또한 대학 때 창업한 코디북에 대한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간단한 서비스 소개와 함께 어떻게 창업을 준비했으며 성장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었습니다.


 

성공한 창업사례를 보며 제가 창업하며 신경쓰지 못한 부분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고, 성공 사례를 보고 힘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너무 딱딱할 수 있는 행사일 수도 있는데요. 중간에 스타트업의 성공방정식 창업팀 빌딩이라는 주제에 맞게 상황 연극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게 구성된 연극으로 주제에 대해 공감대가 형성되는 기분!



 

연극이 마친 후 잠깐 토크쇼가 진행되었습니다.

토크쇼에는 조성주 클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BI 센터장, 쫄지말고 창업 저자인 이희우 IDG벤처스 코리아 대표, 신용한 지엘인베스트먼트 대표, 조진영 메모리큐브대표, 강하늘 와이디어 대표, 김병태 애플트리호텔 이사회 의장과 함께 스타트업의 성공방정식! 창업팀 빌딩이란 주제로 많은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토크쇼까지 마친 후 패널 전문가들과 참가자들간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경품 추첨을 통해 SK텔레콤의 스마트 스피커와 쫄지말고 창업 서적 30권을 참가자에게 선물로 제공되기도 했습니다.

간단하게 SK텔레콤 창업포럼 BRAVO! Day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SK텔레콤은 창업을 지원하는 브라보 리스타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공모를 통해 창업자의 아이디어와 SK텔레콤의 ICT역량을 결합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 창조경제 대표 사례로 사회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기도 합니다.

SK텔레콤은 단순히 지원에 대한 사업이 아닌 공익적인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저처럼 창업을 준비하는 분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이번 행사는 준비된 창업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다음 번에도 진행될 SK텔레콤 창업포럼 BRAVO! Day를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