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는?

2014.09.01 17:30

 

 

 

 

 

 

경남 진주!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는?

 

 

경남의 중심도시 진주! 옛날에는 경남의 행정과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했었는데요. 물과 산이 풍부하고 멋과 맛이 있는 진주를 이번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경상남도 진주는 저에게 제2의 고향과 같은 곳입니다. 외가 친척들이 모두 진주와 인근에 있는 산청에 계시고, 저도 어릴 때부터 진주를 자주 찾았었습니다.

 

제가 부천으로 올라온 이후 진주를 한번도 찾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주말 바람도 쐬고 지인도 만나기 위해 진주를 다녀왔습니다.

 


 

 

 

부천 소풍 터미널에서 아침 7시 50분 버스를 타고 시흥과 수원, 오산을 지나 점심 때 쯤 도착한 진주 시외터미널!

 


 

 

 

버스 터미널에는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로 떠나는 분들로 붐비고 있었는데요.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큼 데이터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이어야 할텐데요.

 

진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는 128.32Mbps의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시외버스 터미널을 나와 버스를 타기 위해 반도병원 앞 버스 정류소로 이동했습니다.

 


 

 

 

버스 정류소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해 보았는데요. 110.87Mbs의 속도로 버스를 기다리면서 주말 예능을 프로그램을 스트리밍으로 끊김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진주시 상대동에 위치한 진주시청!

 


 

 

 

진주시청은 생각보다 웅장한 모습이었습니다.

 

입구에는 많은 꽃들과 나들이 나온 어르신들로 시청 주변이 북적했습니다.

 


 

 

 

진주 시청 앞에서 측정한 SK텔레콤 광대역 LTE-A ! 130.35Mbps의 안정적인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진주는 예로부터 민족문화정신의 진원지라 할 만큼 천 년 고도의 역사를 간직한 충절과 교육·문화·예술의 고장으로 이름나 있는데요.

 

진주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대학! 바로 경상대학교가 있습니다.

 


 

 

 

진주는 예로부터 민족문화정신의 진원지라 할 만큼 천 년 고도의 역사를 간직한 충절과 교육·문화·예술의 고장으로 이름나 있는데요.

 

진주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대학! 바로 경상대학교가 있습니다. 경상대학교는 9개의 대학원, 12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된 경남의 대표 대학교입니다.

 


 

 

 

경상대학교 정문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를 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155.76Mbps의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경상대학교를 지나 LG가 설립한 연암공대를 찾았습니다.

 


 

 

 

연암공대 입구에서 측정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는 124.02Mbps의 안정적인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진주에 위치한 MBC 경남 진주본부!

 


 

 

 

MBC 경남 진주본부에는 방송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영화를 볼 수 있는 극장이 입점하고 있습니다.

 


 

 

 

MBC 경남 진주본부 내 극장에서도 SK텔레콤 무선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158.36Mbps의 다운로드 속도로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 영화의 예고편을 다운받아 보거나 관련정보를 찾아 볼 때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주에 가면 꼭 찾아야 할 곳! 바로 진주성입니다.

 

임진왜란 때 김시민 장군이 왜군을 대파하며 임란 3대첩 중 하나가 벌여진 곳으로 유명하며 왜군의 재침시에는 군관민 6만이 최후까지 항쟁 그리고 논개의 일화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연인과 가족단위로 진주성을 찾은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저도 어릴 때 와 본 적이 있지만 성인이 되고 찾은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진주성을 지키던 지휘소! 촉성루입니다. 바위 벼랑 위에 장엄하게 자리잡고 있는 촉성루는 영남 제일의 아름다운 누각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촉성루에서 바라본 진주 남강의 모습입니다. 넓고 긴 강을 보니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듭니다.

 

 

 

 

 

왜군의 장수와 함께 남강으로 뛰어내렸다고 전해지는 논개를 추모하는 사당도 있었는데요. 진주를 찾으니 힐링도 되고 역사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진주성 내에는 국립진주 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임진왜란을 배경으로하는 영화 명량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국립진주 박물관에는 임진왜란 관련 유물과 기록, 경남 지역 역사 문화 유물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진주성 입구에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를 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138.05Mbps로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진주성을 구경하며 역사와 관련된 정보를 인터넷으로 검색할 때 끊김없이 빠르게 검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주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것이 진주비빔밥, 진주냉면, 헛제삿밥이라고 합니다.

 

모두 맛보고 싶었지만 평소 좋아하는 비빔밥과 냉면이 먹고 싶어서 진주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았습니다.


 

 

 

TV 유명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집이라 점심시간이 아닌 시간에 갔음에도 많은 분들로 식당 안이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맛 본 진주 비빔밥!

 

밥에 여러가지 나물류와 숙주나물, 육회를 얹고, 선짓국을 곁들여 먹는 비빔밥으로 굉장히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삶은 메밀국수에 쇠고기 육전, 잘게 다진 배추김치, 달걀지단 등 고명으로 얹고, 저온숙성시킨 해물육수를 넣은 진주냉면!

 

육수부터 일반 냉면과 다른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주에 올 때는 시외버스터미널로 왔지만 올라갈 땐 고속터미널에서 버스를 타야 했습니다.

 


 

 

 

터미널 외부에서 측정한 SK텔레콤 광대역 LTE-A 속도는 148.81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터미널 내부에는 서울 및 인천, 성남 등 수도권과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로 가는 분들로 터미널 안이 북적했습니다.

 


 

 

 

저는 터미널에서 버스를 기다리며 웹툰이나 동영상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진주 고속버스 터미널 내부에서는 214.63Mbps의 빠른 SK텔레콤의 광대역 LTE-A 속도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정도 속도라면 Full HD 해상도의 영상도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은 서울 전역과 수도권, 광역시는 물론 현재 광대역LTE 또는 LTE-A가 제공되고 있는 지역이라면 진주시를 비롯해 전국 어디서나 3배 빠른 속도의 SK텔레콤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이제 전국 어디서나 3배 빠른 광대역 LTE-A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